이채연 이채령 자매가 최근에 누리꾼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Mnet 아이돌 경연 프로그램인 프로듀스 48 이채연 향한 대중적인 인기가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지난 3차 경연에서 인상 깊은 모습을 보여줬던 이채연 데뷔 가능성이 기대되는 상황입니다. 그러면서 이채연 이채령 자매의 2015년 Mnet 아이돌 경연 프로그램이었던 식스틴 활약상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식스틴 이채연 이채령 자매가 출연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 두 자매는 JYP 연습생으로 함께했습니다.
[사진 = 프로듀스 48 이채연 인기 급상승을 알 수 있는 대목이 있습니다. 지난 8월 19일 일요일 네이버TV TOP100에 프로듀스 48 이채연 3차 경연 직캠 영상이 1위에 올랐습니다. 8월 19일에는 이채연을 비롯하여 권은비, 미야와키 사쿠라, 시로마 미루 직캠 영상이 1위를 번갈아갔습니다. 한국인 연습생 직캠 영상이 네이버TV TOP100 1위에 오른 것은 지금까지 프로듀스 48 방영하면서 흔치 않은 일입니다. 그만큼 대중들이 이채연 및 권은비 주목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C) 네이버TV 앱]
이채연 이채령 식스틴 출신 자매입니다. 3년 전 식스틴에 출연하면서 JYP 소속의 걸그룹이 되기 위한 경연을 펼쳤으나 탈락했습니다. 그 이후 이채연은 JYP를 떠나 지금의 WM엔터테인먼트 연습생이 되었다면 이채령은 JYP 연습생으로 잔류했습니다. 되돌아보면 이채연 이채령 식스틴에서 생존하기에는 연령대가 낮았던 것 같습니다. 식스틴 통해서 걸그룹 멤버로 데뷔했던 9명의 전반적인 연령대가 이채연 이채령 나이 보다 더 많습니다.(식스틴 출연 당시 이채연 나이 : 16세 -만 15세-, 당시 이채령 나이 : 15세 -만14세-) 그 9명이 바로 트와이스입니다.
식스틴 이채연 이채령 자매와 더불어 탈락했던 주요 연습생이 있습니다. 바로 전소미입니다. 2016년 Mnet 프로듀스 101 시즌1 최종 1위 및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오아이 센터로 활약하며 대중적으로 높은 인기를 누렸습니다. 그 전소미가 최근 계약해지되어 JYP를 떠난 것이 알려지면서 사람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지금까지 JYP 걸그룹 데뷔 여부로 눈길을 모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녀가 JYP를 떠나면서 이채령과 신류진 같은 JYP 여자 연습생들이 주목을 받았습니다. JYP 걸그룹으로 데뷔할지 기대됩니다.
[사진 = 이채연 (C) Mnet 프로듀스 48 공식 홈페이지 프로필 사진(produce48.mnet.com)]
이채령이 JYP에서 걸그룹 데뷔 준비중인 것으로 알려졌다면 언니 이채연 프로듀스 48 화제의 인물이 됐습니다. 프로듀스 48 출연중인 연습생 중에서 월등한 춤 실력을 과시했을 뿐만 아니라 이번 3차 경연을 통해 메인보컬로 두각을 떨치며 춤과 노래에 능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채연 최선을 다해서 경연에 임하는 모습이 최근 프로듀스 48 방영분을 통해 대중적인 호감을 얻었습니다. 그 결과 이채연 3차 경연 직캠 영상이 네이버TV TOP100 1위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습니다. 이는 이채연 향한 대중적인 관심이 커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채연 지난 프로듀스 48 2차 순위 발표식에서 17위를 기록하며 데뷔권에서 밀렸습니다. 그러더니 9주차 순위에서는 12위 올라오며 데뷔권에 간신히 안착했다면 최근 3차 경연을 통해 실력적인 이미지가 부각되면서 순위 향상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불과 며칠 전까지 데뷔 여부를 장담할 수 없었다면 3차 경연 이후로 순위가 꽤 오를 것 같은 예감이 듭니다. 프로듀스 48 종영일 8월 31일임을 떠올리면 3차 경연 이후 투표가 리셋되기 때문에 이채연 오름세가 순위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지 주목됩니다.
만약 이채연 프로듀스 48 통해서 걸그룹 멤버로 데뷔하면 동생 이채령에게 자신감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언니인 이채연이 음악적인 실력을 인정 받으며 대중들에게 긍정적인 인상을 심어줬다는 점에서 이채령에게는 동기부여가 될 것 같습니다. 이제는 이채연 이채령 활동하는 소속사가 서로 다르나 걸그룹 멤버로 데뷔하고 싶은 마음이 있을 것입니다. 두 자매의 꿈이 이루어질지 앞으로가 기대됩니다.
[사진 = 이채연 프로듀스 48 순위 지금까지는 이랬습니다. 1주차 29위부터 시작한 뒤 10~17위를 오갔습니다. 가장 최근이었던 9주차에서는 12위를 기록하며 치열한 데뷔권 경쟁을 펼치는 중입니다. 3차 경연 방영분에서 시청자들에게 실력으로 호감을 얻었던 이채연 3차 순위 발표식 및 최종 순위 어떻게 나올지 기대됩니다. 그녀의 데뷔 여부를 떠나 이번 프로듀스 48에서 최선을 다한 것은 분명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한국인 연습생 실력파하면 이채연을 가장 먼저 떠올리게 됩니다. (C) Mnet 프로듀스 48 공식 홈페이지(produce48.mnet.com)]
[사진 = 2015년 Mnet에서 방영된 식스틴에서 이채연 이채령 자매가 출연했습니다. (C) Mnet 공식 홈페이지 프로그램 소개(mnet.com/tv/program/1460)]
[사진 = Mnet은 CJ E&M에 속하는 음악 방송 채널입니다. 사진은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CJ E&M 건물 모습입니다. (C) 나이스블루]
최근에 프로듀스 48 시청하신 분이라면 이채연 잘 되기를 바라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짐작됩니다. 춤과 노래 실력에 능한 연습생으로서 분발하고 있으니 말입니다. 프로듀스 48을 통해 발굴되어야 할 인재임에는 분명합니다. 이채연 맹활약 펼치면서 그녀의 동생 이채령 이름이 여론에서 알려졌습니다.
이채연 이채령 자매가 걸그룹 멤버로 활동하게 된다면 한국 가요계가 상당히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돌은 아니지만, 악동뮤지션 두 멤버가 남매로 구성된 것이 색다르게 느껴지더군요. 식스틴 출신의 이채연 이채령 자매가 걸그룹으로서 성공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