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혜원 미나미 우정이 많은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Mnet 아이돌 경연 프로그램 프로듀스48 8회 2차 순위 발표식에서 가장 눈길을 끌었던 장면은 강혜원 미나미 함께 있을 때 서로 친분을 나누는 모습입니다. 각각 한국어와 일본어를 하기 때문에 언어 소통이 원활하지 않았음에도(아마도?) 서로 친분을 나누는 모습이 시청자 입장에서 보기 좋았습니다. 강혜원 미나미 프로듀스48 8회에서 보여준 우정은 한동안 시청자들의 머릿속에 잊혀지지 않을 것 같습니다.
[사진 = 강혜원 (C) Mnet 프로듀스48 국프의 정원 공식 홈페이지 프로필 사진(produce48.kr)]
프로듀스48 강혜원 2차 순위 발표식 3위 등극은 그야말로 놀랍습니다. 그동안 중위권에 머물렀던 강혜원 3위는 아무도 예상 못했을 것이며 그녀 또한 마찬가지였을 것입니다. 강혜원이 1~4위 연습생 공개를 앞두고 이승기에게 "계속 사실 이름이 안불리고 있었는데 무슨 생각하고 있었어요?"라고 언급했을 때 강혜원은 "미나미 집에 놀러갈 생각하고 있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아마도 강혜원은 미나미와 함께 방출 될 것으로 예상하고 일본에 놀러가고 싶어했을지 모릅니다.
강혜원 미나미 지난 프로듀스48 1차 경연 붐바야 2조 경연의 수혜자들입니다. 1차 경연 최약체였으나 붐바야 1조를 꺾는 이변을 과시하며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러더니 강혜원 미나미 뿐만 아니라 한초원, 치바 에리이, 아사이 나나미 같은 또 다른 연습생들이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아쉽게도 또 다른 붐바야 2조의 일원이었던 아사이 유우카의 존재감이 약하더군요.) 그러더니 강혜원 미나미 포함해서 한초원 순위 향상이 두드러졌습니다.
비록 사토 미나미는 2차 순위 발표식을 통과하지 못했습니다. 그럼에도 1차 순위 발표식 58위에서 2차 순위 발표식 39위로 끌어 올리며 최선을 다했습니다. 강혜원 순위 향상은 더욱 두드러졌습니다. 3주차 41위, 1차 순위 발표식 25위, 2차 순위 발표식 3위에 이름을 올리며 연이은 순위 향상을 나타냈습니다. 데뷔권(1~12위)과 멀어졌던 연습생이 이제는 최상위권 연습생이 됐습니다. 2위 야부키 나코와의 표 차이는 20,280표였습니다.(2위 야부키 나코 : 947,642표, 3위 강혜원 : 927,362표)
[사진 = 사토 미나미 (C) Mnet 프로듀스48 공식 홈페이지 프로필 사진(produce48.mnet.com)]
프로듀스48 8회 강혜원 3위 도약과 더불어 가장 눈길을 모았던 장면이 강혜원 미나미 서로 붙어 다니면서 친분을 나누는 모습입니다. 붐바야 2조 경연을 통해 서로 친해졌던 한국인과 일본인 두 연습생의 우정이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선사했습니다. 언젠가는 헤어져야 함에도 경연에 임할 때 만큼은 멋진 우정을 나타냈습니다. 강혜원 미나미 다시 만나라는 노래로 경연을 준비할 때 강혜원은 이 노래가 자신과 미나미의 상황이 같은 느낌이었다고 전했습니다. 미나미가 일본으로 다시 돌아갈 경우 언제 볼지 알 수 없으니까요.
"제일 사랑하는 붐바야팀. 너무너무 고맙고 같이 기뻐해줘서 고맙고. 그리고 사토 미나미. 너랑 친구할 수 있고 같이 지낼 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고 우리가 떨어지게 되더라도 꼭 다시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다." (강혜원)
강혜원 3위 발표 소감을 전하면서 미나미에게 이러한 말을 전했습니다. 언젠가 다시 만나기를 바라는 말을 했습니다. 발표 소감에서 특정 연습생의 이름을 언급하며 고맙다고 전했던 것은 그만큼 미나미와 얼마나 친했는지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비록 미나미가 2차 순위 발표식 이후 탈락하게 되면서 강혜원 미나미 연습생으로서 같이 지내는 모습을 더 이상 볼 수 없게 되었으나 프로듀스48을 시청하는 사람들에게는 멋진 장면을 남겨줬습니다. 강혜원 미나미 우정이 참으로 아름다웠습니다.
프로듀스48 연습생 강혜원 미나미 우정은 많은 사람들에게 시사하는 바가 큽니다. 프로듀스48의 목적은 스포츠 같은 한일전이 아닌 한일 합작 걸그룹 12명을 뽑는 것입니다. 한국인과 일본인 연습생들이 경쟁하면서 때로는 우정을 나누어야 합니다. 후자의 모습이 방영분에 나올 때 시청자들에게 멋진 모습을 선사할 수 있다는 것을 강혜원 미나미 사례를 통해 알 수 있었습니다.
[사진 = 강혜원 Mnet 프로듀스48 순위 변화 이렇습니다. 1주차 38위, 2주차 40위, 3주차 41위, 1차 순위 발표식 25위, 2차 순위 발표식 3위로 달라진 모습을 보였습니다. 붐바야 경연이 화제가 되기 전까지 38~41위의 순위를 나타냈다면 1차 순위 발표식에서 25위로 끌어 올렸으며 그 이후 3위에 올랐습니다. 지금까지의 1인 12픽 체제에서는 강혜원 인기가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C) Mnet 프로듀스48 공식 홈페이지(produce48.mnet.com)]
[사진 = 2018년 8월 3일 Mnet 프로듀스48 8회 2차 순위 발표식 방영됐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8년 8월 3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Mnet은 CJ E&M에 속한 방송 채널입니다. 사진은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CJ E&M 건물 모습입니다. (C) 나이스블루]
강혜원 미나미 성공적으로 재회하는 방법은 있습니다. 두 연습생이 이제는 정식 아이돌이 되어 재회하는 모습입니다. 만약 강혜원 프로듀스48 통해서 정식 걸그룹 멤버로 데뷔하게 된다면 언젠가 일본에서 활동할 기회가 있을 것으로 짐작됩니다. 프로듀스48을 통해 출범할 걸그룹이 한국과 일본 활동을 병행할 것으로 보이니까요. 그때 즈음에 과연 사토 미나미가 AKB48 멤버로 정식 승격하는 날이 언제 올지 주목됩니다. 사토 미나미는 프로듀스48에 출연하는 AKB48 그룹 멤버 중에서 유일한 연구생(연습생)입니다. AKB48에서 연구생 거의 대부분이 정규 멤버로 승격한다는 점에서(그 타이밍이 서로 다름) 사토 미나미 정규 멤버가 되는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네요.
가장 절실한 것은 강혜원 프로듀스48 통해서 걸그룹 멤버가 되느냐 여부입니다. 프로듀스48 3위라는 순위가 놀라운 것은 분명하나 3차 순위 발표식 1인 2픽 체제, 그 이후 최종 순위 발표식(전 시즌에는 1인 1픽이었는데 이번에는?)에서 생존할지 알 수 없습니다. 이번 프로듀스48도 프로듀스101 시즌2처럼 순위 변동이 너무 심합니다. 과연 강혜원 데뷔 성사되어 미나미를 기쁘게 할지 그 여부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