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아사이 나나미 순위, 하스스톤 효과 과연 나타날까?

아사이 나나미 순위 앞으로 얼마나 오를지 정말 기대됩니다. 여기서 기대된다고 표현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프로듀스 시리즈에서, 한국의 음악 경연 프로그램에서 이러한 현상이 흔치 않기 때문입니다. 아사이 나나미 하스스톤 관련 갤러리에 속하는 디시인사이드 마이너 갤러리 돌 마이너 갤러리 통해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해당 갤러리 유저들이 아사이 나나미에게 프로듀스48 투표를 하고 있습니다. 아사이 나나미 순위 변화 여부가 어떨지 점점 궁금해집니다.

 

 

[사진 = Mnet 프로듀스48 아사이 나나미 2차 경연인 포지션 평가 직캠 영상이 7월 25일 수요일 오전 6시 37분에 네이버TV TOP100 2위를 기록했습니다. 프로듀스48 연습생들의 직캠 영상이 지난 7월 24일 오전 11시에 공개되었는데, 시타오 미우와 미야와키 사쿠라가 네이버TV TOP100 1~2위를 번갈아갔습니다. 그런데 7월 25일 오전에 아사이 나나미 영상이 2위로 뛰어 올랐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프로듀스48 아시아 나나미 직캠 영상을 봤습니다. (C) 네이버TV 앱]

 

 

프로듀스48 아사이 나나미 순위 지금까지 이랬습니다. 1주차 26위, 2주차 41위, 3주차 42위, 1차 순위 발표식 46위입니다. 오는 2차 순위 발표식에서는 30명 안에 들지 못하면 방출입니다. 아사이 나나미 순위 살펴보니 이대로라면 방출 유력합니다. 포지션 평가에서 에너제틱(원곡 : 워너원) 조에 편성되었으나 팀에서 최하위인 5위를 기록했습니다. 지난 1차 경연 붐바야(원곡 : 블랙핑크) 2조에서 팀 최다 득표인 144표를 기록했던 기세를 이어가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예상치 못한 변수가 벌어졌습니다. 아사이 나나미 마이너 갤러리 어느 분이 돌 마이너 갤러리를 언급하며 팩을 주자는 뉘앙스의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이를 돌 마이너 갤러리 회원들이 알아채면서 관련 갤러리에 투표 인증 게시물이 여럿 올라왔습니다. 현재 프로듀스48 투표 방식이 1인 12픽이기 때문에 아마도 아사이 나나미를 우선적으로 투표한 뒤 다른 연습생 11명을 투표했을 것입니다. 아사이 나나미 하스스톤 관련 게시판을 통해 인지도를 얻더니 그 일이 다른 온라인 커뮤니티에 퍼졌습니다. 프로듀스48 아사이 나나미 알게 된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그녀의 포지션 평가 영상이 네이버TV TOP100 상위권을 기록했습니다. 아마도 하스스톤 유저들 중에서는 아사이 나나미와 돌 마이너 갤러리 이슈를 통해서 프로듀스48 알게 된 사람들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진 = 아사이 나나미 (C) Mnet 프로듀스48 공식 홈페이지 프로필 사진(produce48.mnet.com)]

 

아사이 나나미 하스스톤 관련 게시판 이슈가 과연 그녀의 프로듀스48 순위를 끌어올리는데 있어서 효과적인지 여부는 2차 순위 발표식을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참여했는지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보다는 프로듀스 시리즈에서 이러한 현상이 벌어진 것이 참으로 낯섭니다. 저로서도 이러한 현상을 어떻게 바라봐야 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누리꾼들끼리의 이벤트(???)를 통해 특정 연습생이 많은 표를 받도록 하는 것이 과연 옳은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걱정스러운 부분이 없지 않으나 한편으로는 아사이 나나미를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얼마나 절박했는지 짐작갑니다.

 

 

한 가지 분명한 것은, 한국에서 아사이 나나미 인지도가 커지기 시작했다는 점입니다. 불과 며칠전까지의 아사이 나나미하면 자기 소개 영상에서 한국의 민요인 아리랑을 악기로 연주했던 모습, 붐바야 2조 최다 득표 연습생을 떠올리기 쉬웠습니다. 그럼에도 붐바야 2조에서는 치바 에리이, 한초원, 강혜원에 비해 화제성이 적었습니다. 워낙 많은 사람들이 치바 에리이를 주목하면서 한초원과 강혜원이 팀을 끌고 가는 모습이 돋보였기 때문입니다.

 

아사이 나나미 하스스톤 관련 갤러리 회원들의 주목을 받았던 여파는 네이버TV TOP100 2위 진입으로 이어집니다. TOP100 1위였던 시타오 미우 다음으로 랭킹이 높았습니다. 이는 아사이 나나미 대중적 인지도가 커졌다는 것이 드러난 대목입니다. 과연 아사이 나나미 하스스톤 효과가 얼마나 나타났을지 2차 순위 발표식이 주목됩니다.

 

 

[사진 = Mnet 프로듀스48 2차 순위 발표식까지 반영되는 투표는 7월 28일 토요일 오전 11시까지입니다. 그 이전인 7월 27일 오후 11시 프로듀스48 7회 방영되는 다음날 오전 11시에 투표가 종료됩니다. 프로듀스48 출연중인 연습생들 중에 관심이 가는 인물을 프로듀스48 홈페이지 및 G마켓에서 투표할 수 있습니다. 프로듀스48 홈페이지의 경우 CJ ONE 회원인 분만 투표 가능합니다. (C) Mnet 프로듀스48 공식 홈페이지(produce48.mnet.com)]

 

 

 

 

[사진 = Mnet은 CJ E&M에 속하는 음악 방송 채널입니다. 사진은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CJ E&M 건물 모습입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만약 G마켓 앱에서 투표하신다면, G마켓 앱 검색창에 프로듀스48이라고 입력하면 화면이 프로듀스48 투표하기 메뉴가 뜹니다. 연습생은 가나다 순으로 나열됐습니다. 마음에 드는 연습생 투표하시면 됩니다. (C) G마켓 앱]

 

7월 26일 오전 10시 47분 기준으로 네이버TV 프로듀스48 채널에 업로드된 연습생들의 포지션 평가 재생 수 상위권을 살펴봤습니다. (재생 수 횟수는 네이버TV 앱으로 들어왔을 때의 숫자 기준입니다.)

 

1위 : 미야와키 사쿠라(105만) / 2위 : 시타오 미우(67.8만) / 3위 : 이가은(32.6만)
4위 : 야부키 나코(30.2만) / 5위 : 허윤진(28.7만) / 6위 : 혼다 히토미(26.8만)
7위 : 아사이 나나미(26.3만) / 8위 : 코지마 마코(24.5만) / 9위 : 치바 에리이(23.6만)
10위 : 김도아(22.7만) / 11위 : 왕크어(21.4만) / 12위 : 권은비(21.3만)

 

재생 수에서는 아사이 나나미가 7위를 기록중입니다. 시간이 차츰 지나면서 한국인 및 중국인 연습생들의 영상 재생 수가 높아진 것이 눈에 띕니다. 네이버TV 프로듀스48 채널에 포지션 평가 직캠 영상이 업로드 된 뒤 하루 정도 지나서 일본인 연습생들의 강세가 일방적으로 두드러졌다면 하루 더 경과한 시점에서는 한국인 및 중국인 연습생들의 재생 수가 향상된 것에 눈에 띄네요. 허윤진과 왕크어 재생 수가 많아진 것이 보입니다. 재생 수가 많다는 것은 그만큼 국민 프로듀서들의 관심이 높다는 뜻이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