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유진 나이 및 히트곡 향한 시청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JTBC 일요일 음악 예능 프로그램 히든싱어5 고유진 출연하기 때문입니다. 그룹 플라워 시절에 여러 히트곡을 내며 남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2000년대 노래방 대통령 고유진 히든싱어5 출연 그야말로 대박입니다. 저로서도 고유진 노래를 음악 예능에서 들을 수 있는 것에 반가움을 느낍니다. 고유진 나이 떠올리면 앞으로도 음악 프로그램 등에 활발히 출연하며 멋진 노래를 들려줬으면 하는 생각이 듭니다. 히든싱어5 뿐만 아니라 다른 프로그램에도 나오는 모습을 보고 싶어요.

 

 

[사진 = JTBC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히든싱어5> 고유진 출연을 예고하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C) JTBC 공식 인스타그램]

 

한국의 성인 남자들 중에서 학창 시절 및 20대 시절에 플라워 고유진 노래를 즐겨 들었던 사람들이 많을 것입니다. 'Endless'부터 시작으로 '애정표현', '눈물' 등 여러 히트곡을 냈던 플라워 고유진 전성기 시절에는 록발라드 보컬로서 상당한 가창력을 과시했습니다. 워낙 노래를 남성스럽게 잘 표현해냈기에 남자들의 호감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 시절에 노래방에서 플라워 노래가 상당한 인기를 끌었던 것으로 알려졌으며, 지금도 노래방에서 플라워 노래 부르는 남자들이 꽤 있지않을까 싶은 예감이 듭니다.

 

 

히든싱어5 고유진 출연이 상당히 흥미진진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유는 고유진 모창 잘하는 능력자들의 가창력 퀄리티가 높을 것 같은 기대감이 느껴집니다. 플라워 고유진 노래가 과거에 많은 인기를 얻었을 뿐만 아니라 노래방에서 남자들에게 즐겨 불렀습니다. 오랫동안 고유진 노래를 불렀던 사람들 중에는 이 노래를 잘 부를 자신이 있는 사람이 아마도 있지 않을까 싶은 예감이 듭니다. 노래방에서 상당히 많이 불렀다면 이 노래의 특징이나 고유진 창법을 잘 알고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 점에서 히든싱어 고유진 편에 출연하는 모창 능력자들의 노래 퀄리티가 상당히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에서 고유진 노래에 익숙한 남자들이 많다는 점에서 모창 능력자들이 히든싱어 고유진 편을 앞두고 엄청난 연습을 했을 것 같습니다. 원곡자 고유진과 흡사한 음색과 창법을 지닌 모창 능력자가 있다면, 시청자 입장에서는 통 안에서 노래하는 출연자 중에 누가 고유진인지 전혀 알 수 없을 것입니다. 그럴수록 히든싱어5 고유진 편을 시청하는 재미가 커집니다. 예를 들어 통 안에 있는 1, 2, 3번 중에 한 명이 고유진인데 나머지 두 명의 모창이 고유진과 흡사하다면 누가 고유진인지 시청자로서는 전혀 알 수 없게 됩니다.

 

 

[사진 = 네이버TV 히든싱어5 채널 메인 (C) tv.naver.com/jtbc.hiddensinger5]

 

히든싱어 고유진 편 과연 누가 최종 우승할지는 모르겠습니다. 플라워 고유진 노래가 워낙 한국의 성인 남자들에게 상당히 익숙하기 때문에 고유진 모창 능력자가 꽤 있을 것 같습니다. 고유진 나이 및 플라워 보컬로서 많은 인기를 누렸던 시점을 떠올리면 오랫동안 고유진 노래를 연습했던 모창 능력자가 아마도 있지 않을까 싶은 예감이 듭니다. 고유진 노래를 많이 불러봤던 사람이라면 다른 누구보다도 고유진 노래를 잘 알고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히든싱어5 고유진 출연이 흥미진진한 또 하나는 버즈 민경훈이 패널로 등장합니다. 버즈 노래 또한 남자들에게 상당한 인기였습니다. 고유진 2001년 12월 군입대 이후 남자들이 주로 노래방에서 즐겨 불렀던 노래가 버즈 노래입니다. 민경훈 보컬이 남자들의 마음을 파고들면서 버즈 노래가 남자들의 애창곡으로 통했습니다. 히든싱어 고유진 민경훈 동반 출연하는 그 모습은 남자들의 마음을 더욱 설레이게 합니다. 상당히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고유진 나이 만 42세입니다. 19년 전이었던 1999년 플라워 멤버로 가요계에 데뷔했으며 여러분들이 잘 아시는대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히트곡을 여럿 배출했습니다. 고유진 성악 전공했기 때문인지 노래 솜씨가 뛰어납니다. 그가 히든싱어5 원조 가수로 출연한다는 것은 그의 플라워 시절이 얼마나 대단했는지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그동안 히든싱어 시리즈에 등장하는 원조 가수들의 면면을 보면 한국에서 노래를 통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가수들이었습니다. 히든싱어 고유진 편을 벌써부터 보고 싶은 마음이 느껴집니다.

 

 

[사진 = JTBC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지난 7월 15일 히든싱어5 린 방영분 관련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린 방영분은 모창 능력자들의 노래 퀄리티가 그야말로 대박이었습니다. 예상치 못한 모창 능력자가 출연하기도 했죠. 지난 방영분 화제성이 컸다는 점에서 히든싱어5 고유진 방영분이 흥미진진할 것 같은 예감이 듭니다. 고유진 편에서는 어떤 모창 능력자가 출연할지 알 수 없으나 이번에도 상상을 초월하는 인물이 나올지 여부가 기대됩니다. (C) JTBC 공식 페이스북]

 

 

 

[사진 = 2018년 7월 22일 JTBC 히든싱어5 방영됩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8년 7월 22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JTBC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고유진 MBC 일밤 복면가왕, JTBC 투유 프로젝트-슈가맨 출연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 JTBC 히든싱어5 출연하게 되었는데 앞으로도 음악 예능 프로그램이나 혹은 다른 성향의 음악 프로그램에서 노래하는 모습을 계속 보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노래를 통해 대중들을 감탄시키는 가수들이 가요계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오랫동안 보고 싶습니다.

 

아울러 히든싱어5에서는 자이언티, 양희은, 박미경, 바다 모창 능력자들을 모집중입니다. 한국에서 많은 인기를 얻었던 가수의 노래와 빼닮은 모창 능력자가 히든싱어5에서 어떤 노래를 들려줄지 기대됩니다. 히든싱어5를 보면 한국에서 노래를 잘하는 고수들이 많다는 것을 느낍니다. 지난 번 히든싱어5 린 편을 보면서 느꼈지만, 히든싱어 시리즈는 이번 시즌5도 흥행 성공한 것 같습니다.

 

 

Posted by 나이스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