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빨래요정 제시 맞는지 아니면 제시 느낌을 떠올리게 하는 반전 매력의 연예인인지 여부가 주목됩니다. 그녀는 1라운드에서 걸그룹 칸 멤버 유나 킴을 50표 vs 49표로 꺾고 2라운드에 진출했습니다. 그럼에도 복면가왕 빨래요정 정체 연예인 판정단에서나 시청자들이나 한 사람을 유력하게 예상하고 있습니다. 3년 전 복면가왕 미스코리아 닉네임으로 출연했던 제시입니다. 만약 복면가왕 빨래요정 제시 맞다면 3년 만에 재출연하게 됩니다.

 

*이 글은 복면가왕 빨래요정 관련 글이며 제시 여부에 대해서는 저도 알 수 없습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페이스북에서는 복면가왕 빨래요정 및 복면가왕 설거지요정 관련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C) MBC 일밤 복면가왕 페이스북]

 

복면가왕 빨래요정 출연자는 81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두 번째 조에서 복면가왕 설거지요정 유나 킴과 함께 That's What I Like(원곡 : 브루노 마스)라는 노래로 맞대결 펼쳤습니다. 그동안 복면가왕에서 팝송으로 노래 대결을 벌이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었으나 두 출연자의 경연을 접해보면 여성 힙합 래퍼끼리의 맞대결 같다는 느낌을 받기 쉬웠습니다. 힙합이 서양의 음악 장르라는 점에서 이번에 팝송이 나온 것을 보면 두 출연자가 힙합 래퍼라는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연예인 판정단에서는 복면가왕 빨래요정 출연자와 유나 킴의 무대에 대하여 두 사람이 잘 어울린다는 반응을 나타냈습니다. 그런 점에서 복면가왕 빨래요정 유나 킴과 같은 장르의 음악을 하는 가수일 가능성에 무게감이 실립니다. 물론 유나 킴은 현재 걸그룹 멤버로 활동하고 있으나 여성 힙합 래퍼 경연 프로그램 Mnet <언프리티랩스타3> 출연한 경험이 있는 인물입니다.

 

그런데 복면가왕 빨래요정 출연자도 언프리티랩스타 시리즈에 출연한 것으로 추정되는 인물일 가능성이 제기됐습니다. 연예인 판정단으로 등장했던 비투비 멤버 중에 한 명이 두 출연자에 대하여 힙합 경연 프로그램에 나왔던 것 같다며, 복면가왕 설거지요정은 래퍼였다가 아이돌이 되신 분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실제로 유나 킴은 힙합 래퍼로 활동했다가 최근 걸그룹 칸 멤버로 활동중입니다. 아울러 복면가왕 빨래요정 유력 인물로 꼽히는 제시는 <언프리티랩스타1> 출연을 통해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렸습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복면가왕 빨래요정 출연자의 파워 넘치는 보이스를 들어보면 상당히 시원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무더위로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의 마음을 풀어주는 듯한 기분을 받기 쉬웠습니다. 이는 자신만의 음악적인 색채가 뚜렷한 인물임을 알 수 있습니다. 아마도 무대에서 많은 공연을 했거나 혹은 그에 못지않은 음악적인 내공이 있어 보입니다. 여기에 연예인 판정단과 대화를 주고 받을 때의 멘트를 보면 자유분방한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복면가왕 빨래요정 아마도 힙합 래퍼가 아닌가 싶습니다.

 

 

연예인 판정단에서 제시 언급을 가장 먼저했던 사람은 김구라입니다. 복면가왕 빨래요정 출연자가 시그니처 사운드 모사를 세 번 정도했는데 그 중에 한 번은 본인 목소리로 추정되는 소리가 나오면서 마이크를 크게 두들기는 모습이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복면가왕에 등장했던 여성 출연자가 마이크를 그렇게 크게 두들기지는 않습니다. 이 때문인지 몰라도 김구라가 "빨래요정이 우리가 생각하는 제시냐 아니냐의 싸움인데. 누가봐도 제시가 아니냐. 제시는 저 분보다 와일드해요."라고 언급했습니다. 그러자 복면가왕 빨래요정은 "전 제시를 원래 안 좋아해요"라고 맞받아쳤습니다. 그 이후 김구라와 신봉선이 복면가왕 빨래요정 제시임을 알아챘습니다. 특히 신봉선은 "제시가 싫다라고 얘기하는 사람은 제시밖에 없어요"라고 말했습니다.

 

복면가왕 빨래요정의 말이 점점 길어질 때 마이크가 나오지 않는 돌발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지금까지 복면가왕에서 상당히 드문 경우가 나왔습니다. 아마도 복면가왕 제작진에서 복면가왕 빨래요정 정체 보안을 지키기 위해서 마이크를 뺀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과연 복면가왕 빨래요정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그 제시가 맞는지 여부가 주목됩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네이버TV 메인. 이번 81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두 번째 조에서는 복면가왕 빨래요정 출연자와 복면가왕 설거지요정 유나킴의 표 차이가 불과 한 표였습니다. 일반인 판정단에서 43표 vs 43표 동률이 나왔다면 연예인 판정단에서 7표 vs 6표 차이가 났습니다. 복면가왕 빨래요정이 50표 vs 49표로 승리하여 2라운드에 진출했습니다. (C) MBC 일밤 복면가왕 네이버TV 메인]

 

 

 

[사진 = 2018년 7월 8일 MBC 일밤 복면가왕 방영됐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8년 7월 8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MBC 건물 모습]

 

되돌아보면, 복면가왕에 여러 힙합 래퍼가 출연했으나 지금까지 '힙합 래퍼 vs 힙합 래퍼' 끼리의 경연을 많이 못봤던 것 같습니다. 복면가왕이 랩보다는 댄스와 발라드, 록 장르의 경연이 펼쳐지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힙합 래퍼 끼리의 맞대결이 종종 벌어지는 것도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젊은 세대에서 힙합 랩을 많이 듣기 때문에 복면가왕의 화제성을 높이기 위한 차원에서 힙합 래퍼가 출연하는 모습을 앞으로 꾸준히 보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만약 복면가왕 빨래요정 제시 맞을 경우에는 매우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을 안겨줄 것 같은 기대감이 느껴집니다. 3년 전 복면가왕 미스코리아 닉네임으로 출연했을 때에도 상당한 웃음을 안겨줬던 기억이 납니다. 제시처럼 멋진 랩을 구사하는 힙합 래퍼를 앞으로도 복면가왕에서 계속 보고 싶네요.

 

 

Posted by 나이스블루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