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프로듀스48 안유진 나이 및 인기 높은 이유

프로듀스48 안유진 나이 향한 사람들의 관심이 커졌습니다. 지난 3주차 순위까지 안유진 순위 2위였기 때문입니다. 그것도 1~3주차 연속 2위이며 최종 등급은 A등급입니다. 안유진 현재 순위가 높은 것과 더불어 춤과 노래 실력까지 좋다는 점에서 데뷔 가능성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프로듀스48 안유진 나이 장원영과 더불어 어리다는 점에서 만약 해당 프로그램의 데뷔 멤버로 발탁될 경우 오랫동안 아이돌로 많은 인기를 얻을 잠재력이 있습니다.

 

 

[사진 = 안유진 (C) Mnet 프로듀스48 국프의 정원 공식 홈페이지 프로필 사진(produce48.kr)]

 

프로듀스48 안유진 한국인 연습생들 중에서는 기존에 인지도가 어느 정도 있었습니다. 지난해와 올해에 걸쳐 다른 가수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하거나 CF에 등장했습니다. 특히 렌즈 CF를 통해서 알려졌기 때문인지 프로듀스48 공식 홈페이지 안유진 프로필에 '#렌즈소녀_걔 #입덕완료'로 표기됐습니다.(국프의 정원 홈페이지 프로필과 다름) 그만큼 안유진 렌즈 CF 출연이 그녀의 인지도 향상에 있어서 도움이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CF에 출연했다는 것은 그만큼 안유진 스타성이 잠재적으로 높습니다. CF에서 유명 스타들을 흔히 볼 수 있으니까요.

 

 

흔히 한국의 아이돌은 음악적인 실력이 좋기로 잘 알려졌습니다. 가면을 착용하고 노래 경연을 하는 어느 음악 예능 프로그램에서 노래 잘하는 아이돌을 지속적으로 접할 수 있듯이 말입니다. 한류 열풍으로 한국 아이돌이 국제적으로 높은 인기를 끌면서 실력 좋은 아이돌의 경쟁력이 커졌습니다. 그런데 아이돌이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데 있어서 춤과 노래와 더불어 또 다른 무언가가 있어야 합니다. 바로 스타성입니다. 프로듀스48 참가중인 HKT48 팀KIV 멤버 미야와키 사쿠라가 기획사 별 등급 평가에서 댄스 트레이너 배윤정에 의해 A등급을 받았던 원인이 바로 스타성입니다. 많은 사람들의 인기를 끌만한 자신만의 매력이 있어야 합니다. 아이돌은 아이돌다워야 하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프로듀스48 안유진 스타성은 잠재적으로 높다고 봅니다. 프로듀스48 3주차까지 분량이 많지 않았음에도 1~3주차 순위가 2위입니다. 1주차 1위 미야와키 사쿠라, 2~3주차 1위 이가은은 각각 일본과 한국의 유명 걸그룹 멤버로 데뷔했던 아이돌이며 프로듀스48 방영 이전부터 한국 대중들에게 인지도가 있었습니다. 반면 안유진은 CF 출연 경험이 있으나 아직 데뷔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프로듀스48에서 분량이 딱히 많다고 보기 어려웠음에도 2위를 계속 지켰다는 것은 안유진 좋아하는 사람이 많다는 뜻입니다. 그녀의 매력에 호감을 느끼고 있다고 봐야겠죠.

 

 

[사진 = 안유진 (C) Mnet 프로듀스48 공식 홈페이지 프로필 사진(produce48.mnet.com)]

 

프로듀스48 안유진 지금까지의 행보는 지난해 프로듀스101 시즌2 최종 2위를 기록했던 워너원 박지훈을 보는 것 같습니다. 박지훈이 프로듀스101 시즌2 초반에는 1위를 질주했었죠. 그런데 박지훈은 그때까지는 방송 분량이 많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1위를 기록했던 것은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자신만의 스타성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윙크하는 모습이 많은 사람들의 눈길을 끌면서 윙크남으로 각광받더니 결국 데뷔의 꿈을 이루어냈습니다. 프로듀스 시리즈에서 스타성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프로듀스48 안유진 나이 또한 눈에 띕니다. 그녀는 2003년생으로서 한국식 나이로 16세입니다. 아직 10대 중반이며 만약 데뷔하게 된다면 오랜 기간 동안 아이돌로 활동할 잠재력이 있습니다. 프로듀스48 안유진 나이 같은 소속사이자 프로듀스48 3주차 4위였던 장원영(2004년생)보다 1살 많습니다. 장원영도 안유진처럼 사람들의 이목을 끄는 그녀만의 스타성이 있습니다. 과연 프로듀스48에서 안유진 장원영 함께 데뷔할지 그 여부가 기대됩니다.

 

안유진 최종 등급 A등급 또한 눈에 띕니다. 기획사 별 등급 평가에서는 B등급이었으나 오히려 최종 등급에서는 더 올랐습니다. 이는 안유진의 본래 춤과 노래 실력이 프로듀스48 출연중인 다른 연습생들에 비해 높은 편에 속한다고 봐야 합니다. 최종 등급은 동일한 노래(프로듀스48 단체곡 내꺼야)의 춤과 노래를 보기 때문에 기획사 별 등급평가에 비해 연습생들의 실력 차이를 좀 더 파악하기 좋습니다. 프로듀스 48 안유진 나이 10대 중반이면서도 A등급이 나왔다는 것은 음악적 실력을 믿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스타성까지 포함하면 안유진 미래를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진 = 안유진 프로듀스48 3주차 순위 2위입니다. 2012년 애프터스쿨 멤버로 한국 가요계에 데뷔했던 이가은, 2011년 후쿠오카에 있는 HKT48 극장 데뷔 이후 일본 아이돌 멤버로 활동하며 AKB48 총선거 4년 연속 카미세븐(AKB48 총선거 TOP7을 말함)에 포함된 미야와키 사쿠라와 1~3위를 형성했습니다. (C) Mnet 프로듀스48 공식 홈페이지(produce48.mnet.com)]

 

 

 

[사진 = 2018년 7월 13일 Mnet 프로듀스48 1차 순위 발표식 방영됩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8년 7월 13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프로듀스48 안유진 정소민 닮은 꼴로 알려졌습니다. 유명 연예인의 외모와 닮은 꼴로 주목을 받는다는 것은 안유진 인지도가 대중들에게 더욱 확장되는 계기가 될 것 같습니다. 기존에도 연예계 신인이 유명 연예인과의 닮은 외모로 주목을 받듯이 말입니다. 안유진 정소민 닮은 듯한 모습은 사람들에게 더욱 친근감있게 느껴질 것 같아 보입니다.

 

더욱이 안유진 프로듀스48 순위가 높다는 점에서 해당 프로그램에 관심을 가진지 얼마되지 않은 사람에게 눈에 띄기 쉬울 것 같습니다. 렌즈 CF 출연 경력, 최종 A등급, 정소민 닮은 모습으로 알려진 안유진의 매력이 사람들에게 점점 통할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