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월드컵축구공 출연자가 1라운드 승리하는 모습을 보면서 '정체를 잘 감췄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마이크 잡을 때의 손 동작과 이혜정과 함께 노래하는 모습을 보면 1라운드는 정체 가리는데 신경쓴 듯했습니다. 복면가왕 월드컵축구공 이번 경연에서 반드시 지켜봐야 하는 노래 고수가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미성으로 노래를 부르는 모습과 더불어 개인기 타임 때 아이돌 댄스 안무가 잘 숙지된 것을 보면 웬지 발라드 가수가 아닌가 싶은 느낌이 듭니다.
[사진 = 이 사진은 복면가왕 월드컵축구공 출연자와는 아무 관련 없습니다. 서울 월드컵 경기장 사진을 올려보는 이유는 지금이 월드컵 시즌이기 때문입니다. 이곳은 2002 한일 월드컵 개막식 및 대회 경기를 치렀던 장소이자 한국 축구 국가 대표팀의 주요 A매치가 펼쳐지는 곳입니다. 복면가왕 월드컵축구공 닉네임은 월드컵과 관련된 닉네임입니다. (C) 나이스블루]
복면가왕 월드컵축구공 출연자는 81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1조에서 복면가왕 점쟁이문어 이혜정과 함께 만남(원곡 : 노사연)이라는 노래로 맞대결 펼쳤습니다. 최소 30대 이상의 연령대에 해당하는 사람이라면 이 노래를 오랫동안 접했을 것입니다. 과거에 한국에서 상당한 인기를 모았던 노래이자 지금도 명곡으로 회자됩니다. 복면가왕 월드컵축구공 출연자가 99표 중에 78표라는 많은 표를 얻으며 2라운드에 진출했던 것은 아마도 만남이라는 노래를 많이 들어봤던 연령대에 있거나 또는 발라드 가수가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어쩌면 복면가왕 월드컵축구공 출연자의 1라운드 경연을 안보고 78표 얻은 것을 알게 된 사람이라면 그가 상당히 혼신을 다해서 노래를 불렀을 것 같은 기분을 느꼈을지 모를 일입니다. 하지만 경연을 봤던 저로서는 그가 1라운드보다 2라운드 이후의 개인곡 경연에서 더 최선을 다할 것 같은 기분을 느꼈습니다. 1라운드 개인 파트에서 노래를 가볍게 부르지 않았나 싶은 생각이 듭니다. 그동안 복면가왕을 빛냈던 노래 고수들이 1라운드에서 취하는 전형적인 모습을 보는 듯했습니다. 1라운드에서 힘을 빼더니 2라운드 이후에 돌변하는 모습 말입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그런 점에서 복면가왕 월드컵축구공 출연자도 그동안 복면가왕에서 봐왔던 노래 고수를 보는 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여기에 미성으로 노래를 부르면서 섬세하게 표현하는 보이스를 보면 복면가왕 월드컵축구공 노래 고수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른 2라운드 진출자 3명의 활약이 어떨지 알 수 없으나 복면가왕 월드컵축구공 출연자가 노래를 상당히 잘 부르는 가수 맞다면 이번 경연을 빛낼 가능성이 있는 인물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복면가왕 월드컵축구공 출연자가 양손으로 마이크를 잡으면서 노래 부르는 모습을 보면 아마도 정체를 감추는 것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가수들이 노래 부를 때 마이크를 한 손으로 잡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1라운드에서 마이크를 두 손으로 잡고 노래를 불렀다는 것은 자신의 정체가 벌써부터 들키지 않길 바랬을지 모른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과연 저의 생각이 맞는지는 모르겠지만요.
다만, 복면가왕 월드컵축구공 대진운이 과연 따를지 여부는 알 수 없습니다. 길구봉구 멤버인 봉구, 선우정아가 1라운드 1조 출신의 가왕이나, 다른 조를 거쳐서 가왕이 되는 경우에 비하면 1조 출신 가왕이 적습니다. 앞조가 뒷조보다 노래를 먼저 부르기 때문에 사람들의 기억에서는 뒷조 출연자의 노래에 더 익숙합니다. 과연 복면가왕 월드컵축구공 출연자가 불리한 대진운을 극복하고 가왕 후보에 오를지 기대됩니다.
[사진 = MBC 예능연구소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81대 복면가왕 결정전 관련 게시물이 올라왔습니다. 현재 가왕인 복면가왕 밥로스 출연자와 가왕전에서 맞붙을 새로운 출연자가 과연 누가 될지 기대됩니다. 월드컵 시즌이 막바지에 이를 때 81대 복면가왕 결정전이 펼쳐졌다는 점에서 시청자들이 복면가왕 토너먼트 경연을 지켜보는 흥미로움이 클 것 같습니다. (C) MBC 예능연구소 공식 인스타그램]
[사진 = 2018년 7월 8일 MBC 일밤 복면가왕 방영됐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8년 7월 8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81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결과 정리]
이번 경연의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유영석은 복면가왕 월드컵축구공 출연자에 대하여 자기만의 틀을 만들어서 새로운 창법을 구사했다며 이 정도 실력이면 최소 4강이라고 예상했습니다. 그만큼 복면가왕 월드컵축구공 노래 실력이 얼마나 좋은지 알 수 있습니다. 1라운드 1조부터 노래를 잘하는 인물이 나왔다는 것은 그만큼 복면가왕 월드컵축구공 출연자의 노래 내공이 만만치 않은 것 같은 아우라를 느낍니다. 지난 77대 경연에서 1라운드 1조를 거쳐 가왕전까지 진출하며 손승연과 15표 차이로 접전을 펼쳤던 복면가왕 피카소 지세희를 떠올리게 합니다.
더욱이 복면가왕 월드컵축구공 출연자 개인기 중에 하나였던 터보 1인 2역(김종국, 김정남) 모창은 그동안 다른 연예인들이 잘 안했던 개인기였습니다. 두 사람의 목소리와 비슷하면서 김정남 특유의 각기춤까지 잘 해내는 모습을 보면 아마도 터보 전성기 시절에 학창 시절 혹은 젊은 시절을 보냈을 것 같은 인물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신봉선이 복면가왕 월드컵축구공 정체 관련하여 나이 30대 후반~40대 초반으로 예상한 것을 봐도 말입니다. 과연 복면가왕 월드컵축구공 누구일지 알 수 없으나 이번 경연을 빛낼 것 같은 노래 고수일 것 같은 예감이 느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