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쎄쎄쎄 임은숙 딸 언급 및 별세 안타깝다

쎄쎄쎄 임은숙 딸 언급이 회자되는 이유가 있습니다. 상당히 안타까운 소식이지만, 6월 4일 임은숙 별세 소식이 전해졌기 때문입니다. 쎄쎄쎄 임은숙 지난 1월 28일 JTBC 투유 프로젝트-슈가맨 시즌2(이하 슈가맨 시즌2) 출연으로 대중적인 주목을 받았습니다. 90년대 활동했던 3인조 걸그룹 쎄쎄쎄 오랜만에 무대에서 노래 부르고 춤추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만, 임은숙 유방암 4기 판정 고백이 많은 사람들을 안타깝게 했습니다. 그로부터 4개월 조금 지난 6월 4일 쎄쎄쎄 임은숙 별세 대중들에게 알려졌습니다.

 

 

[사진 = JTBC 투유프로젝트 슈가맨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지난 1월 28일 출연했던 쎄쎄쎄 관련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임은숙 활약했던 걸그룹 쎄쎄쎄 노래였던 '떠날거야'를 레드벨벳이 재해석을 하면서 눈길을 끌었습니다. 1월 28일 방영분에서는 쎄쎄쎄와 더불어 K-POP이 슈가맨으로 출연했으며 레드벨벳과 아스트로가 쇼맨으로 등장했습니다. (C) JTBC 투유프로젝트 슈가맨 공식 페이스북]

 

 

얼마 전 막을 내렸던 슈가맨 시즌2 많은 화제를 모았습니다. 과거에 가요계에서 활동했던 가수들이 오랜만에 무대에서 노래 부르는 모습을 슈가맨 시즌2에서 볼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첫 회 출연했던 영턱스클럽과 이지연부터 마지막 회에 등장했던 솔리드에 이르기까지 추억의 가수들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슈가맨 시즌2와 관련된 여러 에피소드가 지금도 저를 포함한 많은 사람들에게 기억날 것입니다.

 

그중에서 쎄쎄쎄 임은숙 유방암 4기 판정 고백은 많은 사람들을 가슴 아프게 했습니다. 임은숙 나이 40대 중반(향년 45세)임에도 암 투병을 하게 된 것이 전혀 믿기지 않았습니다. 슈가맨 시즌2 쎄쎄쎄 임은숙 방송 출연한 모습을 보며 안타깝게 여기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6월 4일 별세 소식이 전해져서 충격입니다. 암에서 완치되기를 바랬는데 슬픈 소식이 전파되고 말았네요. 결국 슈가맨 시즌2는 임은숙 쎄쎄쎄 멤버로서 마지막으로 활동했던 때가 됐습니다.

 

 

[사진 = JTBC 투유프로젝트 슈가맨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지난 1월 28일 방영을 알리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이 방영분에서 쎄쎄쎄 임은숙 유방암 4기 판정을 고백했습니다. (C) JTBC 투유프로젝트 슈가맨 공식 페이스북]

 

슈가맨 시즌2 MC 유재석이 쎄쎄쎄 멤버들에게 "앞으로의 계획이 있다면?"이라는 질문을 했습니다. 쎄쎄쎄의 다른 멤버들이 답변을 했을 때 마지막으로 임은숙에게 차례가 왔는데 갑자기 그녀가 울컥하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다른 멤버가 휴지로 보이는 듯한 무언가를 손으로 잡는 모습을 보며 분위기가 심상치 않았습니다.(결국 눈물을 흘리시더군요.) 그러더니 임은숙이 "사실 제가 몸이 많이 안 좋아요. 지금 유방암 4기거든요"라고 말하면서 자신의 암 판정 소식을 슈가맨 시즌2에서 공개했습니다. 시청자 분들이 놀랬을거에요.

 

 

쎄쎄쎄 임은숙 슈가맨 시즌2 출연 이유는 이랬습니다. 슈가맨 시즌2 한 달 전에 간에 다발성으로 전이가 되면서 출연 여부를 알 수 없었는데 딸과 했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멤버들과 좋은 추억 만들기 위해 나왔다고 합니다. 특히 임은숙 그리고 임은숙 딸 서로의 약속이 있었음을 언급하며 슈가맨 시즌2 출연이 가능했던 것을 보면 그녀가 어머니로서 젊은 시절에 어떤 활동을 했었는지 딸에게 보여주려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알고보니 임은숙 딸 나이 7세로 알려졌습니다. 나이가 상당히 어립니다. 자신의 어머니가 TV 프로그램에서 쎄쎄쎄 멤버로 오랜만에 출연하는 모습을 임은숙 딸 아마도 시청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슈가맨 시즌2에서 임은숙 딸 언급하며 출연을 결정했다고 알린 것을 보면 딸에게 멋진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려는 것 같았습니다. 딸에 대한 어머니의 깊은 모정이 느껴졌습니다.

 

 

[사진 = JTBC 투유프로젝트 슈가맨 공식 인스타그램 메인. 쎄쎄쎄 임은숙 별세가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졌던 것은 그녀가 지난 1월 28일 방영된 슈가맨 시즌2 출연에 의해서였습니다. 그녀의 투병에 대하여 많은 사람들이 안타까워했습니다. 임은숙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저를 위해서 기도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슈가맨을 통해서 오늘 너무너무 즐거웠고요. 오늘 하루 만큼은 너무 즐거운 시간이고 행복했습니다. 슈가맨 제작진한테 감사드립니다"라고 출연 소감을 전했습니다. (C) JTBC 투유프로젝트 슈가맨 공식 인스타그램 메인 (instagram.com/2youproject)]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JTBC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마지막 무대가 될 거 같아서 오늘 하루 불살랐습니다" (임은숙)

 

쎄쎄쎄 임은숙 슈가맨 시즌2 출연이 마지막 무대가 될 것 같다고 언급을 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열심히 춤을 추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쎄쎄쎄 멤버로서 20여 년만에 대중들에게 모습을 드러내고 싶은 마음도 있었으나 임은숙 딸 나이가 어리기 때문에 하늘나라로 향하기 전에 특별한 무언가를 전하고 싶어했던 것 같습니다. 어머니가 생애 마지막 무대가 될지 모를 슈가맨 시즌2에서 최선을 다해서 방송에 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더욱이 슈가맨 시즌2가 대중들의 많은 인기를 얻었던 TV 프로그램이었기에 임은숙 출연은 딸에게 상당히 특별한 모습으로 남게 될 것 같습니다. 임은숙 딸 나이 7세로서 어린이인데 앞으로 오랫동안 행복하고 건강한 인생 보냈으면 좋겠네요. 정말 잘 성장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