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편종선생, 이호원 호야 맞다면 대박이다

복면가왕 편종선생 이호원 여부가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언뜻보면 1세대 아이돌 그룹 H.O.T의 메인보컬 출신의 강타와 비슷한 음색을 지닌 인물로 느껴지기 쉬웠습니다. 저 같이 H.O.T 전성기 시절 인기에 익숙한 사람이라면 복면가왕 편종선생 목소리가 강타와 비슷하게 느껴졌을지 모를 일입니다. 하지만 복면가왕 편종선생 첫음 및 창법이 강타의 현역 가수 시절과는 다르게 느껴졌습니다. 가수 겸 배우 이호원 가능성이 어느 정도 있어 보입니다. 참고로 이호원 아이돌 그룹 인피니트 시절 활동명은 호야 였습니다.

 

*이 글은 복면가왕 편종선생 관련 글이며, 이호원 맞는지 아닌지 여부는 저도 잘 모릅니다. 누구도 예상치 못한 의외의 인물일 가능성도 없지 않기 때문입니다.

 

 

[사진 = 배우 이호원 2017년 MBC 드라마 <자체발광 오피스>에서 장강호 역으로 출연했습니다. 이호원 2012년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7>에 출연한 이후 여러 드라마에서 연기를 펼쳤습니다. 그는 아이돌 그룹 인피니트 멤버로서 팬들의 열렬한 사랑을 받았으며 그때는 호야 라는 활동명으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제는 솔로 가수 및 배우로서 자신의 꿈을 펼치는 중입니다. (C) MBC 드라마 자체발광 오피스 공식 홈페이지 등장인물(imbc.com/broad/tv/drama/joffice)]

 

 

복면가왕 편종선생 출연자는 75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두 번째 조에서 복면가왕 오르간아씨 이현경과 함께 Dream(Prod. by 박근태, 원곡 : 수지, 백현)이라는 노래를 불렀습니다. 여성 분들이 좋아할 만한 감미로운 음색으로 노래를 불렀는데 그 미성이 참 독특했습니다. 언뜻보면 목소리가 H.O.T 강타의 비슷하게 들렸기 때문입니다. 과연 그가 누군지 알 수 없으나 발라드 곡이나 느린 템포의 노래를 달콤한 느낌으로 부르는 자질이 좋은 인물임에는 분명했습니다.

 

다만, 복면가왕 편종선생 창법을 보면 특유의 떨림이 느껴졌습니다.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김현철이 임병수를 언급했던 것처럼, 자신만의 뚜렷한 바이브레이션이 있는 인물로 보였습니다. 그런 점에서 강타는 아닌 것 같은 예감이 듭니다. 오히려 다른 인물이 아닐까 싶습니다. 상대 출연자였던 복면가왕 오르간아씨 이현경을 71표 vs 28표로 이기는 압도적인 가창력을 과시했던 것을 보면 그는 최소한 가수 경력이 있거나 혹은 음악과 관련된 일을 할 것 같은 예감이 듭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다수의 누리꾼들은 복면가왕 편종선생 정체 관련하여 아이돌 출신의 연예인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인피니트 전 멤버로 활동했던 가수 겸 배우 이호원 말입니다. 아이돌 시절에는 호야 라는 이름으로 활동했었죠. 이호원 노래할 때의 목소리가 복면가왕 편종선생 출연자와 비슷한 느낌은 없지 않으나, 1라운드에서 불렀던 Dream이라는 노래를 들어보면 복면가왕 편종선생 출연자는 이현경과 호흡을 맞추는데 신경쓴 듯한 느낌이 보였습니다. 이는 자신의 특색을 완전히 다 드러지 않았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복면가왕 편종선생 정체 누군지 파악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복면가왕 편종선생 누군지 알 수 없으나, 만약 이호원 어느 시점에서 복면가왕 출연하게 된다면 자신의 인지도를 대중들에게 널리 알릴 계기를 마련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호원 노래를 잘하면서, 예능까지 가능하며, 운동을 잘하면서, 연기까지 병행하는 다재다능한 모습이 대중들에게 인상 깊게 느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 분야에서 특출난 모습을 보인다는 점에서 그가 향후 연예계에서 보여줄 것이 잠재적으로 많을 것 같은 예감이 듭니다. 그동안 연예계에서 최선을 다해왔던 인물이니까요.

 

만약 복면가왕 편종선생 누리꾼들이 예상하는 이호원이라면 그야말로 대박입니다. 사람의 마음을 파고드는 감미로운 가창력이 마치 예술 같기 때문입니다. 축구에서 자신의 현란한 발재간으로 상대 팀 선수를 따돌리고 재치있게 드리블 돌파를 하는 듯한 모습을 떠올리게 할 정도입니다. 그가 만약 가수라면 작곡가분들이 그에게 좋은 노래를 전했으면 하는 생각이 듭니다만, 그 정도로 1라운드 노래가 정말 인상 깊게 기억에 남았습니다.

 

 

[사진 = MBC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MBC 일밤 복면가왕의 75대 결정전에서 걸그룹 트와이스 멤버 3인방(미나, 모모, 채영)의 출연을 알리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이번 75대 결정전에서는 유난히 아이돌 비중이 높아 보였습니다. 연예인 판정단에서 트와이스 멤버 3명이 출연했을 뿐만 아니라, 경연을 펼쳤던 인물들 중에서는 복면가왕 민들레소녀 정체 프리스틴 임나영으로 밝혀졌습니다. 2라운드에 진출했던 복면가왕 편종선생 출연자는 과거 아이돌로 활동했던 인물일 가능성이 있으며 복면가왕 근위병 출연자는 현역 아이돌 가능성에 무게감이 실립니다. (C) MBC 공식 인스타그램]

 

 

 

[사진 = 2018년 4월 15일 MBC 일밤 복면가왕에서 75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가 방영됐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8년 4월 15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MBC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처음 노래하셨을 때 리틀 조용필 선생님이시다. 조용필 선생님이 가지고 계신 비성이 있잖아요. 거기에 자이언티의 감성이 전해지면서 자신만의 음성으로 풀어낸, 너무나 유니크한 목소리와 떨림이 인상적이었던 것 같아요." (카이)

 

75대 복면가왕 결정전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카이는 복면가왕 편종선생 출연자에 대하여 이러한 소감을 전했습니다. 복면가왕 편종선생 출연자가 조용필과 자이언티 같은 유명 가수들의 특색에 자신만의 음성이 더해진 인물로 바라봤습니다. 그만큼 복면가왕 편종선생 노래하는 재주가 뛰어난 인물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복면가왕 편종선생 출연자가 2라운드 이후에 어떤 노래를 부르며 판정단의 마음을 사로잡을지 벌써부터 기다려집니다. 아마도 1라운드보다 더 많은 재주를 2라운드에서 보여주지 않을까 싶은 기대감이 느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