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무한도전 컬링, 김영미 김경애 자매 출연 화제

무한도전 컬링 방영분이 드디어 시청자들에게 공개됩니다. 김영미 김경애 자매를 포함하여 2018 평창동계올림픽 여자 컬링 대표팀 선수단이 출연합니다. MBC의 국민적인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 컬링 방영분이 편성됐다는 것은 지난달 펼쳐졌던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여자 컬링 대표팀이 많은 인기를 누렸던 영향이 큽니다. "영미"라는 유행어를 히트시키며 국민적인 관심과 성원을 얻었던 여자 컬링 대표팀이 무한도전 출연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게 될 것입니다.

 

 

[사진 = MBC 무한도전 공식 트위터에서는 '컬벤져스'로 불리는 여자 컬링 대표팀 선수단의 출연을 알리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C) MBC 무한도전 공식 트위터]

 

3월 17일 무한도전 컬링 방영분을 MBC에서 볼 수 있습니다. 지난달 평창동계올림픽 여자 컬링에서 금메달을 따냈던 한국 여자 컬링 대표팀이 인기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합니다. 스킵 김은정 포함하여 김영미 김경애 자매, 김선영, 김초희, 김민정 감독 무한도전 출연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동안 컬벤져스가 예능 출연하는 모습을 기대했던 분들이 많았을텐데 드디어 무한도전 등장합니다.

 

 

무한도전 컬링 여자 대표팀 출연은 상당한 의미가 있습니다. 무한도전이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국민적으로 알리는데 있어서 적잖은 역할을 했기 때문입니다. 2009년 무한도전에서 봅슬레이 특집을 방영하면서 당시까지 대중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던 동계 스포츠 종목이 화제를 모았습니다. 흥미롭게도 2018 평창동계올림픽 봅슬레이 남자 4인승 은메달리스트 전정린이 과거 무한도전 봅슬레이 특집을 시청한 것이 계기가 되어 봅슬레이 선수가 되었고 2018년 그는 올림픽 은메달리스트가 됐습니다. 올림픽 봅슬레이 종목에서 한국이 사상 첫 메달을 획득하는데 공헌했던 것입니다. 어떻게 보면 무한도전 봅슬레이 특집이 미래의 올림픽 메달리스트를 배출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더욱이 2009년은 평창동계올림픽 개최가 확정되지 않았던 시기였습니다. 평창동계올림픽이 두 번 연속 개최가 좌절됐던 상황이었죠.(2011년에 이르러 개최 확정) 무한도전 봅슬레이 특집은 평창동계올림픽 개최 향한 국민적인 관심이 증대되는 계기가 됐던 것 같습니다. 또한 무한도전에서 김연아가 출연했던 점, 지난해 무한도전 멤버와 박보검이 여러 동계스포츠 종목을 함께 해보면서 평창동계올림픽을 향한 여론의 분위기가 점점 고조됐던 점을 떠올리면 이번 무한도전 컬링 특집은 평창동계올림픽에 대한 충분한 스토리텔링이 형성됩니다.

 

 

[사진 = MBC 무한도전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여자 컬링 대표팀 선수들의 출연을 알리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C) MBC 무한도전 공식 트위터]

 

무한도전 컬링 여자 대표팀 선수단 출연으로 김영미 김경애 자매 및 김은정, 김선영, 김초희, 김민정 감독 예능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그동안 컬링 경기를 하는 모습을 통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익숙했다면 이번에는 경기에 임할 때와 전혀 다른 자신만의 매력을 무한도전에서 생생하게 전할 것으로 보입니다. 어쩌면 여자 컬링 대표팀과 관련된 이슈가 무한도전에서 화제를 모으지 않을까 싶은 생각도 듭니다.

 

 

무한도전 출연하는 김영미 김경애 자매의 경우 현재 시점 기준으로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자매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한국 국적의 자매 혹은 형제, 남매가 올림픽 같은 세계적인 스포츠 대회에서 두각을 떨친 경우가 많지 않았음을 떠올리면 김영미 김경애 자매의 평창동계올림픽 은메달 획득은 대중들에게 눈에 띕니다.

 

얼마 전에는 평창동계올림픽을 마치고 고향(경북 의성)으로 도아오면서 마을잔치를 벌였던 소식이 알려지면서 화제를 모았습니다. 마을 어른들이 젊은 두 자매를 환영하기 위해 마을회관에 모이며 올림픽 감동을 만끽한 것을 보면 김영미 김경애 자매가 성공한 삶을 보내고 있음을 느끼게 됩니다. 마을에서 올림픽 메달리스트가 배출된 것은 정말 자랑스러운 일이죠. 마을의 경사이기도 합니다. 더욱이 그 메달리스트가 국민적인 인기를 끌었던 선수들이라는 점에서 마을잔치 감동이 아주 컸을 것입니다.

 

 

[사진 = MBC 무한도전 공식 트위터에서는 여자 컬링 대표팀 선수와 남자 아이돌과의 전화연결이 있음을 예고하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해시태그에 '#강단이 #넬 #샤이니 #태민' 언급된 것을 보면 남자 아이돌 중에 누가 여자 컬링 대표팀 선수와 전화통화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김경애 강다니엘 팬으로 알려졌습니다. 과연 김경애가 무한도전 통해서 강다니엘 전화 통화를 하는 모습이 성사될지 그 여부가 주목됩니다. (C) MBC 무한도전 공식 트위터]

 

 

 

[사진 = 2018년 3월 17일 MBC 무한도전 방영됩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8년 3월 17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MBC 건물 모습]

 

무한도전 종영이 이제 얼마 안남았습니다. 오는 31일이 종영되기 때문에 이제 무한도전 본방을 볼 수 있는날이 세 번(3월 17일, 24일, 31일)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무한도전과 시청자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무한도전을 시청하는 그 재미가 점점 소중하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그런 만큼 3월 17일 무한도전 컬링 방영분은 대중들에게 커다란 화제를 모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김영미 김경애 자매를 포함한 한국 여자 컬링 대표팀 선수들은 캐나다에서 2018 세계 여자컬링 선수권대회에 출전중입니다. 올림픽에 이은 또 다른 세계 대회에 임하는 선수들이 무사히 대회를 잘 치를지 여부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