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유찬 및 강유미 SBS 시사 교양 프로그램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출연 여부가 주목됩니다. 강유미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흑터뷰' 질문 특보로서 고정적으로 출연하는 인물입니다만, 김유찬 씨의 등장 가능성은 상당히 눈에 띕니다. 과거 이명박 전 대통령의 투기 의혹을 제기했던 인물입니다. 이명박 전 대통령이 지난 14일 검찰에 소환되면서(21시간 조사 후 귀가) 김어준의 블랙하우스를 통해 주목받는 인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사진 = 지난 13일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이명박 리포트 저자 김유찬 씨에 대하여 '그가 살아돌아왔다!!'라는 표현을 쓰며 방송 출연을 예고하는 듯한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해시태그에서 '#어준과만난 #MB前비서'로 언급된 것이 출연 힌트라 할 수 있습니다만, 출연 여부는 방영분을 직접 봐야 알 것 같습니다. 이 게시물에서는 행방불명이라는 단어도 언급됐습니다. 그동안 김유찬 씨의 근황이 여론에 알려지지 않아서 그런것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C)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공식 페이스북]

 

 

우선, 이명박 전 대통령이 지난 14일 검찰에 소환됐습니다. 전직 대통령으로서 다섯 번째로 검찰에 소환되었으며 뇌물수수 및 횡령 의혹 등 여러 혐의가 있는 상황입니다. 그동안 많은 사람들이 주목했던 자동차 부품업체 다스(DAS) 실소유주가 과연 이명박 전 대통령인지 아닌지 여부가 이번 검찰 조사를 통해 드러날지 여부가 주목됩니다. 이명박 전 대통령이 15일 오전에 21시간 조사를 마치고 귀가를 하면서 향후 수사가 어떻게 전개될지 앞으로를 지켜봐야겠네요.

 

김유찬 씨의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출연 가능성이 주목됩니다. 이명박 리포트 저자인 김유찬 씨는 이명박 전 대통령이 국회의원으로 활동했던 시절에 비서로 근무했습니다. 이명박 비서 출신이기 때문에 이명박 전 대통령의 과거를 알고 있겠죠.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3월 15일 방영분에서는 김유찬 씨가 어떤 발언을 할지 알 수 없습니다만, 과거 이명박 전 대통령의 국회의원 시절 비서이면서 의혹을 제기했던 인물이라는 점에서 시청자들의 주목을 끌 것으로 보입니다.

 

 

[사진 =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공식 페이스북에서 3월 15일 방영분이 예고되는 게시물이 올라왔습니다. (C)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공식 페이스북]

 

김유찬 씨가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공식 페이스북에서 언급된 것을 보면서, 김어준 딴지일보 총수도 이명박 전 대통령 의혹을 제기했던 과거가 떠올랐습니다. 2011~2012년 인기 팟캐스트였던 나는 꼼수다에서 이명박 전 대통령을 다루는 경우가 많았었죠. 그것도 나는 꼼수다는 이명박 전 대통령이 대통령 재임 시절 후반부에 인기를 끌었습니다. 어쨌거나 김어준 총수와 김유찬 씨는 이명박 전 대통령이라는 서로의 공통 분모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3월 15일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예고편에서는 강유미 이명박 전 대통령 검찰 출두 현장에서 확성기를 들고 있는 모습이 나왔습니다. 이번 주 흑터뷰 코너가 이명박 전 대통령과 관련이 됐습니다. 지난해 11월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파일럿 시절에 "다스는 누구겁니까"라는 한마디가 온라인에서 주목을 끌었을 때, 강유미 흑터뷰에서 이명박 전 대통령에게 다스는 누구것인지 물어보기 위한 '시도를 하는 모습'이 김어준의 블랙하우스에서 화제를 모았습니다. 이번 방영분에서는 강유미 이명박 전 대통령을 향해 확성기로 무언가 외치는 듯한 모습이 나왔습니다. 그 모습이 눈길을 끕니다.

 

강유미 출연하는 흑터뷰는 김어준의 블랙하우스에서 빼놓을 수 없는 재미로 여겨지는 중입니다. 지금까지는 주로 정치권과 관련된 인물을 찾아가면서 질문을 하는 모습으로 등장했는데 그 질문이 상당히 파격적입니다. 특히 5화에서는 국회를 방문하면서 강원랜드 채용비리 사건과 얽혀있는 국회의원들에게 "강원랜드에 몇 명 꽂으셨습니까?"라고 질문하는 등 그 수위가 쎘습니다. 이번 방영분에서는 강유미 이명박 전 대통령 검찰 소환 현장을 찾아갑니다.

 

 

[사진 = 3월 15일 SBS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예고하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흑터뷰에서는 강유미 이명박 전 대통령 검찰 소환 현장을 찾아가 확성기로 무언가를 외칩니다. 과거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파일럿에서 이명박 전 대통령에게 찾아가 "다스는 누구겁니까?"라고 물어보려고 '시도했던' 강유미가 이번에는 소환 현장에서 직접 그 말을 하게 될지 주목됩니다. (C) SBS 공식 페이스북]

 

 

 

[사진 = 2018년 3월 15일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방영됩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8년 3월 15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서울 양천구 목1동에 있는 SBS 본사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김어준의 블랙하우스가 최근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11월 토요일 저녁 시간대에 파일럿 편성된 뒤 지난 1월 18일 목요일 오후 11시 10분으로 정식 편성된 이후 동시간대 시청률 1위라는 의미있는 성과를 이루어냈습니다. SBS 그것이 알고싶다와 더불어 많은 사람들이 즐겨보는 시사 교양 프로그램으로 거듭났습니다. 앞으로도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꾸준히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끌게 될지 기대됩니다.

 

아울러 3월 15일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방영분에서는 이명박 전 대통령 소환 현장 모습이 공개됩니다. 이미 TV 생중계를 통해 이명박 전 대통령 소환 모습이 공개되었지만, TV 생중계에서 접하기 힘들었을 현장 모습이 김어준의 블랙하우스에서 어떻게 나올지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게 됩니다.

 

 

 

Posted by 나이스블루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