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 IT

강유미 유튜브 수익 대박이 반가운 이유

강유미 유튜브 수익 최근에 KBS2 김생민의 영수증,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서 언급한 것이 화제를 모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에 올라오는 영상을 즐겨보거나 또는 유튜브에 영상을 올리며 강유미 처럼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는 사람이 흔합니다. 강유미 유튜브 활동하는 모습 또한 그동안 많이 알려졌죠. 과거에 안영미와 함께 유튜브 활동을 했다면 최근에는 '강유미 yumi kang좋아서 하는 채널'을 통해서 강유미가 독자적으로 유튜브에 영상을 올리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 = '강유미 yumi kang좋아서 하는 채널'은 구독자가 무려 31만 명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강유미 유튜브 영상을 보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C) 강유미 yumi kang좋아서 하는 채널 유튜브 메인]

 

강유미 유튜브 활동은 그야말로 성공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MCN 회사인 DIA TV 소속 크리에이터로 활동중인 것을 봐도 말입니다. DIA TV 소속의 크리에이터는 유튜브에 올리는 콘텐츠를 통해 대중적인 인기를 얻는 사람들입니다. 강유미도 그중에 한 명이죠. 이는 강유미 유튜브 활동을 그동안 얼마나 잘했는지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단순히 유명 연예인이라는 이유로 유튜브에서 뜬 것이 아닌, 강유미 콘텐츠를 좋아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DIA TV 소속 크리에이터로 활동할 수 있었고 구독자가 30만 명 돌파했습니다.

 

 

유튜브 활동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잘 아시겠지만, 유튜브에서 꾸준히 활동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닙니다. 언뜻보면 유튜브 동영상을 올리는 것이 쉬운일 처럼 느껴질 수도 있으나 지속적인 활동을 하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그뿐만이 아닙니다. 유튜브에서 사람들에게 많이 읽히는 동영상을 올리려면 파이널 컷 프로X, 어도비 프리미어, 베가스 같은 영상 편집 프로그램 활용이 필수입니다. 유튜브 동영상 퀄리티에 대한 사람들의 눈높이가 높아졌기 때문에 보다 센스 넘치는 편집이 이제는 필수처럼 여겨지는 듯합니다.

 

강유미는 연예인이면서도 유튜브 활동을 지속적으로 병행했습니다. 자신의 일상이나 제품 리뷰, ASMR 등을 올리며 많은 조회 수를 기록했습니다. 강유미 유튜브 영상을 접하는 누리꾼들의 반응 또한 좋았습니다. TV에서 개그우먼으로 활동하는 강유미의 또 다른 매력을 유튜브에서 접할 수 있었습니다. 오히려 유튜브에서 강유미의 재미를 더욱 마음껏 만끽하게 됩니다. TV에서는 강유미와 더불어 또 다른 연예인이 활동하는 모습을 보게 된다면 유튜브는 오직 강유미를 주목하게 되니까요.

 

 

[사진 = 유튜브는 세계적인 동영상 앱입니다. (C) 구글 플레이 스토어]

 

강유미 유튜브 인기는 구독자 수 30만 명 돌파로 입증됐습니다. 유튜브에서 구독자 10만 명 돌파하면 실버버튼을 받게 됩니다. 실버버튼을 받는다는 것은 유튜브를 성공적으로 운영했다는 것을 입증하게 됩니다. 그런데 유튜브 활동하면서 실버버튼을 받는 것은 상당히 어려운 일입니다. 자신의 콘텐츠로 구독자 수 10만 명을 넘는 것은 만만치 않을 뿐만 아니라 유튜브에서 경쟁자가 많습니다. 더 넓게는 해외 유튜버도 경쟁자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강유미 유튜브 구독자 수 30만 명 돌파는 그야말로 대박이며 반갑게 느껴집니다. 연예인 유튜버로서의 성공 사례를 남겼으니까요.

 

 

강유미 유튜브 수익 지난 1월 7일 KBS2 김생민의 영수증에서 공개했습니다. 유튜브에서 나오는 조회 수 수익이 월 250만 원 정도 된다고 합니다. 당시 강유미 유튜브 구독자가 20만 명 가까이 되었던 시절인데 지금은 그녀가 김생민의 영수증 등에 출연했기 때문인지 구독자가 10만 명 정도 더 늘었습니다. 현재 유튜브 수익 어떻게 되는지 알 수 없으나 구독자 수가 최근에 폭등했기 때문에 아마도 긍정적인 영향이 있지 않나 싶은 생각이 듭니다.

 

지난 2월 6일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출연했던 강유미 유튜브 수익 두 달 만에 5,000만 원 넘었던 때가 있었다고 합니다. 그 정도로 강유미 유튜브 가치가 커졌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녀의 유튜브 콘텐츠에 공감하기 때문에 아마도 조회 수 외에 다른 수익이 발생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강유미 유튜브 수익이 높은 것은 앞으로도 유튜브에서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올릴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31만 명이 강유미 유튜브 계정을 구독하고 있는 것이죠.

 

 

[사진 = 유튜브 앱 아이콘 (C) 저의 스마트폰]

 

[사진 = 2018년 3월 1일 SBS에서는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방영됩니다. 강유미는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에서 맹활약중입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8년 3월 1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강유미는 2004년 KBS 공채 19기 개그우먼입니다. 사진은 서울 여의도에 있는 KBS 건물 모습입니다. (C) 나이스블루]

 

강유미 유튜브 대박이 더욱 반가운 것은 유튜브를 통해서 꿈을 키우는 사람이 많아졌다는 점입니다. 유튜브를 기반으로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는 사람이 증가하는 모습을 보면 그만큼 유튜브가 각광받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유튜브를 통해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콘텐츠로 선보이면서, 그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면서, 자신이 유튜브에 올린 영상이 지속적으로 사람들의 인기를 얻으면 적지 않은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이 유튜브의 매력인 것 같습니다.

 

특히 저를 포함한 젊은 세대에서는 평소에 유튜브 동영상을 즐겨 보는 편입니다. 유튜브에 영상을 올렸던 경험을 하는 사람도 많을 것이고요. 앞으로도 이러한 흐름이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강유미에게 있어서 유튜브 활동은 '신의 한 수'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