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연수 불타는 청춘 출연은 그야말로 신의 한 수였습니다. 대중들에게 자신의 존재감을 널리 심어준 결정적 계기가 됐기 때문입니다. 1980년대 CF퀸으로 유명했던 배우였죠. 이연수 결혼 여부에 대하여 궁금증을 느끼는 사람이 지금도 있을지 모르겠습니다만, 이연수 불타는 청춘 출연했다는 것은 그녀가 미혼임을 알 수 있습니다. 불타는 청춘이 40대 이상의 미혼 유명인 출연하는 예능 프로그램이니까요.
[사진 = 이연수는 불타는 청춘 주력 멤버입니다. 2016년부터 지금까지 불타는 청춘에서 압도적인 존재감을 과시했습니다. (C) SBS 불타는 청춘 공식 트위터]
아마도 불타는 청춘 방영하면서 가장 큰 화제를 모았던 장면은 2016년 김국진 강수지 열애 인정 방영분을 꼽을 수 있습니다. 90년대부터 지금까지 각각 개그맨과 가수로서 상당한 활약을 펼쳤던 김국진 강수지 열애 비하인드가 불타는 청춘에서 알려졌기 때문입니다. 두 연예인이 서로 가까워진 사이가 될 수 있었던 것도 불타는 청춘에 동반 출연했기 때문에 가능했습니다. 그로 인하여 불타는 청춘이 멋진 연예인 커플을 만드는 발판의 프로그램이 됐습니다.
불타는 청춘은 2016년 김국진 강수지 열애 인정 이슈와 더불어 또 하나의 호재가 있었습니다. 2016년 5월 10일 방영분을 통해 불타는 청춘 이연수 새친구 출연이 성사된 것입니다. 80년대 한국 CF계를 빛냈던 연예인의 출연은 그 당시에 엄청난 화제를 모았고, 이연수의 동안 외모는 시청자들에게 더욱 놀랍게 다가왔으며, 이연수 불타는 청춘 끊임없이 출연하면서 여론의 꾸준한 주목을 받는 모습은 그녀의 스타성이 얼마나 강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과장된 표현일지 모르겠습니다만, 불타는 청춘의 '이연수 효과'는 정말 대단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불타는 청춘 최대의 수혜 인물은 이연수라고 생각합니다. 중년의 나이에 상당한 공백기를 딛고 불타는 청춘을 통해 자신의 스타성을 높였기 때문입니다. 중장년 세대에서는 이연수 다시 TV 프로그램 출연하는 모습에 반가움을 느낄 것이고 젊은 세대에서는 80년대 CF퀸이었던 이연수 존재감을 접하면서 '아. 이렇게 대단한 연예인이 있었구나'라는 것을 알게 되었을 겁니다. 이연수의 과거 인기가 지금으로 치면 여러 CF 출연으로 화제를 모은 아이돌 설현을 떠올리게 하는 느낌이 강하죠. 아울러 불타는 청춘도 이연수 지속적인 출연하면서 꾸준한 인기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사진 = SBS 불타는 청춘에서는 최근 '싱글송글 노래자랑'이라는 노래 무대를 마련했습니다. 이연수 최근에 무대에서 노래를 불렀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C) SBS 불타는 청춘 공식 트위터]
그동안 불타는 청춘 새친구로 출연하는 유명인의 면면을 보면 대중적으로 익숙한 스타보다는 오랜만에 대중들에게 모습을 드러내는 인물의 출연 파급력이 더 강했습니다. 후자에 속하는 인물이 이연수와 더불어 안혜지, 구본승, 양수경, 지예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특히 이연수의 경우 공백기가 상당히 길었기 때문에 불타는 청춘 출연이 더욱 반갑게 느껴졌습니다. 새친구로 출연한 이후 2년 동안 꽤 많은 인기를 누린 것을 보면 그녀의 클래스가 얼마나 대단한지 실감하게 됩니다.
이연수에게 불타는 청춘은 '인생 프로'였습니다. 즉, 인생에 남을 최고의 프로그램이었다는 뜻이죠. 축구 선수가 경기에서 자신의 가치를 높이며 팀의 승리를 이끄는 활약을 가리켜 '인생 경기'를 펼쳤다는 표현이 쓰이는 것처럼 아마도 이연수에게 불타는 청춘은 인생에 남을 멋진 프로그램으로 회자될 것 같습니다. 대중적인 시각에서 바라보면 이연수의 멋진 모습은 불타는 청춘과 함께해야 정말 잘 어울리더군요.
워낙 이연수 불타는 청춘 출연이 대중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얻다보니 이연수 결혼 여부가 눈길을 끌었던 모양입니다. 그녀는 아직 결혼을 안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불타는 청춘은 미혼 유명인이 출연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이연수 결혼 안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진 = 2018년 2월 6일 SBS 불타는 청춘 이연수 출연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8년 2월 6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SBS 불타는 청춘 네이버TV 채널에서는 김완선이 '싱글송글 노래자랑'에 나서는 이연수에게 엄정화 히트곡 초대를 제안했습니다. 관련 영상이 네이버TV에서 공개됐습니다. 이연수 초대 무대에서 소화하는 것이 성사된다면 시청자들에게 상당한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입니다. (C) SBS 불타는 청춘 네이버TV 채널]
불타는 청춘 이연수 출연이 지금도 많은 화제를 모으는 것을 보면, 앞으로도 불타는 청춘이 지속적인 인기를 얻으며 과거에 많은 영광을 누렸던 스타들이 다시 대중들에게 모습을 드러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80년대, 90년대 추억을 그리워하는 최소 30세 이상의 한국인이 많기 때문에 불타는 청춘이 끊임없는 인기를 누렸으면 좋겠어요. 아울러 이연수 불타는 청춘에서 건강하고 활기찬 모습을 앞으로도 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