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 IT

아이폰x 색상 비교, 실버 vs 스페이스 그레이

아이폰x 색상 비교, 실버 vs 스페이스 그레이

아이폰x 색상 비교 하도록 하겠습니다. 애플이 지난해 하반기 공개했던 아이폰x 이미 한국에서 사용중인 사람들이 꽤 있으나 한동안 아이폰x 구매하려는 소비자 수요가 어느 정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x 색상 실버 및 스페이스 그레이 모델의 특징을 살펴보며 서로의 차이점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 구입을 앞둔 사람이라면 아이폰 포함한 스마트폰을 보면서 색상에 민감함을 느끼기 때문에 저의 아이폰x 색상 비교 포스팅이 작게나마 도움 되었으면 합니다.

우선, 저는 지난해 12월 일본 후쿠오카 텐진에 있는 애플스토어에서 아이폰x 살펴봤습니다. 지금 시점에서는 한국에 애플스토어 가로수길이 생겼으나 제가 후쿠오카 여행을 갔을 당시에는 애플스토어 구경을 위해 일본까지 가야만 했던 현실이었습니다. 이제는 애플스토어가 한국에 들어섰기 때문에 최신형 아이폰을 가로수길에서 구경할 수 있는 이점이 생겼습니다. 애플스토어가 일본에 7곳(애플워치 전용 애플샵 포함, 시부야 애플스토어는 임시 폐쇄했으므로 논외) 있는 것에 비해서 한국은 이제 1곳 생겼네요.

*아이폰x 스펙
--크기(세로 x 가로 x 두께) : 143.6mm x 70.9mm x 7.7mm
-무게 : 174g
-디스플레이 : 5.8인치 OLED 슈퍼 레티나 HD 디스플레이(해상도 : 2,436 x 1,125, 458ppi)
-RAM : 3GB
-ROM : 64GB, 256GB(저장 용량마다 가격 다름)
-A11칩 탑재
-운영체제 : iOS 11.1(11.2로 업데이드 가능)
-페이스 ID 지원 및 무선충전 지원(터치ID 삭제)
-3D 터치, IP67 등급의 방수 방진 탑재
-배터리 : 2,716mAh
-카메라 : 후면 1,200만 화소(와이드 앵글 : F/1.8, 망원 : F/2.4) 전면 700만 화소(F/2.2)
-색상 :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후쿠오카 텐진 애플스토어에서는 아이폰x, 아이폰8 같은 최신형 아이폰을 쉽게 접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폰x 색상 실버 및 스페이스 그레이 모델을 두루 만나볼 수 있어서 좋았네요. 이곳은 텐진역과의 거리가 멀지 않습니다. 도보로 10분 이내에 도착할 수 있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이곳 근처에는 맛집이 즐비하기 때문에 잠깐 애플스토어 들리는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 텐진역 근처에서 브런치를 먹은 뒤에 애플스토어를 찾았네요.

 

아이폰x 색상 한 가지 아쉬움을 전하면, 골드 색상이 도입되지 않았습니다. 2013년 아이폰5s 공개 때 골드 색상 도입 이후 한국에서 아이폰이 많은 인기를 얻었는데(이듬해 아이폰6 시리즈는 더 폭발적) 아쉽게도 아이폰x 골드가 없습니다. 애플이 아이폰x 색상 골드 모델이 없는 이유에 대해서는 알 수 없습니다만, 골드 색상을 좋아하는 한국인들이 많은 것을 놓고 보면 아이폰x 색상 두 가지 밖에 없는 것은 다소 찜찜함이 없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아이폰x 실버 및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 또한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존의 아이폰 실버 및 스페이스 그레이를 바라볼 때와 다른 느낌이기 때문에 아이폰x 사용하는 재미를 느끼게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아이폰x 색상 아이폰8과 비슷한 느낌이 없지 않으나, 아이폰6-6s-7 혹은 그 이전 모델을 사용했다가 아이폰x 사용 의향이 있는 분들 중에서는 아이폰x 색상 만족감을 느끼는 분들이 꽤 있을 것 같은 예감이 듭니다.

사진 왼쪽 순서로 아이폰x 스페이스 그레이 및 아이폰x 실버 색상입니다. 후면이 글래스 및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되어서 그런지 제가 스마트폰으로 아이폰x 찍는 모습이 그대로 비추네요. 저의 스마트폰 케이스가 노란색+검은색 체크 무늬인 것을 쉽게 알 수 있을 정도로 말입니다. 아이폰x 색상 스페이스 그레이 및 실버 모델을 살펴보니 후면에 저의 스마트폰이 비추는 것을 빼고는 깨끗하게 보였습니다. 글래스 소재가 도입된 것이 아이폰x 이용하는 사람에게는 호불호가 갈릴 것 같습니다.

아이폰x 실버 색상은 아이폰8 실버, 골드와 더불어 후면이 화이트에 가깝습니다. 은근히 실버 색상을 나타내면서도 멀리서 볼 때는 화이트 느낌이 많이 묻어나더군요. 아이폰x 실버 색상은 마치 '화이트 실버' 색상이 아닌가 싶은 그런 느낌을 들게 합니다.

아이폰x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은 사실상 블랙이나 다름 없었습니다. 과거 6-6s 시리즈 스페이스 그레이 후면이 회색이었던 반면 아이폰x 스페이스 그레이에서는 블랙과 상당히 가까운 색상으로 나왔더군요. 전형적인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과 달라 보였습니다.

아이폰x 실버 및 스페이스 그레이 테두리 색상 또한 달라 보였습니다. 오히려 테두리 쪽이 각각 실버, 회색쪽에 더 가깝게 보였던 것 같습니다.

아이폰x는 카툭튀가 있습니다. 될 수 있으면 케이스 씌워서 이용하는게 좋겠더군요.

아이폰x 실버 및 스페이스 그레이 전면은 모두 블랙으로 통일됐습니다. 만약 베젤 쪽 색상이 화이트였다면 색상이 상당히 튀기 쉬운 단점이 있었을 겁니다. 아이폰x는 베젤리스 디자인이 적용되면서 디스플레이가 기존의 아이폰들에 비해 꽉 차게 보이는 특징이 있습니다. 여기에 아이폰x 디스플레이가 AMOLED 기반이라서 그런지 더욱 선명하게 보이는 특징이 있습니다.

애플 아이폰x 색상 실버와 스페이스 그레이 중에 어느 것이 좋은지 여부에 대해서는 사람마다 생각이 다를 것 같습니다. 한 가지 분명한 것은, 아이폰8 포함한 기존의 아이폰 색상과는 뚜렷하게 차별화됐다는 점입니다. 사람들이 지금까지 접했던 아이폰과는 다른 느낌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