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녹색어머니회, 이지영 음색 강력한 힌트

복면가왕 녹색어머니회 이지영 예상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입니다. 4인조 여성 보컬 그룹 빅마마에서 활동했던 이지영 말입니다. 저로서도 그녀의 1라운드 노래를 들으면서 빅마마 멤버라고 예상했습니다. 복면가왕 녹색어머니회 이지영 만약 맞다면 가왕 도전 가능성이 매우 높게 느껴집니다. 빅마마 멤버들의 가창력이 매우 뛰어났기 때문에 이지영 추정되는 인물이 과연 어떤 활약을 펼칠지 주목됩니다.

 

*이 글은 복면가왕 녹색어머니 혹은 복면가왕 녹색어머니회 이지영 예상하는 전제하에 작성합니다. 저의 예상이 틀릴 가능성이 있음을 밝힙니다.

 

 

[사진 = 이지영은 4인조 여성 보컬 그룹 빅마마 출신의 가수입니다. (C) MBC 공식 홈페이지 방송인물 정보 프로필 사진(imbc.com)]

 

복면가왕 녹색어머니회 출연자는 65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4번째 조에서 복면가왕 조기축구회 B.A.P 영재와 함께 Rain (원곡 : 이적)이라는 노래로 맞대결 펼쳤습니다. 두 사람 모두 노래를 잘 불렀기 때문에 서로가 최선을 다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비록 표 차이는 61표 : 38표로서 많은 차이가 났으나 노래에서 전해지는 연륜의 차이를 무시할 수 없었습니다. 이지영 추정되는 복면가왕 녹색어머니 출연자가 노래 경험이 상당히 풍부한 인물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저는 경악을 금치 못했습니다. 이 분 소리를 듣고. 스케줄 조정을 하셔야 할 것 같은데요. 그리고 뵙게 되면 아주 오래될 것 같고요. 두 분 다 굉장히 잘하시는데 마치 한석봉과 어머니의 차이. 굉장히 훌륭해요. 이쪽의 안정감을 잊을 수 없는거죠." (유영석)

 

65대 복면가왕 결정전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유영석은 복면가왕 녹색어머니회 출연자의 노래를 듣고 이러한 소감을 전했습니다. 스케줄 조정을 해야 할 것 같다고 전한 것은 그녀가 가왕 후보라는 것을 알아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만약 그녀가 가왕이 되면 주기적으로 복면가왕에 출연하면서 노래를 불러야 하기 때문에 평소와 다른 삶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아울러 유영석이 복면가왕 녹색어머니회 출연자가 아주 오래될 것 같다고 언급한 것은 그녀가 6연승의 소향이나 5연승의 차지연처럼 장기 독주할 수 있는 여성 출연자가 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말하는 것 같습니다. 소향 이후 3연승 이상의 연승을 질주했던 가왕이 없다는 점에서 과연 복면가왕 녹색어머니회 출연자가 오랜 시간 동안 가왕을 지킬지 향후 활약이 흥미로워집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그보다는 복면가왕 녹색어머니회 출연자가 65대 가왕이 될지 여부를 알 수 없습니다. 2년 전이었던 10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에서 빅마마 이영현이 뮤지컬 배우 홍지민(10~11대 가왕, 복면가왕 하와이)에게 1표 차이로 탈락했던 이변의 충격을 떠올리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와 더불어 홍지민이 가왕에 등극할 줄은 누구도 예상치 못했을 것입니다. 만약 이 때의 상황을 빅마마 이지영 추정되는 복면가왕 녹색어머니 출연자가 알고 있다면 1라운드에 이어 2~3라운드에서도 상당한 가창력을 발휘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복면가왕 녹색어머니회 음색은 이지영과 비슷하게 느껴진 것이 강력한 힌트였던 것 같습니다. 감성적인 목소리가 인상 깊은 가수로서 복면가왕을 통해 수준급 노래를 듣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니즈를 충분히 채워줄 것임에 틀림 없습니다. 여기에 빅마마 시절보다 노래 경험이 더 쌓였기 때문에 어쩌면 빅마마로 활동했을 때를 뛰어넘는 노래 내공을 발휘하지 않을까 싶은 기대감이 듭니다. 1라운드에서 보여줬던 아우라를 봐도 가왕을 목표로 하고 나온 인물 같아 보였습니다.

 

이지영이 속했던 빅마마는 가창력이 뛰어난 멤버들이 하나의 팀을 이루었던 그룹이었습니다. 오직 노래 하나 만으로 가요계에 승부수를 띄웠던 보컬 그룹이었기 때문에 실력 만큼은 충분히 믿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복면가왕이 앞으로도 꾸준히 방영되는데 있어서 빅마마 멤버들의 맹활약이 지속되었으면 하는 생각이 듭니다. 복면가왕을 통해 수준급 노래를 듣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매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언젠가는 이영현 복면가왕 재출연하는 모습도 보고 싶습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 네이버TV 메인 (C) tv.naver.com/mask]

 

[사진 = 2017년 11월 26일 MBC 일밤 복면가왕에서 65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가 방영됐습니다. 사진은 저의 아이패드 달력이며 2017년 11월 26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MBC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65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결과 정리]

 

복면가왕 녹색어머니회 출연자의 1라운드 상대였던 복면가왕 조기축구회 영재와 관련하여 유영석이 소감을 전했을 때의 자료화면이 흥미롭게 느껴졌습니다. 유영석이 복면가왕 조기축구회 출연자가 드리블러라고 전했을 때 방송에서 축구 선수 이승우(베로나)가 드리블하는 모습이 자료 화면으로 나왔습니다. 이승우 드리블 솜씨가 뛰어나죠. 공교롭게도 복면가왕 녹색어머니회 추정되는 이지영 동생 이름이 그룹 소울스타 멤버 이승우입니다. 축구 선수 이승우와 소울스타 멤버인 이승우는 동명이인입니다만, 뭔가 의미심장한 장면이었습니다.

 

어쨌거나 복면가왕 녹색어머니회 출연자는 복면가왕에서 상당한 가창력을 발휘하며 대중들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만약 그녀가 가왕이 된다면 몇 연승을 할지 벌써부터 주목됩니다. MBC 총파업 공백 때문인지 몰라도 노래 내공이 풍부하면서 가왕 아우라까지 겸비한 여성 출연자를 복면가왕에서 오랜만에 보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