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임오경 불타는 청춘 새친구 반가운 이유

임오경 불타는 청춘 새친구 출연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11월 7일 SBS에서 방영되는 화요일 예능 프로그램 불타는 청춘 새로운 친구가 등장합니다. 지난 주에 김준선 새친구로 출연했다면 이번에는 임오경 불타는 청춘 또 다른 새친구로 등장하는 모습을 볼 수 있게 됩니다. 한국 여자 핸드볼 스타가 인기 예능 프로그램 출연한다는 점에서 눈길을 끕니다. 많은 사람들이 아시다시피 임오경 '우생순 신화'의 주인공입니다.

 

 

[사진 = 임오경은 19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 여자 핸드볼 종목에서 한국의 금메달 획득을 기여했던 핸드볼 스타입니다. (C) 국제올림픽위원회(IOC) 공식 홈페이지(olympic.org)]

 

임오경 불타는 청춘 새친구 출연은 상당히 의외입니다. 그동안 불타는 청춘에서 연예인들이 출연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았기 때문입니다. 그나마 지난 3월 경남 남해편에서는 영화감독 양익준이 출연했으나 배우를 겸하는 인물이기 때문에 실질적으로는 영화감독 겸 배우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랬던 불타는 청춘이 올해 두 명의 스포츠 스타를 새친구로 섭외했습니다. 지난 4월 야구해설가 박재홍 불타는 청춘 새친구로 출연했다면 7개월이 지난 이번에는 핸드볼 스타이자 서울시청 여자핸드볼팀 감독 임오경 새롭게 등장하게 됐습니다.

 

 

임오경 불타는 청춘 출연은 그동안 예능 프로그램에 지속적으로 등장하지 않았던 스포츠 스타가 출연한다는 점에서 눈길을 끕니다. 더욱이 임오경은 현역 감독입니다.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스포츠 스타들을 흔히 볼 수 있으나 현역 감독이 출연하는 경우는 흔치 않습니다. 팀 전체를 이끌어가는 직업이기 때문에 이동국이나 정대세, 추성훈(일본명 : 아키야마 요시히로) 안현수(러시아 명 : 빅토르 안) 같은 현역 스포츠 선수가 예능 프로그램 출연을 병행하는 케이스와 철저히 다릅니다. 감독은 여러 명의 선수를 관리하는 직업이기 때문입니다.

 

핸드볼 스타 임오경 불타는 청춘 출연이 성사된 것은 아마도 해당 프로그램이 1박 2일 촬영(국내 촬영 시)이기 때문에 출연하는데 있어서 부담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핸드볼 시즌이 펼쳐지지 않는 시기에 1박 2일 촬영이면 해당 프로그램 출연에 대한 부담을 덜을 수 있죠. 더욱이 이번 강원도 평창편에서는 임오경이 중간에 합류하게 됐습니다. 이번 편에서 어떤 활약을 펼칠지 주목됩니다.

 

 

[사진 = 인천국제공항에서 볼 수 있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 공간 (C) 나이스블루]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임오경 불타는 청춘 출연은 내년 2월 펼쳐질 2018 평창 동계 올림픽과 관련성이 없지 않아 보입니다. 임오경 활약했던 종목인 핸드볼이 동계가 아닌 하계 올림픽 종목임을 감안해도, 한국이 참가했던 역대 올림픽을 되돌아보면 선수들이 최선을 다해서 경기에 임했던 투지 넘치는 플레이가 국민들을 감동시킨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중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경기가 2004 아테네 올림픽 여자 핸드볼 결승전이었습니다. 이른바 '우생순 신화'를 만들어냈던 명경기였습니다.

 

 

우생순은 올림픽 시즌 때마다 미디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단어 입니다. 2008년 400만 명의 관객을 운집시켰던 인기 영화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의 줄임말이기도 하죠. 2004 아테네 올림픽 여자 핸드볼 결승전을 다루었던 영화로서 대중들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줬습니다. 물론 2004년 실제 경기 또한 상당히 감동적이었고요.

 

당시 한국 대표팀이 덴마크와의 결승전에서 2차 연장 및 승부던지기 접전을 펼칠 정도로 엄청난 공방전을 펼쳤습니다. 끝내 경기에서 패했음에도 혼신의 힘을 다했던 투지는 지금도 그 경기를 봤던 사람들에게 잊혀지지 않을 겁니다. 어쩌면 1996년 애틀란타 올림픽 남자 마라톤 이봉주 은메달과 더불어 한국 스포츠 역사상 가장 값진 은메달이 아닌가 싶습니다.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의 실제 주인공이 바로 임오경 입니다. 2004년 아테네 올림픽 한국 여자 핸드볼 대표팀 멤버였던 임오경은 우생순 신화에 있어서 빼놓을 수 없는 인물입니다.

 

 

 

[사진 = SBS 불타는 청춘 공식 트위터 메인 (C) twitter.com/SBS_YOUTH2015]

 

 

[사진 = 서울 양천구 목1동에 있는 SBS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사진 = 2017년 11월 7일 SBS 불타는 청춘 임오경 출연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7년 11월 7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임오경 불타는 청춘 출연이 반가울 수 밖에 없는 이유는 강원도 평창편에서 새친구로 등장하는 타이밍이 상당히 적절하다는 점입니다. 평창하면 올림픽이고, 올림픽에서는 한국 선수들의 투지 넘치는 플레이가 국민들을 감동시켰고, 투지하면 우생순이며, 우생순하면 바로 임오경입니다. 이러한 연결 고리가 형성되는 것이죠. 과연 임오경 불타는 청춘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아울러 불타는 청춘에서는 지난주 김준선 새친구로 합류했습니다. 김준선은 90년대 '아라비안 나이트'를 히트시켰던 인기 가수입니다. 오랜만에 TV 출연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김준선에 이어 임오경 출연하는 불타는 청춘이 더욱 흥미진진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