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 경제

이영학 부인 자살, 불쌍하고 안타까운 이유는?

이영학 부인 자살 및 그 이후의 사건과 그에 얽힌 이야기들이 지금도 수많은 한국인들에게 상당한 충격을 안기고 있습니다. 어쩌면 이영학 관련 이슈는 앞으로도 한국인들의 기억에 남을 안좋은 사건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영학 부인 죽음의 경우 그녀가 굉장히 힘든 삶을 보냈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자신의 남편과 딸이 거대백악종이라는 희귀병을 앓았을 뿐만 아니라 이영학에게 성매매 강요 당했다는 정황도 알려졌습니다.

 

또한 이영학 부인 자살은 이영학 계부(10월 25일 사망)로부터 성폭행 당했다는 의혹과 연관이 있습니다. 다만, 이영학 계부는 이를 부정했습니다.

 

 

[사진 = SBS 그것이 알고싶다 트위터 공식 계정에서는 지난 10월 10일 일명 '어금니 아빠' 이씨(이영학)와 그의 가족에 대하여 잘 알고 있는 분들의 연락을 기다린다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이영학은 여중생 살인사건 용의자입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이영학 편이 10월 28일 SBS에서 방영될 예정입니다. (C) SBS 그것이 알고 싶다 공식 계정(트위터)]

 

이영학 어떤 관점에서는 역대급 인물입니다. 거대백악종이라는 희귀병으로 고생하면서 어금니가 하나 남았음에도(그가 어금니 아빠로 불리는 이유), 딸도 희귀병을 앓고 있음에도 이를 극복하는 모습이 사람들에게 감동을 안겨줬던 때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감동은 2017년 10월에 이르러 완전히 깨졌습니다. 용의자 이영학으로 말입니다.

 

 

이영학 부인 세상을 떠났던 때가 2017년 9월 6일 새벽이었습니다. 자택에서 뛰어내려서 투신 자살을 했습니다. 그녀가 스스로 목숨을 끊은 정확한 이유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이영학 부인 투신 현장 CCTV 모습이 공개되면서 이영학의 매끄럽지 않은 정황이 포착됐습니다. 동네 길거리를 지나다니던 주민들이 놀라는 모습과 달리 이영학은 소방대원들이 출동한 이후에 전화를 거는 모습이 나왔습니다. 그 이후 소방대원들이 이영학 부인 병원으로 이송했으나 이영학은 구급차에 동승하지 않고 전화를 걸며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 때의 상황은 아무리 봐도 매끄럽지 않습니다. 자신의 부인이 자택에서 투신했음에도 남편이 놀라거나 혹은 많이 슬퍼하지 않고 전화를 계속 했습니다. 심지어 구급차에 탑승하지 않았던 모습이 CCTV에 포착됐습니다. '과연 정상적인 상황인가?' 의문을 품게 됩니다. 전화는 둘째치고 구급차에 함께 동승하지 않은 것은 정말 이상합니다.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JTBC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이영학 이상한 정황은 이뿐만이 아니었습니다. JTBC에 자신의 아내 자살과 관련된 제보를 했던 것입니다. 지난 26일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 따르면 이영학은 아내의 죽음 및 성폭행에 대한 억울함을 언급했으며 후원금 도와달라는 경제적 지원을 요청했습니다. 또한 이영학은 아내 시신에 입을 맞추는 모습을 JTBC에 보냈습니다. 더욱 믿기지 않는 건 이영학 부인 염 했던 사람이 다름 아닌 이영학이었습니다. 참으로 이해할 수 없는 모습입니다. 아내가 투신한 이후에 구급대원 옆에서 전화를 하거나 구급차에 동승하지 않았던 그 이영학이 맞는지 의문에 남습니다.

 

 

그뿐만이 아닙니다. 이영학 이슈가 하나둘씩 파헤치기 시작하면서 사람들을 놀라게 했던 사건이 더 있습니다. 이영학이 자신의 아내를 성매매에 동원시켰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이 부분은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파헤칠 예정이기 때문에 그 이전까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영학 사건을 떠나서 남편이 아내를 성매매 동원시킨다는 것은 상식적으로 용납할 수 없는 일입니다. 과연 한국에서 이러한 사례가 있었는지 도저히 상상이 되지 않습니다.

 

온라인에서는 이영학 부인 문신 추측되는 모습이 전파되기도 했습니다. 과연 이영학 부인 문신 새겼는지 안새겼는지 여부는 알 수 없습니다. 그 모습이 왜 여론에서 이슈화되었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만, 아마도 이영학 문신 때문에 이슈가 된 것이 아닌가 싶은 생각을 해봅니다. 알려진 바에 의하면 이영학은 자신의 문신 비용에 상당한 돈을 쓴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사진 = 어금니 아빠 이영학은 부인이 세상을 떠난 이후 유튜브에 5개의 영상을 올리면서 아내 및 딸과 관련된 영상들을 올렸습니다. 그중에는 부인의 영정을 들고 노래를 부르는 영상도 있었습니다. (C) 유튜브 앱]

 

[사진 = 2017년 10월 28일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이영학 사건 어떻게 다룰지 주목됩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7년 10월 28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서울 양천구 목1동에 있는 SBS 본사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이영학 관련된 이슈들을 보면 이영학 부인 그동안 안타까운 삶을 보내왔음을 느끼게 됩니다. 남편과 딸은 희귀병을 앓고 있었고, 2017년 10월 현재 국민적인 지탄을 받는 남편 이영학의 실상이 어떤지 누구보다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물론 이영학의 살인 사건은 부인 죽음 이후에 벌어진 일입니다만, 이영학 과연 어떤 인물이었는지 가장 잘 아는 사람은 이영하 부인 이었습니다. 여기에 이영학이 부인에게 성매매 시켰던 정황이 알려졌던 점도 믿기지 않습니다.

 

또한 이 부분은 의혹으로만 끝날 가능성이 높습니다만, 이영학 부인은 이영학 계부로부터 성폭행을 당했다는 의혹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영학 계부가 그 의혹에 대하여 자신의 누명을 벗겨 달라는 유서를 남기고 세상을 떠났습니다. 이영학 부인 성폭행 피해 유무를 파악하기 힘들게 됐습니다. 향후 이영학 이슈가 어떻게 전개될지는 알 수 없습니다만, 지금까지 상황만을 놓고 보면 이영학 부인 참으로 불쌍하면서 안타까운 삶을 보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