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비긴 어게인 무한도전 더빙판 방영 반가운 이유

비긴 어게인 무한도전 더빙판 방영되는 모습을 10월 22일 오후 8시 30분 MBC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MBC에서 드라마가 방영되어야 할 시간대에 영화 비긴 어게인 방영되고, 그것도 무한도전 멤버들이 더빙으로 참여했던 작품을 일요일에 보는 것이 상당히 낯섭니다. 지금까지 무한도전 매주 토요일 저녁 6시 20분 무렵부터 볼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어쨌거나 비긴 어게인 무한도전 더빙판 2년 전에 방영되었는데 2017년 10월 22일에 또 방영되는 모습을 보게 됐습니다.

 

 

[사진 = 2015년 12월~2016년 1월 경기도 고양 일산 킨텍스에서 펼쳐졌던 무한도전 엑스포 현장 모습. (C) 나이스블루]

 

무한도전 멤버들이 2년 전 할리우드 영화 비긴 어게인 더빙 참여했던 것을 지금도 기억하는 분들이 꽤 될 것으로 보입니다. 당시 2015년 MBC 추석 특집 영화였던 비긴 어게인에 더빙을 나설 사람은 다름 아닌 무한도전 멤버들이었습니다. 무한도전 멤버들이 더빙 오디션을 치르면서 역할을 따내는 모습이 지금도 잊혀지지 않습니다. 그 시절 비긴 어게인 무한도전 더빙판 인기가 꽤 높았습니다.

 

 

비긴 어게인 무한도전 더빙판 2년 만에 다시 방영되는 이유는 MBC 총파업과 관련이 깊습니다. MBC 노조의 파업으로 기존에 무한도전 포함한 예능 프로그램들이 결방했더니 이제는 드라마까지 결방하게 됐습니다. 따라서 MBC 주말 드라마 도둑놈 도둑님 결방 확정됐습니다. 그뿐만이 아니라 다른 MBC 드라마들도 결방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MBC 노조가 총파업에 돌입한 이후에는 예능 프로그램과 달리 드라마가 결방하지 않았으나 이제는 드라마도 방영하지 않게 됐습니다.

 

결국 MBC는 기존에 예능 프로그램 및 드라마가 방영되었던 시간대에 무언가의 방송을 대체 편성해야 합니다. 무한도전 같은 예능 프로그램의 경우 스페셜 방송으로 대체 편성중입니다. 10월 22일 저녁 드라마가 방영되어야 하는 시간대에는 비긴 어게인 무한도전 더빙판 방영으로 대체 편성됐습니다.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MBC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비긴 어게인 무한도전 더빙판 10월 22일 일요일 저녁에 방영된다는 것은 그만큼 무한도전의 가치가 얼마나 높았는지 실감하게 되는 대목입니다. 무한도전은 지난 10년 동안 한국 최고의 예능 프로그램으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한국에서 무한도전을 즐겨보는 사람들이 매우 많았죠. 무한도전과 관련된 콘텐츠를 일요일 저녁, 그것도 드라마가 방영되는 시간대에 보게 된다는 것은 무한도전의 지금까지 영향력이 컸음을 알 수 있습니다.

 

 

비긴 어게인 무한도전 더빙판 방영이 반가운 이유는 무한도전의 존재감을 색다르게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무한도전 스페셜은 매주 토요일 저녁에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긴 어게인 무한도전 더빙판은 무한도전 멤버들이 해당 영화 배우의 한국어 목소리를 더빙하는 역할을 접할 수 있는 매력이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익숙했던 기존의 무한도전 콘텐츠와 차원이 다릅니다. 멤버들이 성우가 되어 목소리 연기하는 모습을 접하면서 과거의 무한도전 향수를 느낄 수 있게 되겠죠.

 

더욱이 비긴 어게인은 지금도 사람들에게 명작으로 회자되는 중입니다. 2014년 개봉 당시 음악 영화로서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인상을 심어주면서 약 343만 명의 관객을 기록했습니다. 다른 할리우드 영화와 차원이 다른 비긴 어게인만의 색깔이 묻어난 영화였기 때문에 지금도 사람들의 기억속에 잊혀지지 않을 것 같습니다.

 

 

[사진 = 영화 비긴 어게인 저의 관람 인증샷 (C) 나이스블루]

 

[사진 = 2017년 10월 22일 비긴 어게인 무한도전 더빙판을 MBC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7년 10월 22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MBC가 예능에 이어 드라마까지 결방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과연 드라마 시간대에 방영됐던 프로그램이 무엇으로 대체될지 주목됩니다. 비긴 어게인 무한도전 더빙판처럼 영화를 방영하거나 아니면 드라마 재방송을 내보내거나 등에 이르기까지 대체 편성에 대한 고민을 안게 됐습니다. 다른 공중파가 방영되는 시간대에 MBC도 무언가의 콘텐츠를 방영 안할 수는 없으니까요.

 

과연 MBC 총파업이 언제 끝날지 알 수 없지만, 10월 22일 일요일 저녁만큼은 비긴 어게인 무한도전 더빙판 통해서 무한도전의 예전 향수를 느낄 수 있어서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