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몬 정규직공고 올라오는 모습을 보면서 '과연 알바 정규직 채용 가능할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를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알바 정규직 아닌 비정규직으로 인식되기 쉽습니다. 비정규직은 일용직이나 단시간에 노동하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그럼에도 알바몬 홈페이지 접속할 때 정규직공고 끊임없이 올라오는 것을 보면 알바정규직 채용 가능하다는 것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최근에 안정적인 알바를 찾는 분들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저로서도 10여 년전에 꿀알바 포함한 알바 여러 개를 했던 시절에는 안정적인 알바를 찾는 것이 쉽지 않았습니다. 일반적으로 알바는 며칠 또는 몇 달 동안의 기간 동안 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알바를 그만두면 새로운 알바를 찾기까지의 시간이 꽤 소요될 수 있고, 새로운 알바를 하는 곳에서 적응하느라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결국에는 정규직 같은 안정적인 곳에 매리트를 느끼게 됩니다. 장기로 일을 할 수 있는 이점이 있으니까요. 알고보니 알바몬 정규직채용 가능하더군요.
사회적으로도 정규직 채용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었습니다. 민생경제의 체감적인 분위기가 날이 갈수록 어두워졌기 때문입니다. 이 때문인지 새로운 일자리를 찾는 것이 쉽지 않아졌습니다. 경기가 좋으면 일자리가 늘어날 것이라는 기대감이 작용할텐데 실제로는 불경기가 끊임없이 이어졌죠. 일하는 기간이 그리 넉넉하지 않은 비정규직보다는 정규직 선호하는 사람이 많을 수밖에 없는 이유입니다. 정규직알바 또한 마찬가지죠. 그런 점에서 알바몬에 올라오는 정규직공고를 통해 채용되는 분들이 점점 많아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알바 구인구직 전문 사이트 알바몬은 단기알바 및 대학생알바, 일시적인 알바 뿐만 아니라 이렇게 정규직 채용공고가 올라옵니다. 흔히 알바몬을 단순히 알바 일자리 구하는 곳으로 여기기 쉬우나 실제로는 정규직공고가 활발히 올라옵니다. 만약 안정적인 일자리 찾는 분이라면 알바몬 홈페이지의 정규직 메뉴로 접속하셔서 정규직 채용정보 살펴보시면 됩니다.
실제로 알바몬 앱에 접속하면 정규직 채용공고 올라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알바몬 앱 메인 상단에 있는 메뉴 바를 누르면 화면에 있는 채용정보 항목에 여러 메뉴들이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중에 '정규직'이라는 메뉴를 찾아서 접속하시면 됩니다.
제가 가져온 정규직 공고 예시를 살펴보면, 알바몬 공고에서 고용형태에 정규직이라고 체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규직 공고를 통해서 반드시 확인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1) 근로계약서 : 필수 작성
(2) 최저임금 : 제대로 지켜져야 합니다.
(3) 주휴수당 : 최저임금과 마찬가지로 확인 잘 하셔야 할듯요.
(4) 수습기간 : 만약 수습기간 있다면 급여 차이가 존재하는지 살펴봐야 합니다.
(5) 4대 사회보험(고용보험, 산재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 가입여부 확인
이렇게 알바몬 통해서 정규직공고 끊임없이 올라오는 것을 보며 정규직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굳이 이곳 저곳을 오가면서 정규직공고 일일이 찾을 필요 없어서 좋습니다. 알바몬 정규직공고 통해서 많은 분들이 안정적인 정규직알바 구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