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전시회 2017 넥스트 콘텐츠 페어 이번 주 주말을 빛낼 것으로 보입니다. 부산 벡스코에서 대한민국의 다양한 콘텐츠를 둘러 볼 수 있는 2017 넥스트 콘텐츠 페어 행사가 펼쳐지기 때문입니다. 지역 우수 콘텐츠 비즈니스의 장소로서, 콘텐츠 비즈니스 거래를 할 수 있는 곳으로서, 그리고 콘텐츠 시연 중심의 부스디자인으로 구성된 2017 넥스트 콘텐츠 페어는 부산 전시회 행사로서 많은 관람객들의 각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2017 넥스트 콘텐츠 페어는 10월 13일(금)부터 10월 15(일)까지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 3층 5홀에서 펼쳐지는 부산 전시회 입니다. 주최는 문화체육관광부이며 주관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벡스코가 하게 됩니다.(주관방송 : KNN) 특히 이 행사는 "미래의 일자리, 콘텐츠에 있다!"는 슬로건을 내세웁니다. 향후 많은 사람들에게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되는 콘텐츠들을 접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인지 이 행사에서 선보이는 장르는 주로 게임, VR, AR, 애니메이션 등 젊은 세대가 좋아하는 콘텐츠들이 다수입니다.
[동영상 = 워너원 2017 넥스트 콘텐츠 페어 홍보 동영상입니다.]
'부산 전시회' 2017 넥스트 콘텐츠 페어 전체 일정 이렇습니다. 10월 13일 금요일에는 투자 설명회와 콘텐츠 설명회 같은 비즈니스 관련 행사가 중점적으로 진행됐습니다. 10월 14일 토요일과 10월 15일 일요일에는 관람객들이 콘텐츠를 즐길만한 행사 위주로 구성된 것이 눈에 띕니다.
10월 13일에는 투자설명회부터 네트워킹리셉션까지 다양한 행사가 펼쳐졌습니다. 지역 스토리사업 역량 강화를 위한 Story to 방방곡곡이나 개그맨 김경진, 김완기 출연했던 MCN Live 등에 이르기까지 비즈니스 목적 및 콘텐츠 관람을 위해 오신 분들을 만족시키기 위한 행사들이 진행됐습니다.
내일인 10월 14일 토요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붐빌 것으로 보입니다. MCN Live에서 SM 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컨트리록 가수 제이민(오전 11시~12시) 걸그룹 아이오아이 출신의 배우 김소혜(오후 4시~5시) 출연할 예정이기 때문입니다. 제이민은 콘텐츠 캐릭터와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 김소혜는 넥스트 게임콘텐츠를 직접 참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두 연예인이 MCN Live 참여하는 모습을 많은 관람객들이 보게 될 것입니다.
특히 MCN Live는 콘텐츠 셀럽이 넥스트 콘텐츠 페어 현장에서 직접 콘텐츠 경험하는 과정을 오프라인에서는 관람객들이 볼 수 있으며, 온라인에서는 누리꾼들이 생방송으로 시청하게 됩니다. 그러면서 온오프라인의 팬들과 콘텐츠 셀럽이 소통하는 이벤트입니다. 콘텐츠 셀럽들이 어떻게 콘텐츠 체험을 하는지 직접 볼 수 있습니다.(참고로 별도의 팬싸인회 시간은 없다고 합니다.)
10월 15일 일요일에도 MCN Live가 펼쳐집니다. K-POP 아이돌 헤일로와 함께하는 애니의 재구성이 진행됩니다. 이날 행사에서 눈길을 끄는 것은 Next Content Idol Audition 입니다. 미래의 아이돌을 꿈꾸는 분들의 오디션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사전에 1차 합격된 분들이 이날 오후 3시부터 행사 전시장내 특별 무대에서 2차 합격자 최종 오디션을 치릅니다. 큐브, DSP, 뮤직웍스, 폴라리스, C9, ER컴퍼니 등 총 6개 기획사가 오디션을 심사하게 되며, 기획사에서 지명된 분들은 연습생이 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집니다.
2017 넥스트 콘텐츠 페어는 10월 13(금)~15(일) 3일 동안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됩니다.(입장마감 16:30) 장소는 벡스코 제2전시장 5홀이며 입장료는 사전등록 무료, 현장등록 5,000원입니다. 전시장에서는 지역우수콘텐츠관, VR특별관, 넥스트웨이브존이 마련됐습니다.
전시장의 특징으로는 융복합 콘텐츠의 특성에 따른 부스구성을 통해 콘텐츠를 체험하고 거래할 수 있도록 조성됐습니다. 그러면서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 부스 공간 디자인과 최신 시스템들을 활용했습니다. "(1) 매쉬 패브릭, 지테이너 등을 활용한 기업 홍보 다변화 (2) 콘텐츠 체험 및 향유를 위한 체험시설(VR관 등) (3) MCN 등 콘텐츠 셀럽과 함께하는 콘텐츠 체험"으로 전시장을 조성했습니다.
2017 넥스트 콘텐츠 페어는 '한국 유일의 지역문화 콘텐츠 전시회'입니다. 전국 20개 문화산업전문기관의 우수콘텐츠가 총출동했으며 특히 4차 산업 선도하는 특화콘텐츠가 전시됐습니다. 2017 넥스트 콘텐츠 페어에서 전시되는 지역별 장르 분포를 살펴봐도 VR 콘텐츠를 중심으로 전시 참여가 이루어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 다만, 충청권에서는 융복합콘텐츠, 부산경상권에서는 애니메이션의 비중이 높았습니다.
부산 벡스코에서 펼쳐지는 부산 전시회 2017 넥스트 콘텐츠 페어는 많은 관람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콘텐츠들이 풍성합니다. 이번 주 주말에 부산에서 뜻깊은 시간을 보내고 싶어하는 분이라면 벡스코에서 펼쳐지는 2017 넥스트 콘텐츠 페어를 통해 만족스러운 시간 보내셨으면 합니다.
*이 글은 2017 넥스트 콘텐츠 페어 SNS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 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