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 넥스트 콘텐츠 페어 SNS 서포터즈

2017 넥스트 콘텐츠 페어 세부 행사, VR 특별관 기대된다

2017 넥스트 콘텐츠 페어 세부 행사 중에서 VR 특별관을 주목하게 됩니다. 2016 VR산업 중소기업 제작지원사업으로서 10개 VR 콘텐츠가 런칭되었기 때문입니다. 가상현실(Virtual Reality)을 뜻하는 VR 기기가 등장하는 모습을 최근에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VR 기기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의 수요가 점점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2017 넥스트 콘텐츠 페어를 통해 VR 콘텐츠들을 접할 수 있는 것은 정말 의미있는 일입니다.

 

 

한국의 다양한 콘텐츠를 접하는 2017 넥스트 콘텐츠 페어가 10월 13일 금요일부터 10월 15일 일요일까지 총 3일 동안 부산 벡스코에서 펼쳐집니다.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및 한국콘텐츠진흥원과 벡스코가 주관을 맡는 행사로서 지역공동관 및 VR특별관 등 134개사 208부스로 운영됩니다. 전시장르가 게임, VR, AR, 캐릭터, 애니메이션, 영상 및 관련 산업으로서 젊은 세대의 호기심을 끌기에 충분한 콘텐츠들이 다양합니다.

 

 

[동영상 = 선미 2017 넥스트 콘텐츠 페어 소개 영상입니다.]

 

 

그중에서 눈길을 끄는 존재가 바로 VR 입니다. VR은 현실 세계와 전혀 다른 가상 세계이기 때문에 VR 콘텐츠의 중요성이 큽니다. 저도 그동안 VR 기기를 체험하면서 VR 콘텐츠가 얼마나 재미있고 유익하느냐에 따라 만족감이 좌우됐습니다. 개인적으로 흥미로운 VR 콘텐츠를 즐기면 VR 기기를 계속 이용하고 싶은 마음을 느끼게 됩니다. 향후 양질의 VR 콘텐츠가 늘어나면 보다 많은 사람들이 VR과 함께하는 일상생활을 보낼지 모를 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2017 넥스트 콘텐츠 페어에서 VR 콘텐츠를 여럿 접할 수 있는 VR 특별관이 기대될 수밖에 없습니다.

 

 

2017 넥스트 콘텐츠 페어 행사장에서는 VR특별관이 조성됐습니다. 10개 VR 콘텐츠 구성은 이렇습니다.

 

(1) 테마파크 - 기업명 : 날다팩토리, 화이어웍스 스토리지
(2) 포룸(forum) VR - 기업명 : 스튜디오 코인, 제이유엑스
(3) 미래의 세상, 체르노빌 360 - 기업명 : 플레이온캐스트, 클콩
(4) 한국 역사, 문화 체험 - 기업명 : 천재교육, 뷰아이디어
(5) 탈북 루트 - 기업명 : 감성시대 이엔엠, 워킹사이클 스튜디오
(6) HelloVR 시리즈 - 기업명 : 헬로브이알
(7) 역사탐방 궁궐은 살아있다 - 기업명 : 나인브이알, 단꿈교육
(8) 레시피헌터 - 기업명 : 데이브좋은영상협동조합
(9) '진포대첩' 함포해전 - 기업명 : 모아지오, 나인이즈
(10) 마법천자문 - 기업명 : 디엔소프트, 오버퀄

 

2017 넥스트 콘텐츠 페어 행사 첫 날이었던 10월 13일에는 개그맨 김경진과 김완기가 MCN Live 행사를 통해서 VR체험 대결을 했습니다. 두 개그맨이 VR 대결쇼를 펼쳤다는 것은 그만큼 VR 기기가 사람들의 삶에 있어서 얼마나 흥미로운 존재로 자리매김하기 시작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참고로 MCN Live에서는 10월 14일 제이민과 김소혜, 10월 15일 헤일로가 출연할 예정입니다.)

 

2017 넥스트 콘텐츠 페어 VR 전시는 많은 사람들이 VR을 접하게 되는 소중한 경험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있는 일입니다. 만약 VR 향한 만족감을 느끼는 관람객분들이 많다면 VR에 대한 대중적인 인지도가 향상될 수 있습니다. 향후 사람들의 시선을 끄는 새로운 VR 기기가 등장하면 소비자들의 VR 콘텐츠가 더욱 증가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을 해봅니다.

 

*이 글은 2017 넥스트 콘텐츠 페어 SNS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 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