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토트넘 스완지 시티, 손흥민 득점 기대하는 시선

토트넘 스완지 시티 프리미어리그 맞대결이 많은 축구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손흥민 지난 도르트문트전에서 시즌 첫 골을 쏘아올리면서 그의 맹활약 가능성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토트넘 스완지 시티 손흥민 선발 출전 가능성이 어떨지는 알 수 없으나 도르트문트전에서 팀 승리를 이끈 활약을 놓고 보면 그의 존재감이 웸블리 그라운드에서 필요해 보인다.

 

 

[사진 = 토트넘 스완지 시티 맞대결이 펼쳐진다. (C) 토트넘 공식 홈페이지(tottenhamhotspur.com)]

 

토트넘 스완지 2017/18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5라운드 경기가 한국 시간으로 9월 17일 일요일 오전 1시 30분 잉글랜드 런던에 있는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펼쳐진다. 토트넘 스완지 올 시즌 4경기까지 각각 5위(2승 1무 1패, 승점 7) 15위(1승 1무 2패, 승점 4)를 기록중이며 이번 경기에서 승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특히 토트넘은 웸블리에서 치렀던 올 시즌 프리미어리그 2경기에서 1무 1패에 그쳤다는 점에서 이번 경기 승점 3점 획득을 위해 만전을 기할 것이다.

 

 

토트넘 스완지 시티 맞대결은 손흥민이 골을 넣을 수 있는 기회로 작용할 것임에 틀림 없다. 토트넘이 스완지 시티에 강한 면모가 있기 때문이다. 토트넘이 스완지 시티에게 마지막으로 패했던 때는 1991년 9월 25일 리그컵 맞대결이었으며 당시 0-1로 패했다. 그 이후 토트넘은 스완지 시티와의 13경기에서 11승 2무의 일방적인 우세를 나타냈다. 지난 시즌 두 경기에서도 토트넘이 모두 승리했으며 특히 지난해 12월 3일 스완지 시티와의 홈 경기에서는 5-0 대승을 거두었다. 당시 손흥민이 전반 45분에 골을 넣으며 팀 승리를 공헌했던 경험이 있다.

 

이렇게 토트넘이 스완지 시티에 일방적으로 강하다는 점을 놓고 보면 손흥민이 이번 경기에서 상당한 활약을 펼치며 자신의 팀 내 입지를 굳건히 다질 필요가 있다. 주중 도르트문트전에서 꽤 많은 시간 출전했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 얼마나 뛰게 될지는 알 수 없지만, 도르트문트전에서 골을 터뜨렸던 활약을 놓고 보면 스완지의 골문을 흔들 적임자임에는 틀림 없다.

 

 

[사진 = 손흥민 (C) 토트넘 공식 홈페이지 프로필 사진(tottenhamhotspur.com)]

 

다만, 토트넘이 4백을 활용할지 아니면 도르트문트전처럼 또 다시 3백을 쓰게 될지는 알 수 없다. 3백을 시도할 경우 손흥민의 선발 출전 여부는 불투명하다. 지난 도르트문트전에서 손흥민이 선발로 출전할 수 있었던 것은 델레 알리의 2016/17시즌 유로파리그 경기에서의 퇴장 여파로 3경기 출장 정지를 당하면서 올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주관 경기까지 효력을 발휘했기 때문에 그가 도르트문트전에 뛸 수 없는 것이었다. 그렇기 때문에 손흥민이 알리를 대신해서 선발로 나오면서 골까지 터뜨렸다.

 

 

만약 손흥민이 토트넘 스완지 시티 맞대결에서 선발 제외되더라도 적어도 결장할 가능성은 크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그라운드에서 특유의 빠른 순발력으로 상대 수비진의 뒷공간을 허무는 스킬이 발달되었기 때문에 토트넘 공격에 반드시 필요하다. 특히 스완지 시티는 지난 시즌 프리미어리그 최다 실점 2위(38경기 70실점)를 기록할 정도로 뒷문이 허술하다. 프리미어리그에 잔류한 17팀 기준으로는 실점이 가장 많다. 올 시즌에는 4경기에서 5실점 허용하면서 뒷문이 안정화된 경향이 짙으나 지난 시즌 수비력이 좋지 않았기 때문에 토트넘으로서는 손흥민의 빠른 발과 탁월한 골 결정력에 기대를 걸기 쉽다.

 

토트넘 스완지 시티 맞대결에서 주목해야 할 또 다른 선수는 토트넘 공격수 해리 케인이다. 비록 지난 8월에는 부진했으나 9월들어 달라졌다. 에버턴전과 도르트문트전에서 2골씩 넣으며 9월에 강한 존재감을 발휘했다. 이러한 오름세를 스완지 시티전에서도 이어가면 토트넘의 승리 가능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사진 = 토트넘의 올 시즌 프리미어리그 현재 순위는 5위다. (C) 토트넘 공식 홈페이지(tottenhamhotspur.com)]

 

[사진 = 토트넘 스완지 시티 경기가 한국 시간으로 2017년 9월 17일 오전 1시 30분에 펼쳐진다. 사진은 글쓴이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7년 9월 17일을 가리킨다. (C) 나이스블루]

 

해외 축구 통계 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이 예상한 토트넘 스완지 예상 선발 라인업은 다음과 같다. 참고로 예상 선발 라인업은 어디까지나 후스코어드닷컴의 예상일 뿐 실제 선발 라인업과 다를 수 있음을 밝힌다.

 

토트넘(3-4-2-1) : 요리스/베르통언-데이비슨 산체스-알데르베이럴트/데이비스-뎀벨레-다이어-오리에/알리-에릭센/케인
스완지(4-3-2-1) : 파비안스키/올손-페르난데스-모슨-노턴/캐롤-클루카스-레나토 산체스/페르/에이브라엄-아예우

 

토트넘에서는 라멜라, 로즈, 완야마가 부상으로 출전이 어려우며 스완지 시티에서는 기성용, 다이어, 바틀리가 부상에서 회복되지 않았다. 국내 축구팬들이 기대했던 손흥민과 기성용의 코리안 더비 성사 여부는 불투명하다. 다만, 기성용이 9월 중순 실전에 복귀할 예정이었기 때문에 과연 이번 경기에 출전할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