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백지영 나이, 40대 전성기 기대되는 이유

백지영 나이 향한 사람들의 궁금증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녀가 출산 이후 다시 방송 활동하는 모습을 지속적으로 볼 수 있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9월 10일 일요일의 경우 SBS <런닝맨><판타스틱 듀오2>에 연이어 출연합니다. 백지영 나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겠죠. 이는 앞으로도 그럴 것 같습니다. 그녀가 방송에 많이 출연하는 여자 연예인이기 때문에 대중적으로 더욱 익숙하기 쉽습니다.

 

 

[사진 = 9월 10일 SBS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런닝맨> 백지영 포함한 여러 연예인의 출연을 예고하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C) SBS 공식 인스타그램(instagram.com/sbsnow_insta)]

 

백지영 나이 주목하게 되는 이유는 활발한 방송 출연 때문만은 아닙니다. 그녀의 연예계 경력이 상당히 길다는 점입니다. 1999년 데뷔했던 백지영 가수 경력은 연차로 치면 올해 19년 차입니다. 내년이면 20년 차 가수가 됩니다. 가수로서 상당히 오랜기간 활동하면서 여러 히트곡을 냈기 때문에 대중들의 입장에서는 올해 백지영 나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증을 느끼기 쉽습니다. 20대의 젊은 여가수였던 백지영이 이제는 어느덧 중년에 접어들었으니 말입니다.

 

 

백지영 현재는 40대에 접어들었습니다. 백지영 얼굴 20대 시절부터 40대에 이르는 지금까지 TV에서 끊임없이 볼 수 있었기 때문에 이미 40대에 접어든 것이 때로는 믿기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사실, 40대의 나이에 음악계와 예능계를 넘나들며 맹활약 펼치는 여자 가수는 흔치 않습니다. 그런데 백지영은 지금도 음악계와 예능계에서 충분히 통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두 분야에서 통할 수 있는 실력이 충만하기 때문입니다.

 

아시다시피 백지영 노래 실력은 뛰어납니다. 그 실력을 바탕으로 댄스에 이어 발라드까지 히트곡을 낼 수 있었습니다. 그것도 '발라드의 여왕'이라는 수식어가 붙을 정도로 한국에서 노래를 잘하는 여자 발라드 가수로 명성을 떨쳤습니다. 더욱 놀라운 것은 백지영 댄스와 발라드 장르 모두 성공했다는 점입니다. 솔로 가수가 댄스와 발라드 장르에서 히트곡을 내면서 거의 20년 동안 롱런한 케이스는 흔치 않습니다. 그만큼 백지영 음악적 실력이 얼마나 대단한지 알 수 있습니다.

 

 

[사진 = SBS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9월 10일 백지영 <판타스틱 듀오2> 출연을 예고하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백지영은 9월 3일에 이어 9월 10일 SBS <판타스틱 듀오2> 출연할 예정입니다. (C) SBS 공식 인스타그램(instagram.com/sbsnow_insta)]

 

백지영 나이 40대 넘으면서 지속적으로 방송 출연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만, 앞으로도 그녀가 방송 활동을 열심히 하고 싶어하는 의지가 뚜렷하면 백지영 얼굴 TV에서 계속 접하게 될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최근 방송계 트렌드가 40~50대 중년 연예인의 예능 프로그램 출연이 잦아졌다는 점입니다. 일례로 SBS 화요일 예능 프로그램인 <불타는 청춘>이 꾸준한 인기를 얻는 것을 봐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이 프로그램에는 백지영이 고정 멤버로 출연한 적이 없습니다만, 40대 이상의 연예인이 출연하는 불타는 청춘이 뜨는 것을 보면 그만큼 예능계에서 40~50대 중년 연예인의 가치가 예전보다 커졌습니다.

 

 

한국 예능에서 40~50대 중년 연예인의 예능 프로그램 출연이 잦은 점을 미루어보면 백지영에게는 상당한 기회가 될 것입니다. 백지영 예능 프로그램 출연 경험이 많은 것을 바탕으로 향후 예능계에서 지속적인 활약을 펼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그런 점에서 백지영의 40대 전성기가 상당히 기대될 수밖에 없습니다.

 

백지영 나이 만 41세이며 한국식 나이로는 42세입니다. 내년이면 한국식 나이 43세로서 40대 중반에 접어듭니다. 그녀가 앞으로도 음악계와 예능계에서 활발한 활약을 펼치며 그 이후 40대가 될 여자 연예인의 활동 영역이 더욱 넓어질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백지영이 40대의 나이에 두 분야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쳤기에 다른 여자 연예인에게는 40대의 나이에 연예계를 빛낼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것이죠.

 

 

[사진 = 2015년 Mnet 슈퍼스타K7 프로그램 소개 이미지. 백지영은 슈퍼스타K7 심사위원으로 활약했습니다. (C) 슈퍼스타K7 공식 홈페이지(superstark.mnet.interest.me)]

 

[사진 = 백지영은 2017년 9월 10일 SBS 런닝맨, 판타스틱 듀오2에 출연합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7년 9월 10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아무리 인기가 많은 연예인이라고 할지라도 그 인기를 오랫동안 유지하는 것이 쉬운일은 아닙니다. 소위 말하는 반짝 인기에 그치면서 아쉽게 전성기를 마무리한 연예인들이 적지 않았죠.

 

하지만 백지영은 다릅니다. 거의 20년의 세월 동안 연예인으로서 활발한 맹활약을 펼쳤습니다. '십년이면 강산도 변한다'는 말이 있는 것을 보면 백지영의 전성기는 현재 진행형이며 앞으로도 자신의 저력을 계속 유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과연 백지영 향후 연예계 활약이 어떨지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