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괘종시계 고영배 예상하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포털 검색 1위에 고영배 이름이 등장했을 정도로 말입니다. 누리꾼들이 그의 정체를 대략적으로 짐작했다는 뜻입니다. 현재로서는 복면가왕 괘종시계 유력 인물로 고영배 꼽을 수 있습니다. 4인조 록밴드 소란의 보컬로 활동중이면서 최근 MBC 예능 프로그램 <세모방: 세상의 모든 방송>에 출연했던 고영배 과연 복면가왕 출연했을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이 글은 복면가왕 괘종시계 고영배 예상하는 전제하에 작성합니다. 저의 예상이 틀릴 가능성이 있음을 밝힙니다.

 

 

[사진 = 고영배는 네이버 V앱 캐스퍼 라디오 '권정열 고영배의 십란한 밤'을 진행중입니다. 공교롭게도 10cm 멤버 권정열은 현재 복면가왕의 가왕인 복면가왕 청개구리왕자 유력 인물입니다. (C) 네이버 검색]

 

복면가왕 괘종시계 출연자는 64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3번째 조에서 복면가왕 상암동 타자기 심현섭과 함께  왜 그래 (원곡 : 김현철)라는 노래로 맞대결 펼쳤습니다. 복면가왕에서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중인 김현철의 히트곡이기 때문에 두 사람의 노래를 반갑게 듣게 되더군요. 복면가왕 괘종시계 출연자의 달콤한 음색을 접하게 되면서 이 노래를 가장 잘 부를 수 있는 인물이라고 판단했습니다. 그랬는지 복면가왕 괘종시계 출연자가 심현섭을 80표 : 19표로 이겼습니다.

 

 

복면가왕 괘종시계 정체 관련하여 김현철과 유승우는 그를 밴드 음악을 하는 인물로 판단했습니다. 두 사람의 의견을 들으면서 복면가왕 괘종시계 밴드 보컬로 활동하는 인물임을 직감할 수 있었습니다. 데이브레이크의 이원석은 밴드 음악을 하는 인물치고는 톤이 부드럽다며 R&B의 숨은 고수로 판단했는데 오히려 복면가왕 괘종시계 R&B 느낌이 나는 밴드 보컬로 정리가 됩니다. 고영배 음색은 중음을 불렀을 때 마치 R&B 장르를 소화하는 가수처럼 감미로운 느낌이 물씬 납니다. 그런 점에서 복면가왕 괘종시계 고영배 음색 상당히 비슷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물론 고영배 이외에도 달콤한 음색 때문에 마치 R&B를 잘 소화할 수 있을 것 같은 밴드 보컬이 한 명 더 있습니다. 그가 바로 현재 가왕인 복면가왕 청개구리왕자 추정되는 권정열입니다. 권정열 고영배 최근에 함께 캐스퍼 라디오에 출연하는 것을 보면 복면가왕 괘종시계 고영배 정황이 더욱 뚜렷한 것으로 보입니다.

 

 

[사진 = 록밴드 소란 보컬 고영배는 최근 MBC 예능 프로그램 <세모방: 세상의 모든 방송> 출연으로  대중적인 주목을 받았습니다. 세모방은 매주 토요일 오후 11시 MBC에서 방영됩니다. (C) MBC 세모방 공식 홈페이지 프로그램 소개(imbc.com/broad/tv/ent/worldbc)]

 

그동안 복면가왕에서는 밴드에서 활동중이거나 혹은 야다 출신의 전인혁처럼 밴드의 보컬로서 좋은 노래를 들려줬던 인물들의 존재감이 빛을 발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들의 가창력이 좋았기 때문입니다. 이들의 출연은 복면가왕에서 출연자의 빼어난 가창력을 접하고 싶어하는 시청자들의 눈높이를 충족시키기에 충분합니다. 그런 점에서 밴드 보컬로 추정되는 복면가왕 괘종시계 출연자가 2라운드 이후의 개인곡 경연을 더욱 빛내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복면가왕 괘종시계 출연자가 왼손으로 마이크를 잡으면서 노래를 부르는 모습을 보면서 그의 정체가 아마도 고영배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고영배도 왼손으로 마이크 잡으면서 노래를 부르기 때문입니다. 그 부분도 권정열과 닮았습니다. 권정열도 왼손으로 마이크를 잡으며 노래를 부르니까요. 연예인이나 일반인들을 보면 마이크를 오른손으로 잡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다 보니 마이크를 왼손으로 잡는 연예인이 눈에 띄게 되더군요. 복면가왕 괘종시계 출연자가 왼손으로 노래를 불렀다는 것은 평소에 무대에서 왼손으로 마이크를 쥐는 경우가 많았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뿐만이 아닙니다. 복면가왕 괘종시계 출연자가 마이크를 왼손으로 쥐면서 노래를 불렀을 때의 엄지손가락 위치가 달라지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엄지손가락이 검지와 중지손가락과 포개지거나 또는 엄지손가락이 펴지는 모습을 말입니다. 실제로 고영배 노래 부를 때 엄지손가락의 위치가 변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그런 점에서 복면가왕 괘종시계 출연자의 엄지손가락은 그의 정체를 짐작할 수 있는 힌트라고 봅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MBC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사진 = 2017년 9월 3일 방영된 MBC 일밤 복면가왕에서는 복면가왕 괘종시계 출연자가 노래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7년 9월 3일을 가르킵니다. (C) 나이스블루]

 

[64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결과 정리]

 

록밴드 소란의 음악을 접해보지 못했던 사람이라면 고영배 누구인지 모르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만, 만약 고영배 복면가왕 출연한 것이 맞다면 그가 해당 프로그램의 취지에 잘 맞는 인물이라고 생각됩니다. 록밴드 국카스텐 보컬 하현우가 복면가왕 출연을 계기로 엄청난 스타가 되었던 전례를 떠올리면 복면가왕을 통해 자신의 가치를 높였던 인물들이 여럿 있었습니다. 그런 인물이 나타나는 경우가 올해는 드물었는데 복면가왕 괘종시계 출연자가 개인곡 경연을 잘해내면 대중들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만, MBC의 총파업으로 인하여 복면가왕이 9월 3일 방영분을 끝으로 결방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MBC 총파업에 대해서는 많은 분들이 잘 아시기 때문에 복면가왕 결방 되더라도 그것을 잘 이해하시리라 생각합니다. 과연 복면가왕 괘종시계 출연자의 2라운드 이후 노래를 언제 다시 듣게 될지 모르겠습니다만, 현재 시점에서는 복면가왕 괘종시계 출연자를 보며 고영배 존재감이 떠오릅니다.

 

 

Posted by 나이스블루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