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 나이 향한 사람들의 관심이 커졌습니다. 그는 Mnet 힙합 경연 프로그램 <쇼미더머니6>에서 타이거JK와 함께 프로듀서로서 한 팀으로 출연했습니다. 그런데 쇼미더머니6 비지 가사 실수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파이널 1라운드에서 TEAM 타이거JK & 비지 팀에 있는 우원재 Move라는 곡에서 경연을 펼쳤는데, 빼어난 랩을 과시했던 우원재와 달리 비지 가사 실수를 범하고 말았습니다. 이는 우원재 파이널 1라운드 탈락의 결정타가 되고 말았습니다.
[사진 = 타이거JK 그리고 비지 쇼미더머니6 프로듀서로서 한 팀으로 출연했습니다. (C) Mnet 쇼미더머니6 공식 홈페이지 메인(onair.mnet.com/smtm6)]
비지 나이 및 그의 랩에 대하여 주목받는 이유는 쇼미더머니6 파이널이 결정타가 됐습니다. 파이널 1라운드에서 우원재 Move라는 곡의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 자신이 직접 랩의 일부를 담당했으나 오히려 가사 실수를 했습니다. 쇼미더머니 시리즈의 파이널에서 프로듀서가 가사 실수를 했던 전례는 상당히 드물다고 할 수 있습니다. 쇼미더머니 참가자가 아닌 프로듀서의 가사 실수, 그것도 파이널에서 벌어진 것은 믿기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비지 가사 실수 상당히 눈에 띌 수밖에 없습니다.
쇼미더머니6 파이널 1라운드 우원재 Move 랩 잘했던 것은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실 것입니다. 실제로 우원재 문자 투표 1위를 했습니다. 하지만 현장 투표를 포함한 1라운드 최종 결과는 우원재 3위로서 1라운드 탈락이었습니다. 그의 탈락이 확정되면서 비지가 우원재에게 도움이 되어주지 못한 것에 대한 안타까움의 표현을 했습니다. 우원재 탈락 원인을 자신의 가사 실수 때문이라고 생각했던 것이죠.
쇼미더머니6 비지 가사 실수에 대한 여론의 반응은 그를 위로하는 분위기가 지배적입니다. 하지만 그 분위기가 얼마나 지속적으로 유지될지는 알 수 없습니다. 사람은 남의 실수를 안좋게 바라보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일례로 일상생활에서 누군가의 실수를 폄하하는 사람을 종종 볼 수 있죠. 이러한 사람의 의식 때문에 혹시나 비지 향한 악플이 계속되는 것이 아닌가 싶은 우려가 듭니다. 물론 이러한 일이 있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사진 = 비지 피쳐링을 했던 우원재 Move는 9월 2일 오후 3시 기준으로 멜론 앱에서 실시간 차트 9위를 기록중입니다. 쇼미더머니6 파이널에서 선보였던 노래들 중에 순위가 가장 높습니다. (C) 멜론 앱]
분명한 것은, 사람은 누구나 실수를 한다는 점입니다. 큰 실수를 하든 작은 실수를 하든 실수 안하는 사람은 이 세상에서 존재하지 않는다고 봅니다. 자신의 실수를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것과 달리 남의 실수에 대해서는 뭐라고 하는 사람도 알고보면 적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만, 우리 사회가 좀 더 실수를 너그럽게 바라봤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알고보면 자신도 실수를 할 때가 있기 때문입니다.
쇼미더머니6 비지 가사 실수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어쩌면 비지의 실수는 쉽게 잊혀지기 어려울지 모른다는 생각이 듭니다. 쇼미더머니6 파이널이 생중계로 진행될 정도로 엄청난 비중을 나타냈기 때문입니다. 우원재 탈락에 영향을 끼쳤기 때문에 비지로서는 정신적인 고통이 생각보다 크지 않을까 염려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지 가사 실수 향한 질타가 적절치 않습니다. 비지를 향한 위로의 시선을 계속 보내야 그가 가사 실수를 극복할 힘이 생기는 것입니다. 분명 언젠가는 그가 가사 실수를 딛고 음악인으로서 더 좋은 활약을 펼치는 날이 올지 모를 일입니다. 그럴 날이 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비지 나이 궁금증 느끼는 분들이 있으실 것입니다. 타이거JK와 함께 오랫동안 활동했었죠. 비지 나이 만 37세로서 30대 후반입니다. 오랫동안 래퍼 활동을 했었죠. 베테랑 래퍼가 가사 실수를 하는 것을 보면 사람은 누구나 실수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사진 = Mnet 쇼미더머니6 공식 홈페이지 프로그램 소개 (C) onair.mnet.com/smtm6]
[사진 = Mnet은 CJ E&M에 속한 방송 채널입니다. 사진은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CJ E&M 건물 모습입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Mnet 쇼미더머니6 파이널 2017년 9월 1일에 방영됐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7년 9월 1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쇼미더머니6 파이널 1라운드 우원재 Move 피쳐링 비지 가사 실수를 보면서 스포츠를 떠올려 봅니다. 축구 승부차기에서 키커가 실축을 하면서 팀 패배로 이어지거나, 야구에서 마무리 투수가 상대 팀 타자에게 역전 홈런을 맞고 패전투수가 되는 모습을 말입니다. 스포츠를 보면 실수가 빈번하게 벌어질 때가 있습니다. 축구를 봐도 90분 동안 뛰면서 패스 성공률 100% 기록하는 선수를 찾아보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축구에서 골 넣는 모습이나 야구에서 타자가 홈런 치는 모습에 익숙합니다만 알고보면 인기 스포츠에서도 실수가 끊임없이 이어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 것처럼 사람은 남의 실수를 너무 깎아내릴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사람은 실수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면서 비지 가사 실수 극복하는 모습을 보고 싶습니다. 쇼미더머니6 이후의 행보가 기대되는 이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