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청개구리왕자, 권정열 STAY 가왕 당연!

복면가왕 청개구리왕자 권정열 추정되는 인물이 3라운드에서 불렀던 STAY라는 노래가 많은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줬습니다. 그가 3라운드에서 1~2라운드때와는 차원이 다른 최상의 가창력을 과시했기 때문입니다. 복면가왕 청개구리왕자 3라운드에서 자신의 모든 노래 역량을 충분히 발휘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권정열이 십센치(10cm) 멤버로서 들려줬던 노래와 차원이 다른 새로운 매력을 발휘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는 63대 가왕으로 등극했습니다.

 

*이 글은 복면가왕 청개구리왕자 권정열 예상하는 전제하에 작성합니다. 저의 예상이 틀릴 가능성이 있음을 밝힙니다.

 

 

[사진 = 복면가왕 청개구리왕자가 63대 가왕전 2라운드에서 불렀던 이 밤의 끝을 잡고, 3라운드에서 불렀던 STAY는 멜론 앱에서 들을 수 있습니다. (C) 멜론 앱]

 

복면가왕 청개구리왕자 출연자는 63대 복면가왕 결정전 3라운드에서 STAY (원곡 : 넬)라는 노래를 불렀습니다. 이 노래가 모던록이기 때문에 복면가왕 청개구리왕자 STAY 노래가 과연 판정단의 마음을 사로잡는 임팩트가 있을지 기대됐습니다. 전반부를 자신의 청량한 보이스로 소화하면서 노랫속 분위기를 생생하게 표현하더니 후반부에 고음을 내는 강한 모습을 발휘하며 원곡과는 차이가 있는 자신만의 보컬 매력을 듬뿍 과시했습니다. 마치 '내가 이렇게 노래를 잘 부르는 사람이다'라는 것을 뚜렷하게 드러내는 것 같았습니다.

 

 

"청개구리왕자님은 1~2라운드는 뒷다리를 움츠리고 있었던게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어요. 움츠리고 있다가 3라운드에 제대로 한 번 뛰어 올라서 가왕자리에 튀어올라가 보자라는 마음을 가지고 하셨는지, 3라운드 왜 이렇게 잘 어울리는지. 굉장히 자유로운 모습이었고요. 목소리 성대 하나는 짱짱합니다. 너무 잘 들었습니다." (조장혁)

 

63대 복면가왕 결정전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조장혁은 복면가왕 청개구리왕자 출연자에 대하여 이러한 소감을 밝혔습니다. 복면가왕 청개구리왕자 3라운드 노래가 가왕 등극을 위한 승부수를 띄웠음을 눈치챘습니다. 그동안 복면가왕에서 가왕이 되었거나 또는 가왕에 도전했던 인물들 중에는 3라운드에 비해 1~2라운드를 가볍게 소화하다가 3라운드에서 자신의 내공을 폭발했던 인물들이 꽤 있었습니다. 복면가왕 청개구리왕자 출연자 또한 마찬가지였습니다. 3라운드에서 엄청난 가창력을 과시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복면가왕 청개구리왕자 STAY 노래는 조장혁 포함한 여러 연예인 판정단의 극찬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사진 = 63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 2라운드에 진출했던 4명 중에 복면가왕 청개구리왕자 출연자(오른쪽)는 가왕에 등극했습니다. (C) MBC 공식 홈페이지 메인(imbc.com)]

 

복면가왕 청개구리왕자 출연자는 1~2라운드에서도 뛰어난 가창력을 과시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그가 1라운드부터 최선을 다해서 노래를 부른 것 같았습니다. 1라운드 상대가 가수 겸 배우였던 임상아였기 때문에 너무 편하게 부를 수만은 없었습니다. 그가 과연 상대 출연자의 노래 내공을 파악했는지는 알 수 없으나 1라운드부터 최상의 가창력을 발휘한 것 같았더군요. 그런데 복면가왕 청개구리왕자 권정열 3라운드에서 1~2라운드보다 더욱 빼어나면서 자신의 색깔이 더욱 묻어나는 가창력을 과시한 것을 보며 '복면가왕에서 노래로 보여줄 것이 많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넬의 STAY를 자신의 자유로운 색깔에 맞게 재해석했던 복면가왕 청개구리왕자 출연자는 3라운드에서 적우를 66표 : 33표로 꺾고 가왕전에 진출했습니다. 가왕전에서는 이전 가왕이었던 옥주현을 57표 : 42표로 제치고 새로운 가왕이 됐습니다. 가왕전의 경우 연예인 판정단에서 서로 6표씩 돌아갔으나 일반인 판정단에서 희비가 엇갈렸습니다. 옥주현도 노래를 잘 불렀습니다만, 복면가왕 무대를 직접 봤던 일반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출연자는 복면가왕 청개구리왕자 권정열 예상되는 인물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런 점에서 복면가왕 청개구리왕자 출연자가 자신의 정체성을 잘 드러내는 노래를 앞으로도 들려주면 가왕을 지키는데 있어서 충분한 경쟁력을 과시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소향 이후로 복면가왕에서 3연승 이상의 기록을 세웠던 가왕이 지금까지 없었다는 점에서 복면가왕 청개구리왕자 출연자가 과연 복면가왕에서 얼마나 빛날 수 있을지 앞으로가 기대됩니다. 그의 가왕 등극이 당연하게 느껴졌습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8월 27일 63대 복면가왕 결정전 예고하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C)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페이스북(facebook.com/mbcmasksingers)]

 

[사진 = 2017년 8월 27일 복면가왕 청개구리왕자 출연자가 63대 가왕이 된 모습을 MBC 일밤 복면가왕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7년 8월 27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MBC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역대 복면가왕의 가왕 정리]

 

[63대 복면가왕 결정전 결과]

 

연예인 판정단의 김현철은 복면가왕 청개구리왕자 STAY 노래에 대하여 그가 진짜 하는 장르는 이 세상에 없는 장르인 것 같다며 자신만의 장점을 보아서 새롭게 만들어간다고 언급했습니다. 이는 복면가왕 청개구리왕자 출연자의 보컬이 얼마나 개성 넘치는 인물인지 알 수 있습니다. 만약 그가 십센치 권정열 맞다면 그의 인지도가 대중적으로 더욱 높아질 것임에 틀림 없습니다. 자신의 보컬 특색을 잘 드러내는 인물이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기억에 남을 노래를 끊임없이 들려줄 수 있는 그 힘이 넘쳐납니다.

 

흥미롭게도 복면가왕은 밴드의 보컬로 활동중이거나 이미 활동했던 경험이 있는 남자 가왕과의 인연이 좋습니다. 국가스텐 보컬 하현우가 복면가왕을 통해서 자신의 전성기를 구가했으며(지금도 현재진행형) 전 부활 보컬이었던 정동하 또한 복면가왕 출연을 계기로 자신의 보컬 가치를 더욱 높였습니다. 인디밴드 십센치 보컬 권정열 복면가왕 청개구리왕자 맞다면 앞으로 어떤 노래를 들려줄지 벌써부터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