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연 자카르타 공항 봉변당했다는 소식이 한국에도 알려졌습니다. 공항에 자신을 보러온 인도네시아인들에 둘러 쌓이면서 신체 접촉을 당하는 피해를 당했습니다. 태연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따르면 고의는 아니었으나 신체 일부 엉덩이 및 가슴을 자꾸 접촉 당했다고 밝혔습니다. 태연 자카르타 공항 신체 좁촉 봉변은 상당한 문제가 될 수 밖에 없습니다. 태연 공항 안좋은 일을 겪은 것은 당시 현장에 있던 인도네시아인들의 잘못이 맞습니다만, 경호원 없이 매니저 1명과 출국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그녀의 소속사 대응 또한 매끄럽지 않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사진 = 한국 시간으로 8월 18일 새벽 태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자카르타에서 봉변 당한 것을 언급했습니다. 그러면서 태연 공항 피해를 겪은 것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졌습니다. (C) 태연 인스타그램(instagram.com/taeyeon_ss)]

 

태연 자카르타 봉변이 문제가 될 수 밖에 없는 이유는 여성의 몸을 만지는 신체 접촉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과연 태연 공항 현장에서 신체 접촉을 했던 인물이 남성인지 여성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태연이 인스타그램에 신체 접촉을 직접적으로 문제삼을 정도로 이번 사안은 상당히 심각합니다. 한국의 유명 연예인이 다른 나라에서 과도한 팬덤에 의해 피해를 겪었기 때문입니다.

 

 

태연 자카르타 봉변은 현장에 있던 인도네시아인들의 잘못이 클 수밖에 없습니다. 극성팬들의 소란이 이 지경까지 갔으니까요. 그들의 잘못은 질타 받아야 마땅합니다. 그보다 더 씁쓸함이 남는 것은 태연에 대한 경호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인도네시아 팬과의 신체 접촉이 있었을 정도로 태연이 팬들에게 둘러 쌓여 있었다는 것은 결과적으로 경호가 허술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태연 공항 현장에서 현지 경호원은 있었습니다. 문제는 그 경호원의 대응이 안좋았습니다. 태연이 인스타그램을 통해 현지 경호원이 자신을 뒤에서 번쩍 들어 올려서 너무 당황스럽고 놀랐다고 언급했을 정도니까요. 유명 연예인을 들어 올려서 공항을 빠져나가는 너무나 어이없는 상황이 펼쳐졌습니다. 태연이 매니저 한 명과 함께 같이 간 것으로 알려졌으나 그 한 명으로 현장에 있던 팬들을 통제하는 것은 매우 역부족입니다. 그런 상황에서 현지 경호원의 역할이 중요했는데 그것 조차 엉망인 것으로 파악됩니다. 태연 자카르타 봉변이 너무나 매끄럽지 않습니다.

 

 

[사진 = 태연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무려 1천만 명을 돌파할 정도로 엄청납니다. 한국 인구의 5분의 1이 태연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셈입니다. 그 정도로 태연의 세계적인 인기는 대단합니다. (C) 태연 인스타그램(instagram.com/taeyeon_ss)]

 

태연 인스타그램에서는 이번 일을 해프닝으로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태연 자카르타 봉변당한 것은 해프닝의 도를 넘어섰습니다. 그녀의 인스타그램에서 바다에 넘어진채로 벌벌 떨면서 눈물이 멈추지 않았다고 밝힌 것은 단순 해프닝으로 바라볼 수 없습니다. 유명 연예인 경호 문제가 얼마나 허술한지 그 사례가 드러났기 때문입니다. 앞으로도 인도네시아 찾을 한류스타는 많을 것입니다. 태연 자카르타 공항에서 안좋은 일을 겪었던 일이 또 다시 되풀이 될 가능성이 잠재적으로 없다고 볼 수는 없을 것입니다. 철저한 재발 방지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태연 자카르타 봉변 당한 것이 한국 여론에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은 태연을 안타까워했습니다. 물론 태연 공항 안좋은 일을 겪은 것에 대하여 현장에 있던 인도네시아인들의 잘못을 질타했습니다. 하지만 태연을 향한 악플도 종종 눈에 띄었습니다. 태연 자카르타 논란과 전혀 관련없는 그녀를 향한 악플들이 보였습니다. 인도네시아에서 피해를 겪은 태연을 향한 악플이 달려있는 그 현상을 참으로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그만큼 한국 누리꾼들 사이에서 악플 문제가 여전히 심각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피해를 당한 연예인 향한 일부 한국 누리꾼의 악플 문제가 벌어졌으니 말입니다. 아무리 소수가 태연을 향한 악플을 달았다고 할지라도 석연치 않은 것은 분명합니다. 한국 누리꾼 악플 문제가 얼마나 심각한 상황인지 알 수 있으니까요. 인터넷 포털 댓글에 누구나 자신의 의견을 전할 수는 있으나, 악플이 그 연예인에게 피해를 끼칠 수 있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될 것입니다.

 

 

[사진 = 현재 트위터에서는 '자카르타 공항'이라는 키워드가 많이 올라오는 상황입니다. 태연 자카르타 안좋은 피해를 겪었던 것이 SNS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C) 트위터 앱]

 

[사진 = 인스타그램은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SNS 앱입니다. 앱스토어(iOS) 구글 플레이 스토어(안드로이드)에서 설치하여 이용하면 됩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2017년 8월 18일 연예계 핫이슈는 태연 자카르타 공항에서 현지 극성팬에게 피해를 당한 것입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7년 8월 18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태연 자카르타 공항 봉변에 대하여 소속사와의 재계약을 떠올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현재 소녀시대 멤버가 현 소속사와 재계약을 맺은 것으로 알려졌으나 과연 태연 재계약 여부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 없습니다. 그녀의 재계약 여부를 주목하는 시선이 있다는 것은 태연 자카르타 이동했을 때 매니저가 한 명 밖에 없었다는 소식이 전해졌기 때문입니다.

 

과연 태연 자카르타 갔을 때 매니저가 한 명만 있었던 것이 사실인지, 그것이 맞다면 왜 한 명만 갔었는지 여부는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소녀시대 재계약 여부가 주목받는 시점에 국제적인 스타인 태연의 매니저가 한 명(그것이 사실이라면) 밖에 없는 것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지 난감합니다. 어쨌거나 태연 자카르타 공항 경호는 상당히 부실했으며 소속사의 대처에 대하여 대중들 사이에서 말이 나올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다만, 태연을 향한 일부 누리꾼의 악플은 문제가 있습니다.

 

 

Posted by 나이스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