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6 디기리 3차 예선 진출에 대한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다른 프로듀서들이 FAIL을 눌렀던 반면 타이거JK-비지 팀이 PASS를 누르면서 쇼미더머니6 디기리 2차 예선 통과했습니다. 타이거JK는 논란이 될 것임을 예상하며 탈락을 못 누르겠다고 했습니다. 반면 쇼미더머니6 나상욱 2차 예선에서 가사 실수를 했음에도 놀라운 랩 실력을 발휘하며 여러 래퍼를 감탄시켰습니다. 하지만 쇼미더머니6 나상욱 2차 예선 탈락했습니다. 과연 나상욱 2차 예선 탈락이 옳았는지 그 논란이 제기됐습니다.

 

 

[사진 = Mnet 쇼미더머니6 공식 홈페이지 (C) onair.mnet.com/smtm6]

 

지난 7월 7일 방영된 쇼미더머니6 2회에서는 2차 예선이 방영됐습니다. 트루디, 넉살, 이그니토, 영비(양홍원), 노엘(장용준) 등이 2차 예선 치르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3차 예선 진출한 래퍼들이 있는 반면에 2차 예선에서 탈락했던 래퍼들도 있었습니다. 그중에서 관심을 모으는 인물이 디기리 나상욱 이었습니다. 쇼미더머니6 디기리 2차 예선 랩 실력이 프로듀서들에게 평이 전반적으로 좋지 않았음에도 3차 예선 진출한 반면, 쇼미더머니6 나상욱 좋은 랩 실력을 발휘한 반면에 가사 실수가 빌미가 되면서 결국 탈락했습니다.

 

 

쇼미더머니6 디기리 1세대 래퍼 출연했다는 점에서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그는 리듬의 마법사에서 괄약근의 마법사가 된 디기리라고 소개한 뒤 심사위원(프로듀서)들이 다 아는 사이라며 게임하다 걸려서 벌칙하는 느낌 같다고 밝혔습니다. 디기리 2차 예선이 어땠는지는 많은 사람들이 잘 아실 것입니다. 다른 프로듀서들이 FAIL을 눌렀던 반면 타이거JK-비지 팀이 PASS를 눌렀습니다. 타이거JK는 PASS를 누른 것이 논란이 될 것이라고 언급하면서도 디기리가 3차 예선에서 실력 발휘 못하면 떨어질 것 같다고 언급했습니다.

 

이는 디기리의 실력만을 놓고 보면 2차 예선 탈락 가능성이 높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타이거JK가 "이거 솔직히 떨어져야 했는데 붙은 거예요. 디기리"라는 말이 뒷받침합니다. 디기리 타이거JK-비지 팀의 PASS에 의해 3차 예선에 진출하게 되었으나 과연 그에게 PASS를 눌렀던 타이거JK-비지 팀의 결정이 과연 옳았는지에 대해서는 많은 사람들이 의문을 갖고 있습니다. 물론 타이거JK-비지 팀이 논란을 감수하고 PASS를 눌렀던 것은 그만한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디기리 합격이 2차 예선에서 아깝게 탈락한 나상욱과 엇갈린 명암을 보이면서 그 결정에 대한 의문을 갖는 대중들의 시선이 높아졌습니다.

 

 

[사진 = Mnet 쇼미더머니6 네이버TV 메인 (C) tv.naver.com/cjenm.smtm6]

 

디기리 괄약근 강조하는 이유가 무엇인지는 알 수 없으나 그것이 디기리 군대 병역비리가 다시 사람들에게 알려진 발단이 되고 말았습니다. 그는 2006년 군 면제를 받고자 커피를 많이 마시고 괄약근에 힘을 주면서 혈압을 높이는 본태성 고혈압으로 4급 판정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2년 뒤 디기리 군대 문제가 사람들에게 알려졌습니다. 병역법 위반 혐의로 징역 8월 및 집행유예 2년 선고 받았으며 그 이후 디기리 군대 입대했습니다. 군 입대를 기피하며 부정한 방법을 쓴 것이 결국 문제가 됐습니다.

 

 

쇼미더머니6 나상욱 탈락은 의외였습니다. 가사 실수가 있었음을 감안해도 뛰어난 랩 실력을 선보였기 때문입니다. 초반부터 랩을 잘하는 모습에 보이비가 "엄청 잘하는데?"라고 감탄하는 모습이 방송에 나올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갑작스럽게 가사를 실수하자마자 프로듀서 두 팀이 FAIL을 눌렀고, 종료 직전에 나상욱 또 가사 실수하면서 다른 프로듀서 팀들도 FAIL을 눌렀습니다. 쇼미더머니6 나상욱 탈락이 결정되었던 것이죠.

 

나상욱 탈락 같은 경우에는 두 번의 가사 실수가 있었기 때문에 프로듀서들이 FAIL을 눌렀던 이유가 결코 틀리지 않습니다. 케이준이 "저건 다 온 건데 마지막 5초"라고 말했던 것과 넉살이 "프리스타일이라도 하지 왜"라고 언급했던 것을 보면 나상욱이 마지막까지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했으면 어떤 결과가 연출될지 알 수 없었을 것 같습니다. 다만, 나상욱 가사 실수를 제외하면 뛰어난 랩 실력을 발휘했다는 점에서 그의 2차 예선 탈락이 더욱 아쉬움을 남게 됐습니다.

 

 

[사진 = Mnet 쇼미더머니6 공식 트위터에서 지난 7월 7일 2회 예고편 게시물 올라왔습니다. (C) 쇼미더머니6 공식 트위터(twitter.com/mnet_smtm)]

 

 

[사진 = Mnet은 CJ E&M에 속한 방송 채널입니다. 사진은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MBC 건물 모습입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지난 2017년 7월 7일 쇼미더머니6 2회 방영됐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7년 7월 7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마이크로닷은 나상욱 탈락에 대하여 "역대급 제일 아쉬운 FAIL"이라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는 나상욱 탈락이 굉장한 아쉬움을 안겨줬음을 알 수 있습니다. 상당한 랩 실력을 발휘했음에도 두 번의 가사 실수에서 아쉬움이 짙었던 것이죠. 쇼미더머니6 프로듀서로 참가중인 개코가 나상욱 랩에 대하여 "정말 가능성이 많은 목소리였어요"라고 언급했던 것을 보면 그가 잠재력이 풍부한 인물임을 알 수 있습니다. 나상욱 나이 18세로서 어립니다.

 

쇼미더머니6 디기리 나상욱 명암은 이렇게 엇갈렸습니다. 디기리가 타이거JK-비지 팀으로부터 PASS를 받으며 3차 예선 진출했던 것은 타이거JK가 기회를 주기 위해서였습니다. 반면 나상욱 탈락은 두 번의 가사 실수에서 비롯된 것이죠. 다만, 많은 사람들은 디기리 3차 예선 진출에 납득하지 않으며 오히려 나상욱 2차 예선 탈락에 대한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과연 디기리가 3차 예선에서 2차 예선보다 많이 달라진 모습을 보일지 주목됩니다. 아울러 나상욱의 미래가 기대되는 것은 분명합니다.

 

 

Posted by 나이스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