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이상순 재산, 굳이 꼭 주목해야 하나?

이상순 재산 관련하여 일각에서 관심을 보이는 이유는 부인 이효리가 부동산 부자로 알려졌기 때문입니다. 이 때문에 이효리 재산 많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더욱이 이상순 이효리 부부 제주도에 80여 평 규모의 단독주택을 지었기 때문에 이효리 및 이상순 재산 주목하는 시선을 가지기 쉬웠을 것 같습니다. 제주도에 단독주택 지었다는 것은 그만큼 많은 돈을 필요로 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사진 = 이상순 (C) JTBC 효리네 민박 공식 홈페이지 민박집 식구들 (tv.jtbc.joins.com/clip/pr10010470/pm10043431)]

 

우선, 이상순 예능계의 블루칩으로 떠올랐습니다. JTBC의 새로운 예능 프로그램인 효리네 민박 출연을 통해 많은 사람들의 호감을 얻으면서 그를 향한 인지도가 높아졌습니다. 지금까지 이상순하면 이효리 남편으로 알았던 사람들이 많았지만, 이제는 그가 방송에 출연하는 모습을 효리네 민박에서 볼 수 있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더욱 친근감이 높아졌습니다.(BUT 저 같이 롤러코스터 음악을 계속 들었던 사람이라면 지금도 이상순을 롤러코스터 기타리스트로 기억할 것입니다.)

 

 

이상순 방송 활동하는 모습은 그동안 많이 볼 수 없었습니다. 과거에 EBS 라디오에서 <이상순의 세계음악기행>이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나 TV가 아닌 라디오에서 활동했습니다. 부인 이효리와의 연예계 활동 패턴이 완전히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의 이효리는 아티스트가 되었습니다만 과거에는 한국 최고의 여자 아이돌이었습니다. 당시 이효리의 모습을 TV에서 많이 접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는 이상순의 이름을 TV와 미디어를 통해서 항상 접하게 되기 때문에 이상순 재산 및 나이 등에 대한 궁금증을 느끼는 사람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이효리가 약 20여 년 동안 연예계에서 활동하면서 엄청난 활동을 했기 때문에 그녀가 그동안 많은 수익을 올렸다는 것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짐작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제주도에 단독주택이 있는 것을 봐도 말입니다. 이러한 배경 때문인지 이상순 재산 주목하는 분위기가 일각에서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사진 = JTBC <효리네 민박>은 이효리 이상순 부부가 출연하는 예능 프로그램입니다. (C) JTBC 효리네 민박 공식 홈페이지 메인(tv.jtbc.joins.com/clip/pr10010470/pm10043431)]

 

하지만 이상순 재산 굳이 주목해야 할 필요가 있는지 의문이라는 시각이 듭니다. 그보다는 연예인 재산을 굳이 알아야 하는지 의문입니다. 물론 연예계 빌딩 및 부동산 부자라거나 고급 차량을 소유한 것으로 알려진 유명 연예인이라면 이야기는 다릅니다. 워낙 그런 이야기들이 미디어에 보도되기 때문에 대중들이 특정 유명 연예인 재산 많은 것을 접할 수밖에 없습니다. 예를 들어 TV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재력이 부각된 어느 힙합 래퍼의 재산이 많은 것은 대중들이 잘 압니다. 방송에서 그의 재산이 많은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에 대중들이 그것을 인식할 수 밖에 없습니다.

 

 

분명한 것은 연예인 재산 및 수익이 그대로 알려질 필요는 없다는 점입니다. 연예인 입장에서는 상당히 민감한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아마 이 부분은 연예인 뿐만은 아닐 겁니다. 연예인의 소속사에서도 공개되는 것을 원치 않을 것입니다. 비록 수익 같은 것이 공개되는 부분에 대해서는 대중들 입장에서 주목할 수밖에 없겠지만(과거에 국회 국정감사에서 유명 연예인 출연료가 공개된 적이 있었죠.) 재산 문제는 연예인 개인적인 부분이기 때문에 굳이 그 부분까지 주목할 필요는 없을 듯합니다.

 

특정 연예인의 재산이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진 경우라면 이야기는 다르겠지만, 이상순 재산 같은 경우에는 그동안 알려진 적이 드물었습니다. 그가 재산을 직접 밝힌 적도 공식적으로는 없습니다. 그보다는 자신의 재산이나 재력을 직접 밝히는 연예인이 흔치 않습니다. 이는 일반인도 마찬가지입니다. 자신의 재산 및 연봉 받은 것이 알려지는 것을 원치 않는 사람들이 아마도 많을 것입니다. 연예인도 우리와 같은 사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연예인의 재산이나 수익을 너무 주목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자칫 연예인 입장에서 곤혹스럽게 생각할지 모르니까요.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JTBC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사진 = 이상순 이효리 부부의 효리네 민박 출연으로 제주도 관광에 대한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늘어났습니다. 사진은 제가 2년 전에 갔던 제주도 모습입니다. (C) 나이스블루]

 

이상순 주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효리네 민박 인기가 많이 높아졌습니다. 지난 7월 2일 방영분 시청률은 6.186%(닐슨 코리아 집계)로 나타났습니다. 그 방영분이 효리네 민박 2회였다는 점에서 많은 사람들이 해당 프로그램에 높은 관심을 갖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종편 프로그램이 시청률 6% 이상 기록하는 것은 흔치 않기 때문입니다. 현재까지만을 놓고 보면 JTBC가 효리네 민박을 방영한 것은 성공적으로 보입니다.

 

향후 효리네 민박이 얼마나 많은 인기를 유지할지 주목됩니다. 이효리가 최근 가요계에 컴백한 영향도 있습니다만, 많은 사람들이 일상생활에서 여러 이유로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상황에서 효리네 민박 같은 시청자가 힐링하기 좋은 프로그램은 충분한 위안을 얻게 됩니다. 효리네 민박의 지속적인 흥행이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