넉살 더블케이 쇼미더머니6 참가한 것이 알려졌습니다. 두 래퍼가 빼어난 랩 실력을 자랑하는 것은 힙합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잘 아실 것입니다. 넉살 그리고 더블케이 Mnet 힙합 경연 프로그램 쇼미더머니6 참가자로 등장한다는 점에서 일단은 두 래퍼를 쇼미더머니6 우승 후보로 꼽을 수 있게 됐습니다. 쇼미더머니6 더블케이 넉살 외에도 양홍원(영비), 페노메코, 키비, 이그니토 등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실력파 래퍼들이 출연합니다.

 

 

[사진 = Mnet 쇼미더머니 공식 페이스북 메인 (C) facebook.com/mnetsmtm]

 

쇼미더머니6 넉살 더블케이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히고 있습니다. 쇼머더미니 측이 공식 페이스북과 네이버TV를 통해 쇼미더머니6 더블케이 넉살 1차 예선 모습을 선공개했기 때문입니다. 이는 두 래퍼가 쇼미더머니6의 흥행을 주도할 가능성이 높은 인물임을 알 수 있습니다. 넉살 그리고 더블케이 쇼미더머니6 참가 그 자체가 놀랍습니다.

 

 

지난해 쇼미더머니5가 엄청난 인기를 끌 수 있었던 배경에는 '비와이 vs 씨잼'의 라이벌 구도가 형성되었기 때문입니다. 두 명의 고교 동창이 쇼미더머니5에서 치열한 우승 경쟁을 펼치는 과정 그 자체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다른 래퍼들에 비해 뛰어난 랩을 과시했던 존재감 또한 어마어마했고요. 쇼미더머니5 우승은 비와이에게 돌아갔으나 준우승을 달성했던 씨잼의 실력 또한 대단했습니다.

 

쇼미더머니6 최대 관심사는 '비와이 vs 씨잼' 라이벌 구도를 이을 새로운 라이벌 경쟁 성사 여부입니다. 쇼미더머니6 넉살 더블케이 외에도 다른 수준급 래퍼들이 출연하면서 누가 우승할지 알 수 없게 됐습니다. 현재 시점에서는 넉살 그리고 더블케이를 주목하기 쉽습니다. 넉살은 한국 힙합 어워즈 2017에서 올해의 힙합 앨범상을 수상했으며 더블케이는 2012년 쇼미더머니1 우승했던 로꼬의 프로듀서로 활약했습니다.

 

 

[사진 = 로꼬의 모습. 쇼미더머니6 더블케이 출연이 놀라운 이유는 5년 전인 2012년 쇼미더머니1 우승자 로꼬의 프로듀서였기 때문입니다. 쇼미더머니 시리즈 우승자 출신의 프로듀서가 참가자로 출연한 것은 흔치 않은 일입니다. (C) Mnet 쇼미더머니 공식 홈페이지(onair.mnet.com/smtm6)]

 

쇼미더머니6 넉살 더블케이 우승 후보로 각광을 받는 것은 지난해 쇼미더머니5 방영 이전과는 다른 부분이 있습니다. 쇼미더머니5 방영 이전까지는 비와이와 씨잼이 대중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그때만 해도 쇼미더미니5 강력한 우승 후보로 떠올랐던 인물이 잘 기억나지 않았으니까요. 오히려 쇼미더머니5 참가자였던 정준하가 더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다릅니다. 쇼미더머니6 방영 이전부터 주목할 만한 래퍼들이 여럿 있습니다. 넉살, 더블케이, 양홍원(영비), 트루디, 페노메코, 키비, 이그니토 같은 수준급 래퍼들이 쇼미더머니6 참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벌써부터 누가 우승할지 예측불허입니다. 이제는 쇼미더머니 시리즈와 힙합이 대중들에게 많이 알려지면서 빼어난 랩 실력을 과시하는 래퍼들의 인지도가 과거보다 많이 높아졌습니다.

 

특히 넉살 같은 경우는 한국 힙합 어워즈 2017에서 올해의 힙합 앨범상을 수상할 정도로 한국 힙합 래퍼 중에서는 정상권에 있는 인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가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데 있어서 쇼미더머니6 우승 반드시 이루고 싶어할 것입니다. 그의 오름세가 쇼미더머니6까지 이어질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사진 = Mnet 쇼미더머니 네이버TV 메인 (C) tv.naver.com/cjenm.smtm6]

 

 

[사진 = Mnet은 CJ E&M에 속하는 음악 채널입니다. 사진은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CJ E&M 건물 모습입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쇼미더머니6 1회 2017년 6월 30일 방영됩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7년 6월 30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쇼미더머니6 더블케이 참가는 의외입니다. 한때 쇼미더머니 시리즈의 프로듀서로 참가하면서 로꼬를 우승시킨 경험이 있기 때문에 과연 쇼미더머니6 래퍼로 참가하는 것이 옳은 선택인지 알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쇼미더머니6 더블케이 참가는 상당히 재미있는 일이 됐습니다. 프로듀서 출신의 래퍼가 경연에 응모하는 참가자로서 어떤 활약을 펼칠지 주목됩니다. 5년 전 프로듀서로서 로꼬를 우승시킨 그 저력을 이번에는 자신이 직접 참가하면서 우승의 위업을 달성할지 기대됩니다.

 

쇼미더머니6 넉살 더블케이 우승 여부가 벌써부터 기대됩니다만, 양홍원 같은 다크호스의 활약 또한 주목됩니다. 양홍원은 올해 초 Mnet 고등학생 힙합 경연 프로그램인 고등래퍼 우승자입니다. 고등래퍼 우승의 영광을 이룬지 얼마되지 않아 쇼미더머니6에 출연하게 됐습니다. 그가 고등래퍼를 계기로 많은 사람들에게 익숙한 래퍼가 되었다는 점에서 쇼미더머니6 활약이 중요하게 됐습니다.

 

 

Posted by 나이스블루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