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흥부자댁 소향 추정되는 인물의 정체는 이번에도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53~56대 가왕을 달성했더니 57대 가왕까지 거머쥐었습니다. 복면가왕 흥부자댁 소향 유력한 인물의 5연승 독주를 볼 수 있었습니다. 그녀는 복면가왕 여성 최다 가왕 공동 1위(차지연과 동률)를 기록했습니다. 복면가왕 흥부자댁 출연자가 얼마나 노래를 잘하는 인물인지 다시 한 번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이 글은 복면가왕 흥부자댁 소향 맞다는 전제하에 작성합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지난 1일 57대 복면가왕 결정전 2라운드 이후의 방영분에 대한 예고를 하면서 복면가왕 흥부자댁 5연승에 도전한다고 밝혔습니다. 복면가왕 흥부자댁 5연승 달성했습니다. (C) MBC 일밤 복면가왕 페이스북(facebook.com/mbcmasksingers)]
복면가왕 흥부자댁 소향 57대 복면가왕 결정전 가왕전에서 한숨(원곡 : 이하이)이라는 노래를 불렀습니다. 소향 하면 고음을 잘 부르는 가수라는 인식이 있으나 이날 한숨을 선곡으로 택한 것을 보면서 '저음으로 승부를 걸었구나...'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동안 소향의 고음 및 저음에 대하여 사람들의 호불호가 갈리는 경향이 있었는데 이제는 그것을 극복하려는 것이 아닌가 싶었습니다.
"오늘 선곡 보통때 불렀던 것보다 훨씬 키를 낮춰서 오히려 자기가 낼 수 있는 저음 부분까지 숨소리를 묻혀가면서 부르실 때 고음이 많이 나오는 뒷부분보다 1절이 가장 완벽한 노래였다고 생각합니다. 세상은 넓고 가수는 많지만 이런 가수는 또 없는 것 같아요." (유영석)
57대 복면가왕 결정전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유영석은 복면가왕 흥부자댁 한숨 노래를 들으면서 이러한 소감을 밝혔습니다. 유영석 소감을 들어보면 복면가왕 흥부자댁 저음을 잘 불렀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복면가왕 흥부자댁 출연자는 다른 때와 달리 1절에서 키를 낮추면서 저음에 집중했습니다. 그 부분에 대하여 유영석으로부터 칭찬을 들었다는 것은 그녀가 저음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연습하면서 최대한의 성과를 드러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소향이 저음도 잘 부르는 가수'라는 것이 한숨 이라는 노래를 통해 완전히 증명됐습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페이스북 메인 (C) facebook.com/mbcmasksingers]
복면가왕에서 강조하는 메시지는 '편견을 깨자'입니다. 그동안 복면가왕을 통해서 사람들이 생각하는 편견을 깨뜨렸던 연예인들이 여럿 출연했습니다. 복면가왕 흥부자댁 소향 추정되는 인물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워낙 소향하면 고음을 잘 부르는 가수라는 인식이 굳어졌기 때문에 저음에 대해서는 사람들에게 존재감이 다소 낮지 않았나 싶습니다. 이 때문인지 복면가왕 흥부자댁 56대 가왕전 모나리자(원곡 : 조용필)를 불렀을 때 저음에 많이 신경썼다는 느낌을 받았는데 이번 57대 가왕전에서도 마찬가지였습니다. 복면가왕 흥부자댁 소향 저음까지 잘 부르는 뛰어난 가창력 고수였습니다.
복면가왕 흥부자댁 출연자는 57대 가왕전에서 복면가왕 너구리 박혜나를 76표 : 23표로 이기고 5연승을 달성했습니다. 너무나 압도적인 승리였죠. 박혜나도 노래를 잘 불렀으나 판정단 다수는 복면가왕 흥부자댁 출연자가 다음 58대 가왕전에서도 나오기를 바랬습니다. 이로써 복면가왕 흥부자댁 출연자의 독주가 굳어졌습니다.
소향이 한국에서 노래를 잘 부르는 여자 가수인 것은 많은 사람들이 잘 알고 있습니다. 2012년 MBC 예능 프로그램 <나는 가수다2>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었죠. 그런데 나는 가수다2 활약상 때문만으로 그런 것은 아닙니다. 소향으로 추정되는 복면가왕 흥부자댁 출연자가 고음과 저음을 넘나들며 빼어난 가창력을 발휘하는 모습을 계속 볼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저음까지 잘 소화하는 복면가왕 흥부자댁 출연자의 모습을 보면서 어쩌면 그녀는 '고음을 잘 부른다'는 편견을 깨고 싶어했는지 모릅니다. 고음과 저음을 넘나들며 노래를 잘 부르는 모습을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싶어했던 것 같습니다. 그것이 복면가왕 흥부자댁 출연자의 5연승이 당연했던 이유입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사진 = 2017년 6월 4일 복면가왕 흥부자댁 출연자가 5연승 달성했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사진은 저의 아이패드 달력이며 2017년 6월 4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역대 복면가왕의 가왕 정리]
"사실 한숨을 준비하면서 이 노래를 통해서 위로를 해드려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해서 그런지 몰라도 메시지가 잘 전달이 돼서 너무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복면가왕 흥부자댁)
복면가왕 흥부자댁 출연자는 가왕전에서 승리한 뒤의 소감에서 이러한 말을 했습니다. 한숨이라는 노래는 사람의 마음을 위로하는 매력이 있습니다. 가사의 전달력이 중요한 노래죠. 복면가왕 흥부자댁 출연자는 이 노래를 통해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99표 중에서 76표를 얻어낼 수 있었습니다. 그녀의 노래 전달력이 얼마나 높은지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앞으로의 관건은 복면가왕 흥부자댁 출연자의 연승이 과연 어디까지 이어지느냐 여부입니다. 지금 기세라면 복면가왕 흥부자댁 출연자 독주가 끝이 없을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물론 언젠가는 그 독주가 끝날 수도 있지만요. 복면가왕 흥부자댁 출연자가 앞으로도 복면가왕에서 좋은 노래를 들려줄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