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강백호, 황치열 음색 강력한 힌트

복면가왕 강백호 황치열 예상하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그가 노래할 때의 목소리를 계속 들어보면서 황치열 존재감이 떠올랐습니다. 황치열 특유의 허스키한 음색이 서로 비슷했기 때문이죠. 복면가왕 강백호 출연자는 1라운드까지만을 놓고 보면 가왕전에서 현 가왕인 복면가왕 흥부자댁(유력 인물 : 소향)과 맞붙을 가능성이 높은 인물이 아닌가 싶습니다. 상당한 가창력의 소유자인 것은 틀림 없는데 1라운드에서는 자신의 힘을 아낀 것 같습니다. 1라운드보다는 2~3라운드에서 본색을 드러낼 것으로 보입니다.

 

*이 글은 복면가왕 강백호 황치열 예상하는 전제하에 작성합니다. 저의 예상이 틀릴 가능성이 있음을 밝힙니다.

 

 

[사진 = 2016년 '중국의 나는 가수다(나가수)'로 알려진 중국 후난위성TV <아시가수 시즌4> 출연했던 황치열(왼쪽에서 두 번째). 그는 아시가수 시즌4에서 최종 3위를 달성했습니다. (C) 아시가수 시즌4 공식 웨이보(weibo.com/iamasinger)]

 

복면가왕 강백호 출연자는 56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4번째 조에서 복면가왕 무수리 정혜성과 함께 기적(원곡 : 김동률, duet with 이소은)이라는 노래를 함께 불렀습니다. 두 출연자의 노래를 직접 들어보니 경연을 펼치는 것 같지 않아 보였습니다. 누가 노래를 가장 잘 부르냐의 대결보다는 기적이라는 노래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복면가왕 강백호 출연자의 목소리는 김동률을 떠올리기에 충분했고, 정혜성의 청량한 목소리는 노래의 분위기를 띄우기에 충분했습니다. 두 사람의 호흡이 정말 잘 맞았어요. 그렇기 때문에 경연보다는 콜라보 느낌이 더 강하게 드러났습니다.

 

 

복면가왕 강백호 출연자에 대하여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토니 안은 "강백호님은 김동률씨가 맞습니다. 창법부터 목소리 톤까지 너무 비슷하셔서..."라고 말했습니다. 지금까지 복면가왕에서 원곡자가 자신의 노래로 경연을 펼친 적이 없음을 떠올리면 복면가왕 강백호 출연자는 김동률이 아닙니다. 그런데 토니 안이 김동률 존재감을 떠올렸던 멘트에서 2년 전 복면가왕 출연했던 복면가왕 태권브이 뮤지가 떠올랐습니다.

 

지난 14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4번째 조에서는 복면가왕 태권브이 뮤지와 복면가왕 메뚜기 이재은이 기적(원곡 : 김동률, duet with 이소은)을 함께 불렀습니다. 복면가왕 태권브이 출연자가 94표 : 5표의 압도적인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김동률과 비슷한 목소리가 눈길을 끌었습니다. 당시 그의 정체에 대하여 여론에서는 황치열 주목했습니다. 복면가왕 태권브이 황치열 예상하는 사람들이 많았었죠. 하지만 그의 정체는 황치열이 아닌 뮤지로 드러나면서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그는 14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 가왕전까지 진출했습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2년이 지난 현재 복면가왕 1라운드 4번째 조에서 또 다시 기적이라는 노래가 듀엣 경연 곡으로 등장했습니다. 이번에도 남자 출연자의 목소리는 2년 전 복면가왕 태권브이 뮤지를 떠올리게 하는 것처럼 김동률의 존재감이 느껴졌습니다. 이미 뮤지가 복면가왕에 출연했다면 이번에는 복면가왕 황치열 출연한 것이 아닌가 싶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의 허스키한 음색이 황치열과 비슷하게 느껴졌기 때문입니다. 그 부분이 엄청난 힌트가 되었다고 봅니다.

 

 

"역시 4번타자 답게 아주 시원하게 날려주셨습니다. 강백호씨가 농구만화 나오는 캐릭터잖아요. 거칠고 터프한 줄 알았는데 의외로 완전히 다정다감하게 노래를 해주셨어요. 어떤 노래를 하든 전부 적절한 공기를 섞어서 찰진맛과 단맛이 우러나오는 느낌인 것 같아요. 본인도 목소리가 자기가 좋다는 것을 잘 알고 있는 것 같아요. 한마디로 지금 누군지 정체는 감쪽같이 속이고 있고 노래는 금쪽같이 부르셨어요" (유영석)

 

56대 복면가왕 결정전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유영석은 복면가왕 강백호 출연자의 목소리가 좋다는 것을 언급하면서 다정다감하게 불렀다고 했습니다. 이를 통해 복면가왕 강백호 출연자가 노래를 통해 많은 사람들의 호감을 얻기 좋은 인물임을 실감하게 됐습니다. 만약 그가 황치열이라면 그가 왜 음악 경연 프로그램에서 사람들에게 강한 인상을 심어줬는지 그 이유를 알게 되더군요. 노래를 잘 부르는 재능이 충만하면서 그것을 최대한 활용하는 능력이 출중함이 있다고 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국과 중국에서 황치열 향한 사람들의 인기가 높았던 것 같네요.

 

 

[사진 = 황치열은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의 무지개 명예 회원입니다. (C) 나 혼자 산다 공식 홈페이지 메인(imbc.com/broad/tv/ent/singlelife)]

 

[사진 = 5월 14일 MBC 일밤 복면가왕 방영분에서 복면가왕 강백호 출연자가 1라운드에서 승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사진은 저의 아이패드 달력이며 5월 14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MBC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56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결과 정리]

 

[황치열 프로필 간단 정리]

 

복면가왕 강백호 황치열 맞다면 그가 가왕전에 진출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그러면서 '황치열 vs 소향' 맞대결 성사가 기대되네요. 황치열 소향 공통점은 경연 프로그램에서 빼어난 노래 실력을 발휘하며 자신의 음악적인 가치를 높였다는 점입니다. 황치열은 2015년 KBS2 <불후의 명곡>과 2016년 중국 후난위성TV <아시가수 시즌4>, 소향은 2012년 MBC <나는 가수다 시즌2>에서 두드러진 활약을 펼쳤습니다.

 

한 가지 흥미로운 것은 황치열 중국 나가수 최종 3위(시즌4)를 달성했다면 소향은 한국 나가수 최종 3위(시즌2)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56대 가왕이 누가 될지 예측불허입니다. 소향으로 추정되는 복면가왕 흥부자댁 출연자가 가왕전에서 상당히 쎈 상대와 맞대결 펼치지 않을까 싶은 예감이 듭니다. 과연 누가 가왕이 될지 알 수 없으나 복면가왕 강백호 출연자의 2~3라운드 가창력이 얼마나 좋을지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