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서현진 무한도전, 녹도 방문 눈길끄는 까닭

서현진 무한도전 출연하는 모습을 오는 5월 6일 방영분을 통해서 볼 수 있습니다. 무한도전 멤버와 서현진 녹도 찾으면서 콩트를 하는 모습이 공개됩니다. 서현진 오랜만에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모습이 반갑게 느껴집니다. 무한도전 서현진 녹도 출연분 통해서 그녀가 어떤 활약을 펼칠지 벌써부터 주목됩니다. 아마도 5월 6일 토요일 예능은 서현진 존재감이 빛을 발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진 = MBC 무한도전은 5월 3일 공식 트위터를 통해 서현진 2017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최우수 연기상 수상을 축하했습니다. 아울러 무한도전 서현진 출연을 예고했습니다. (C) MBC 무한도전 공식 트위터(twitter.com/realmudo)]

 

서현진 무한도전 출연은 이미 지난달 29일 방영분을 통해 예고됐습니다. 무한도전 멤버들이 녹도 라는 섬에서 콩트를 하는 모습이 예고편에 나왔습니다. 양세형이 집배원, 박명수가 간호사, 정준하가 전식당 정 사장, 하하가 녹도 보안관 하 순경으로 나오는 모습이 예고편에서 나왔습니다. 그리고 서현진 녹도 찾는 모습이 예고편에 나왔습니다. 무한도전 다섯 멤버와 서현진이 녹도에서 전교생 한 명뿐인 학교를 찾는 모습을 5월 6일 방영분에서 볼 수 있습니다.

 

 

무한도전 서현진 출연이 더욱 눈에 띄게 된 것은 지난 5월 3일에 진행된 2017 백상예술대상 때문입니다. 서현진은 지난해 tvN 드라마 <또 오해영>에서 뛰어난 연기력을 펼친 것에 힘입어 2017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최우수 연기상을 수상했습니다. 아마도 서현진 지금까지 받았던 상들 중에서 가장 화려한 상을 받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최우수 연기상을 수상했다는 것은 지난 1년간 여러 방송사의 드라마에 출연한 여자 배우 중에서 가장 빼어난 연기력을 과시했다는 뜻입니다. 이는 서현진이 지난 1년 동안 가장 최고의 연기력을 발휘했던 여자 탤런트임이 객관적으로 증명됐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한도전 서현진 출연은 얼마 전 백상예술대상에서 값진 상을 받았던 여배우가 등장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끕니다. 물론 서현진 녹도 방문하면서 무한도전 멤버들과 함께 콩트에 참여한 모습은 백상예술대상 이전에 촬영했던 분량입니다. 그런데 서현진 백상예술대상에서 좋은 상을 수상하면서 서현진 무한도전 출연이 더욱 주목을 받게 됐습니다. 그녀가 녹도 방문하면서 콩트에 임하는 방영분이 눈길을 끌 수밖에 없습니다.

 

 

[사진 = 서현진은 2013~2014년 MBC 드라마 <제왕의 딸, 수백향>에서 수백향 역으로 출연했습니다. (C) MBC 제왕의 딸, 수백향 공식 홈페이지 등장인물(imbc.com/broad/tv/drama/perfume)]

 

서현진 무한도전 출연이 눈에 띄는 또 하나는 그녀가 알고보면 MBC 드라마에 끊임없이 출연했던 시절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2007년 MBC 드라마 <히트>부터 2013~2014년 MBC 드라마 <제왕의 딸, 수백향>에 이르기까지 그녀가 출연했던 드라마 8개 모두 방송사가 MBC였습니다. 그 사이에 2012년 MBC 드라마 <마의>에도 특별 출연한 적이 있습니다. 이서진이 tvN 예능 프로그램에 끊임없이 출연하면서 tvN 공무원으로 불리는 것처럼, 서현진이 한때 MBC 공무원으로 불렸던 때가 있었습니다. 그 정도로 MBC 드라마에서 열심히 활동했습니다.

 

 

그동안 MBC와의 인연이 깊었던 서현진은 지난해 다른 방송사에서 자신의 가치를 높였습니다. tvN <또 오해영> SBS <낭만닥터 김사부>를 통해서 말입니다. 두 작품에 출연하면서 값진 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또 오해영 출연을 통해서 제1회 tvN10 어워즈 드라마 여자부문 Made in tvN 및 로코퀸상을 수상했다면 낭만닥터 김사부 출연때는 SAF 연기대상 장르드라마부문 여자 우수연기상-10대스타상-베스트 커플상을 수상했습니다. 그리고 2017년 5월 3일에 이르러 제53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의 주인공이 됐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MBC 드라마에 끊임없이 출연했던 시절에 누리지 못했던 영광이라 할 수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서현진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 수상한지 얼마되지 않아 MBC 인기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 출연하는 모습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배우로서 자신의 가치를 더욱 높인 서현진의 모습을 무한도전에서 볼 수 있게 됐습니다. 그녀가 무한도전 멤버들과 어떤 활약을 펼칠지 더욱 기대됩니다.

 

 

[사진 = MBC 무한도전 공식 트위터 메인 (C) twitter.com/realmudo]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MBC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사진 = 서현진 무한도전 출연하는 모습을 2017년 5월 6일 방영분을 통해서 볼 수 있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7년 5월 6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서현진 프로필 간단 정리]

 

무한도전 서현진 출연을 통해서 녹도 향한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입니다. 녹도는 충청남도 보령시 오천면에 속한 섬입니다. 지도에서 살펴보니 녹도는 육지에 있는 대천연안여객선터미널을 거쳐 호도에 있는 호도항으로, 호도항에서 녹도에 있는 녹도항을 통해 도착할 수 있는 곳입니다. 즉, 육지에서 녹도로 가려면 배를 두 번이나 타야 합니다. 무한도전 멤버와 서현진이 먼 곳까지 이동해서 촬영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무한도전 멤버들이 콩트를 펼칠 예정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끕니다. 지난 주 방영분이 추격전을 통해서 시청자들에게 유쾌한 재미를 안겨줬다면 이번 서현진 출연하는 방영분에서는 어떤 재미를 연출할지 기대됩니다. 무한도전은 매주 토요일 오후 6시 25분 MBC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