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전역 유노윤호, 동방신기 복귀 매우 기대된다

전역 유노윤호 소식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룹 동방신기의 멤버이자 한류스타 유노윤호 제대 (전역) 했기 때문입니다. 이제 그는 다시 연예계에서 활동할 예정입니다. 더욱이 최강창민 전역 불과 얼마 안남았기 때문에 동방신기 복귀 점점 기다려집니다. 전역 유노윤호 소식이 반가울 수밖에 없는 이유입니다.

 

 

[사진 = 유노윤호(본명 : 정윤호)는 2015년 네이버TV, SBS Plus 웹드라마 <당신을 주문합니다>에서 여국대 역으로 출연했습니다. (C) SBS Plus 당신을 주문합니다 공식 홈페이지 프로필 사진]

 

전역 유노윤호 소식이 주목받는 이유는 그가 유명한 한류스타였기 때문입니다. 그가 소속되었던 동방신기의 인기가 어땠는지는 많은 사람들이 잘 알고 있습니다. 동방신기는 2000년대 한국 최정상급 남자 아이돌 그룹이었습니다. 비록 멤버가 5명에서 2명으로 변화되면서 동방신기에게 위기가 있었으나 결과적으로는 유노윤호와 최강창민이 동방신기를 떠난 멤버 3인방(김준수, 박유천, 김재중)이 없는 공백을 극복하며 군 복무 이전까지 동방신기 활동을 잘해냈습니다.

 

 

전역 유노윤호 이슈가 더욱 눈에 띄는 것은 그가 모범적인 군생활을 했기 때문입니다. 최우수 훈련병상 및 특급전사 선발을 통해 군복무를 충실하게 해냈습니다. 늦은 나이에 군대에서 적응하는 것이 쉽지 않았을텐데 유노윤호는 훈련병 및 자대 생활을 잘해냈습니다. 특히 특급전사가 되었다는 것은 유노윤호가 열심히 군복무를 하기 위해 얼마나 최선을 다했는지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전역 유노윤호 소식이 박수를 받아야 하는 이유입니다.

 

더욱이 유노윤호가 군대에 있는 동안 전 동방신기 멤버였던 박유천과 김준수가 안좋은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특히 박유천의 어느 모 논란은 무혐의로 끝났습니다만 결과적으로는 아이돌로서의 이미지에 타격을 입었습니다. 공교롭게도 그 논란이 벌어지기 이전이었던 2016년 5월에 유노윤호 특급전사 선발이 여론에 알려졌습니다. 유노윤호가 군 복무를 하는 연예인으로서 긍정적인 행보를 나타내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사진 = 유노윤호(본명 : 정윤호)는 2014년 MBC 드라마 <야경꾼일지>에서 무석 역으로 출연했습니다. (C) MBC 야경꾼일지 공식 홈페이지 등장인물(imbc.com/broad/tv/drama/night)]

 

전역 유노윤호 이슈가 기대되는 것은 동방신기 복귀 가능성입니다. 최강창민이 오는 8월 의경 복무를 마치기 때문에 동방신기 2인조 완전체 활동이 머지않은 시일내에 현실화될 가능성이 생겼습니다. 만약 유노윤호 최강창민 연예계 생활을 계속하게 된다면 그동안 아이돌로서 많은 지지와 성원을 받았다는 점에서 동방신기 활동에 대한 기대감이 증폭됩니다. 만약 동방신기 가요계 복귀하게 된다면 예전처럼 많은 인기를 누릴지 주목됩니다.

 

 

그동안 가요계에서는 젝스키스와 SES, god 같은 예전에 많은 인기를 누렸으나 해체했던 국내 정상급 아이돌 그룹의 재결합으로 눈길을 모았습니다. 한때는 HOT 재결합 가능성도 제기되었고요.(비록 HOT 재결합은 이루어지지 않았지만요.) 가요계의 새로운 트렌드가 생겨났던 것이죠. 물론 동방신기 해체 경험은 없기 때문에 젝스키스와 god 같은 전례와는 다릅니다. 오히려 멤버가 5명에서 2명으로 줄어드는 변화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동방신기는 한국 최정상급 남자 아이돌 그룹으로 군림했던 화려한 과거가 있었습니다. 그 경험이 유노윤호와 최강창민에게 있습니다. 비록 이들의 나이가 아이돌 치고는 많습니다만 젝스키스 등의 전례를 놓고 보면 여전히 아이돌로서 많은 인기를 누릴 가능성이 큽니다. 일본의 경우 국민 아이돌이었던 SMAP(2016년 12월 31일 해체) 멤버 5명 중에 4명이 40대 였음을 떠올리면(2017년 현재는 카토리 싱고가 40세 되면서 SMAP 멤버 5인방 모두 40대가 됐습니다.) 30대 아이돌, 40대 아이돌은 한국에서도 오랫동안 많은 인기를 얻을 수 있다고 봅니다.

 

 

[사진 = 2009년 MBC 드라마 <맨땅에 헤딩>에서 차봉군 역으로 출연했던 유노윤호(본명 : 정윤호) (C) MBC 맨땅에 헤딩 공식 홈페이지 등장인물(imbc.com/broad/tv/drama/manddang)]

 

 

[사진 = 유노윤호는 2014년 영화 <국제시장>에 특별 출연했습니다. 사진은 저의 국제시장 관람 인증샷입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4월 20일 연예계 핫이슈는 유노윤호 전역입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4월 20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전역 유노윤호 소식을 통해서 동방신기 복귀 더욱 기다려지게 됐습니다. 앞으로 4개월 뒤 최강창민 의경 복무 마치면 동방신기 멤버 2명 병역의 의무가 모두 끝나게 됩니다. 만약 동방신기가 다시 복귀하면 예전처럼 일본에서 많은 인기를 얻을지 기대됩니다. 일본에서 동방신기 인기가 대단했죠.

 

일본에서는 지금도 KPOP 가수들의 인기가 높습니다. 걸그룹 트와이스 특유의 TT 포즈를 따라하는 일부 일본 여자 아이돌을 봐도 말입니다. 만약 동방신기가 일본에서의 활동을 재개하면 한류 열풍을 계속 이어갈지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