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의필-제2017-300013
써니뱅크 환전 및 여행자보험 유용하다는 것을 최근에 깨달았습니다. 해외여행 다녀온 분들이 이구동성 하는 말이 "외국에 갈 때 해외여행보험 필요하다"고 하더군요. 저는 해외여행 지난해 3번 다녀온 것이 처음이었는데 그때는 여행자보험 중요성을 깨닫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다릅니다. 써니뱅크 환전 및 여행자보험 해외여행 다닐 때 필수적으로 이용해야 한다는 것을 실감했습니다. 저도 이제는 해외여행이 낯설지 않기 때문에 써니뱅크 여행자보험 및 환전 꼭 이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우선, 저의 지난해 세 번의 해외여행 중에 한 번은 저 혼자 다녀왔던 자유여행이었습니다. 속된 말로 '혼행(혼자하는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그 여행이 지난해 9월 일본 오사카 & 교토 4박 5일 다녀오는 일정이었습니다. 혼자서 해외여행을 처음 다닌 것이기 때문에 이것저것 걱정스러웠던 점이 있었으나 무사히 잘 마쳤습니다.
그런데 제가 여행 다녀온 지 얼마 되지 않아 오사카와 관련된 불미스러운 이슈가 여론에 전해지는 것을 보면서 '다음에 혼자 해외에 갈 때는 해외여행보험 꼭 필요하다!'는 것을 실감했습니다. 그동안 해외여행보험 필요성을 인식하지 못했으나 만약 해외에서 불미스러운 일을 당했을 때 그 피해를 보상받아야 할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해외여행 갈 때 여행자보험 꼭 가입해야 한다는 것을 그때 알았습니다.
환전 같은 경우에는 다음에 해외여행 갈 때 좀 더 영리하게 해야 한다는 것을 실감했습니다. 지난해 세 번의 해외여행 중에서 미국 갔을 때는 일반은행에서 달러 환전하면서 생각보다 외화를 비싸게 사고 말았으며, 일본과 홍콩 갔을 때는 서울 도심 쪽에 있는 환전소를 이용했으나 제가 인천국제공항 가는 도중에 서울 도심으로 이동하느라 시간을 불필요하게 소모했던 단점이 있었습니다. 지금 와서 되돌아보면 굳이 이렇게까지 환전해야 하나 싶은 생각이 듭니다. 제가 아직 저만의 해외여행 노하우가 발달되지 않았기 때문에 점점 개선하려고 합니다.
저는 올해 9월에 일본 도쿄로 혼자 여행 갑니다. 이미 비행기 및 호텔 예약을 완료한 상태입니다. 올해 11~12월에는 대만에 혼자서 여행 가는 것을 계획 중입니다. 그때 저의 스케줄이 어떻게 될지 알 수 없으나 대만에 혼자 여행 가고 싶은 생각이 들더군요. 올해 1~2번 혼자 여행을 가게 된다면 써니뱅크 환전 및 여행자보험 가입을 반드시 할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해외여행 갈 때 써니뱅크 이용하는 것을 보면서 저도 써니뱅크 써보고 싶었습니다. 해외여행하는 사람들이 써니뱅크 환전 및 여행자보험 이용하며 "저렴하다"는 반응을 나타내는 것을 보면서 써니뱅크가 좋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그동안 해외여행을 떠났던 분들 중에는 환전과 여행자 보험 가입을 따로따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저는 불과 며칠 전까지 해외여행 갈 때 환전 따로, 여행자 보험 따로 하는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그럴 필요 없습니다. 써니뱅크와 한화손해보험의 해외여행보험을 통해 간편하면서 저렴한 혜택의 여행자 보험 가입이 가능합니다. 써니뱅크 회원들에게만 제공하는 특별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써니뱅크는 스마트폰 앱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앱 다운로드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안드로이드) 앱스토어(iOS)에서 '써니뱅크' 검색하여 다운로드하면 되더군요.
써니뱅크 앱 설치 후 회원가입을 완료했습니다.
써니뱅크 앱 상단 왼쪽에 있는 '써니 LIFE' 탭으로 이동하면 원모양의 탭 중에서 '써니여행보험'이라고 있습니다. 그곳을 누르면?
써니뱅크 회원을 위한 해외여행보험이 안내됐습니다. 신한은행 써니뱅크와 한화손해보험이 만나 여행자 보험 상품 출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상품의 특징에 대해서는 4가지가 소개됐습니다.
(1) 저렴한 보험료 : 써니뱅크 회원만을 위한 기존 오프라인 상품대비 최적의 보험료 제공
(2) 쉽고 빠른 가입 : 보험료 산출부터 결제까지 3분이면 누구나 O.K~(단, 본인명의 체크카드 또는 신용카드 필요)
(3) 다양한 선택 : 나만의 여행목적에 맞는 플랜 선택을 통한 안심여행
(4) 편의성 극대화 : 가입증명서(국문, 영문) 자동발송 및 수시 가입확인 가능 등 원스톱 서비스
써니뱅크와 한화손해보험이 마련한 해외여행보험을 통해 앱 내에서의 안내를 받아 가입을 신청하면 됩니다. 다시 말해서, 해당 상품은 반드시 앱을 통해서 가입을 해야만 합니다. 그동안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사람들 중에는 써니뱅크 통해서 환전했던 분들이 계셨을 텐데 이제는 써니뱅크에서 여행자 보험도 가입 가능합니다. 환전을 써니뱅크에서 진행하고 여행자 보험을 한화손해보험에 드는 것을 이곳을 통해서 간편하게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올해 9월에 도쿄로 여행 갑니다. 도쿄 여행 준비 차원에서 써니뱅크와 한화손해보험이 마련한 해외여행보험의 보험료를 계산했습니다. 그랬더니 쏜살같이 보험료가 계산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써니뱅크 앱에서 보험료를 바로 계산할 수 있는 것과 더불어 3분이면 가입도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더욱이 보험료가 저렴하기 때문에 가입에 대한 부담감을 전혀 느끼지 못했습니다. 아직 도쿄 여행이 5개월 남았습니다만, 여행이 임박한 시점에서는 써니뱅크 앱을 통해서 환전 및 여행자 보험 가입을 모두 할 예정입니다.
최근 해외여행을 떠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추세 속에서 '어떻게 하면 해외여행 알차게 준비할 수 있을까?' 고민하는 사람이 많을 것으로 짐작됩니다. 환전 및 여행자 보험 가입을 어디서 어떻게 하면 되는지 말입니다. 환전 및 여행자 보험 가입은 해외여행갈 때 필수적으로 해야 할 일입니다. 두 가지를 써니뱅크 앱을 통해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은 써니뱅크와 함께할수록 좋습니다.
'본 포스팅은 한화손해보험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심의필-제2017-300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