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오상진 나이, 김소영 아나운서 결혼 주목받다

오상진 나이 및 김소영 아나운서 결혼을 주목하는 사람들이 있을 것입니다. 두 사람은 오는 4월 30일 결혼 예정입니다. 2년 열애 끝에 결혼에 골인하게 됐습니다. 오상진 김소영 아나운서 결혼 이슈는 전현직 아나운서 부부 조합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끕니다. 한때는 오상진이 MBC 아나운서였기 때문에 선후배 관계이기도 했습니다. 오상진 나이 그리고 김소영 아나운서 나이 살펴보면 의외로 서로의 연령대 차이가 있는 것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오는 4월 30일 두 사람의 결혼이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끌것입니다.

 

 

[사진 = 오상진은 지난 2월 2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김소영 아나운서와의 결혼 소감을 올렸습니다. (C) 오상진 인스타그램(instagram.com/sangjinoh)]

 

전현직 아나운서 부부 조합은 오상진 김소영 아나운서 결혼(4월 30일 예정) 이전에도 있었습니다. 지난 3월 16일 결혼했던 조우종 정다은 부부였습니다. 조우종은 전 KBS 아나운서이자 프리랜서 방송인이며 정다은은 KBS 아나운서입니다. 이번 달에는 전 MBC 아나운서(오상진)와 현 MBC 아나운서(김소영)의 결혼이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끌게 됐습니다. 오상진도 조우종처럼 방송사 아나운서 시절에 대중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었다는 점에서 그의 결혼이 커다란 이슈가 될 전망입니다.

 

 

조우종 정다은 부부의 탄생 및 오상진 김소영 아나운서 결혼 맺어지는 것을 보면 방송사 아나운서 경력이 있는 남자 프리랜서 방송인이 많은 인기를 얻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김성주(전 MBC 아나운서) 전현무(전 KBS 아나운서)는 예능 프로그램 MC 분야에서는 탑에 있는 인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예능 프로그램에서는 MC 활약이 중요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말을 잘하는 아나운서의 경쟁력이 큽니다. 오상진과 조우종도 김성주와 전현무처럼 방송인으로서의 활약이 기대되는 인물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오상진은 아나운서 방송인 최초로 얼마 전 YG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하며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끌었습니다. YG엔터테인먼트는 국내 정상급 기획사입니다. 많은 사람들의 인기를 얻는 가수와 배우들이 많은 곳인 것과 더불어 유병재, 안영미 영입으로 화제를 끌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오상진이 YG엔터테인먼트와 인연을 맺은 것을 보면 그의 방송계 활약이 앞으로 더 커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사진 = 오상진은 JTBC <차이나는 클라스-질문 있습니다>에 출연중입니다. (C) JTBC 차이나는 클라스-질문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학생 명부(tv.jtbc.joins.com/jtbclecture)]

 

오는 4월 30일 오상진 김소영 아나운서 결혼식 대중적으로 뜨거운 관심을 끌 것으로 보입니다. 오상진이 그동안 많은 사람들의 호감을 얻었던 방송인이었기 때문에 더욱 그럴 것입니다. 프리랜서 방송인에게는 대중적인 인지도가 중요하다는 점에서 오상진 결혼 이슈의 파급력이 커진다면 그에게는 득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김소영 아나운서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이제는 오상진 아내로 주목받기 때문입니다. 열애 이전까지는 오상진과 선후배 관계였으나 이제는 부부 관계가 될 예정입니다.

 

 

오상진 나이 만 37세입니다. 1980년 2월 15일생으로 알려졌으며 2005년 MBC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한 뒤 여러 프로그램을 맡으며 대중적인 인지도를 얻었습니다. 김소영 아나운서 나이 만 29세입니다. 1987년 10월 22일생으로 알려졌으며 오는 10월 22일 이후에는 만 30세가 됩니다. 한국식 나이로는 오상진 김소영 아나운서 이미 30대입니다. 의외로 오상진 김소영 아나운서 나이 차이가 어느 정도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만 나이 기준으로는 8세 차이, 10월 22일 이후에는 7세 차이가 됩니다.

 

김소영 아나운서는 2012년 MBC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했으나 그 이전부터 아나운서로 활동한 경험이 있습니다. 2010년 OBS 경인방송 아나운서가 되면서 아나운서 경험을 쌓은 뒤에 2년 뒤 MBC로 진출했습니다. 1년 뒤인 2013년에는 오상진이 MBC를 떠나 프리랜서 방송인으로 전환했던 것을 지켜봤을지 모를 일이겠죠.(그때는 같은 MBC 아나운서였으니까요.) 이제는 자신의 선배 오상진 아나운서와 부부가 됐습니다.

 

 

[사진 = 김소영 MBC 아나운서는 2015년 MBC 일밤 복면가왕에서 비 내리는 호남선 닉네임으로 출연했던 인물입니다. (C) 김소영 공식 인스타그램(instagram.com/mochi_1022)]

 

 

[사진 = 김소영 아나운서는 MBC 일밤 복면가왕의 8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 복면가왕 죠스 테이와 맞대결 펼쳤던 인물입니다. 사진은 복면가왕 죠스의 모습이 담겨있는 2016년 복면가왕 달력입니다.]

 

 

[사진 = 오상진은 MBC 아나운서 출신의 프리랜서 방송인이며 김소영 아나운서는 현 MBC 아나운서입니다. 사진은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MBC 건물 모습입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오는 4월 30일 오상진 김소영 아나운서 결혼 예정입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4월 30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오상진은 4월 5일 MBC 예능 프로그램 <황금어장 라디오스타>(이하 라디오스타)에 등장합니다. 라디오스타에서는 장윤정, 홍진영, 신영일과 함께 출연합니다. 오상진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보이는 이유는 이번 달 30일에 김소영 아나운서와 결혼하는 것과 더불어 그의 전 직장이 MBC였기 때문입니다. 한때는 MBC 아나운서로 활약했으나 이제는 방송인으로서 MBC 인기 예능 프로그램 게스트로 등장하게 됐습니다.

 

오상진의 MBC 예능 프로그램 출연은 상징성이 있다고 봅니다. 4년 만에 친정으로 돌아와서 방송을 하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김성주가 MBC <일밤 아빠 어디가> 출연 및 <일밤 복면가왕>을 진행하면서 다시 MBC에 돌아왔던 것처럼 과연 오상진이 라디오스타에 이어 MBC 프로그램에 또 출연하며 시청자들의 주목을 받을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