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안산웨딩홀 추천, 디케이컨벤션 직접 가봤더니?

안산웨딩홀 추천 한다면 지하철 4호선 고잔역과 가까운 디케이컨벤션 꼽을 수 있습니다. 이곳만의 특색 넘치는 결혼식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신랑과 신부, 양가 부모님, 친구와 친척, 지인 등에 이르기까지 많은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매력이 충분합니다. 화려한 꽃 장식과 깔끔한 테이블 장식 또한 매력적입니다. 식장의 분위기를 화사롭게 합니다. 사람의 기분을 좋게 하는 것 같아요. 이러한 특징을 놓고 보면 안산웨딩홀 추천 장소로 꼽기 좋습니다. 디케이컨벤션 매력을 전합니다.

 

 

제가 안산웨딩홀 디케이컨벤션 방문한 이유는 친구 결혼식에 참석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저의 집이 서울에 있습니다만 친구가 결혼식 올리기 때문에 안산까지 내려와서 결혼식 참석하는 것에 따른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안산웨딩홀 디케이컨벤션이 고잔역에서 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고잔역 1번출구에서 도보 7~8분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잔역에서 역접근성이 좋은 디케이컨벤션 도착이 전혀 부담스럽지 않았습니다.

 

안산웨딩홀 디케이컨벤션 도착했을 때 사람들이 주차장쪽에서 나오는 모습을 봤습니다. 그래서 주차장이 어떤지 가봤더니 넓더군요. 알고보니 디케이컨벤션 주차공간 700~1,000대 확보되었다고 합니다. 이곳은 근처에 있는 공영 주차장을 사용할 수 있어서 다른 웨딩홀에 비하면 주차하는 것이 까다롭지 않은 특징이 있습니다. 제가 예전에 어떤 분의 차를 타고 웨딩홀 갔을 때 주차할 공간이 마땅치 않아서 시간이 꽤 지연되었던 기억이 있는데 디케이컨벤션은 주차 공간 확보가 충분했습니다. 자동차로 디케이컨벤션 방문하는 분이라면 주차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디케이컨벤션 건물은 지하 1층부터 지상 6층까지의 규모로 마련됐습니다. 다른 웨딩홀처럼 따로 상점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웨딩홀로서의 기능을 충분히 다할 수 있습니다. 보다 여유롭고 쾌적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것이 단독 건물의 이점이라고 할 수 있겠죠.

 

 

저는 디케이컨벤션 5층에 있는 '칼리스타 홀'로 향했습니다. 친구가 이곳에서 결혼식 올렸습니다. 마침 제가 갔을 때는 친구 결혼식 이전에 식을 치른 신랑신부가 친구분들과 단체 사진을 촬영했습니다. 그런데 저의 눈길을 사로잡은 존재가 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버진로드(virgin road) 앞에 있는 화려한 꽃 장식이었습니다. 꽃이 주로 앞쪽으로 집중된 것이 흥미로웠습니다. 아름다운 꽃이 서로 모여있는 모습이 보기 좋았어요. 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곳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하더군요. 심지어 장년층에 있는 분 중에서는 '피처폰'으로 기념 사진을 찍기도 했습니다. 하객분들이 만족감 느끼는 모습을 보면서 디케이컨벤션 안산웨딩홀 추천 할만한 곳임을 실감했습니다.

 

테이블 가운데 위에는 꽃 장식이 마련됐습니다. 꽃이 정말 곱더군요. 어느새 저의 기분이 저절로 좋아졌습니다.

 

 

테이블에 있는 그릇과 컵 정돈이 깔끔하게 잘 되었네요.

 

 

안산웨딩홀 디케이컨벤션 5층 칼리스타 홀의 하이라이트는 천장이었습니다. 마치 수천개의 별이 내려오는 듯한 천장 조명이 멋있었습니다. 천장 높이가 꽤 있기 때문에 칼리스타 홀이 더욱 웅장하게 느껴졌습니다.

 

 

이곳은 리모델링한지 1년 정도 되었기 때문에 이렇게 세련된 인테리어를 자랑합니다. 시설 또한 깨끗해서 좋았고요.

 

 

칼리스타 홀 뒤에는 뭔가 특이한 존재를 봤습니다. 저 곳이 무엇인지는 머릿속으로 대충 예상했습니다.

 

안산웨딩홀 디케이컨벤션에 오면 축의금에 대하여 고민할 필요 없습니다. 축의금 봉투가 따로 마련되었기 때문입니다. 봉투를 따로 챙길 필요 없어서 좋았습니다.

 

 

드디어 결혼식이 임박했습니다.

 

 

5층은 악기 연주를 하는 분들의 공간이 따로 마련됐습니다.

 

 

일반적으로 신랑신부는 식장 뒤에서 등장합니다. 그런데 이곳에서 신랑이 나타난 장소는 다름 아닌 앞쪽이었습니다. 갑자기 식장 앞에 있는 스크린이 열리면서 등장하더군요. 참으로 파격적인 결혼식 진행이 펼쳐졌습니다. 그보다 더 파격적이었던 것은 바로?

 

신부가 위에서 등장합니다. 그것도 리프팅을 타고 내려옵니다. 리프팅은 신부가 희망 할 경우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리프팅을 이용하게 된다면 신부가 더욱 뜻깊은 결혼식을 보내는 것과 더불어 많은 사람들이 더욱 특색 넘치는 결혼식을 구경하게 됩니다.

 

 

신랑신부가 버진로드 입장하는 과정에서 천장에 있는 조명 밑을 통과할 때의 모습을 담아봤습니다. 정말 멋진 장면이네요.

 

5층에 있는 신부대기실 모습입니다. 넓은 공간과 더불어 예쁜 꽃이 있어서 매력적입니다.

 

6층에 올라갔더니 폐백실이 있었습니다. 깔끔하게 정돈된 모습이 돋보였습니다.

 

 

이번에는 4층에 있는 '엘라시아 홀'로 향했습니다. 안산웨딩홀 디케이컨벤션에서 결혼식 치르는 장소가 한 곳 더 있다는 얘기를 들었기 때문에 과연 이곳에서는 결혼식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한 번 살펴보기로 했습니다.

 

4층 엘라시아 홀에서도 버진로드 앞에 꽃들이 아름답게 장식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싶은 사진을 찍을 수 있었어요.

 

 

버진로드 양 옆에는 꽃과 촛불이 아기자기한 모습으로 나열됐습니다. 엘라시아 홀이 버진로드에 많이 신경썼더군요.

 

하객들이 앉을 테이블 인테리어 또한 예사롭지 않았습니다. 깨끗하고 예쁘면서 화려한 장식이 돋보였습니다. 4층 엘라시아 홀은 감성적인 매력이 눈에 띄는 곳이었습니다.

 

 

좌우 벽면에는 별을 포함한 여러가지 무늬가 엘라시아 홀의 분위기를 즐겁게 띄웠습니다.

 

 

결혼식이 진행되기 이전에는 신랑신부의 결혼 기념 사진이 전광판을 통해 한 장씩 공개됐습니다. 그것도 신나는 분위기의 음악과 함께 말입니다.

 

 

엘리시아 홀에서는 신랑이 전광판 가운데에서 등장했습니다. 신부에게 전해줄 부케와 함께 말입니다.

 

 

신부는 뒤에 있는 계단에서 등장했네요.

 

 

신랑이 신부에게 한 쪽 무릎을 꿇고 부케를 건냈습니다.

 

 

신랑신부가 버진로드쪽으로 입장할 때 결혼을 축하하는 의미의 축포가 터졌습니다.

 

 

신랑신부가 입장했을 때 전광판에 빨간색 장미가 나타난 모습이 예뻐보였습니다.

 

 

신랑신부가 맞절을 할 때는 전광판에 천사 날개 모습이 나왔습니다. 전광판이 결혼식 순서에 따라 특별하게 연출되는 모습이 흥미롭게 느껴졌습니다.

 

 

신랑신부가 예물 교환할 때는 전광판에 예물 모습이 나오더군요. 결혼식을 바라보는 입장에서는 4층 엘리시아 홀에서 결혼식이 진행되는 모습이 재미있게 느껴졌습니다. 이렇게 디케이컨벤션은 4층 엘리시아 홀, 5층 칼리스타 홀에서 진행되는 결혼식이 특색 넘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서로 다른 매력을 지닌 4층과 5층의 결혼식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3층에는 연회장이 있습니다. 좌석이 무려 2,000석 이상이나 되더군요. 한 눈에 봐도 연회장이 넓어서 빈 자리를 찾기 좋았습니다. 인테리어 또한 깔끔해서 마음에 들었네요.

 

디케이컨벤션 연회장에서 여러가지 음식을 먹으면서 오랜만에 맛있는 식사를 했습니다. 초밥, 고기, 샐러드, 과일, 치킨, 케이크, 빵, 식혜, 요거트를 골고루 먹었네요. 즐거운 결혼식에 왔다는 것을 실감하게 됩니다.

 

*디케이컨벤션(구 경복궁웨딩홀) 공식 홈페이지 : 바로 가기

 

안산웨딩홀 디케이컨벤션은 경기도 안산시 고잔동 520-2에 위치한 곳으로서 지하철 고잔역 1번출구와 가깝습니다. 접근성이 좋기 때문에 많은 하객들이 쉽게 찾을 수 있는 곳입니다. 더욱이 디케이컨벤션은 단독 건물이기 때문에 주차장과 연회장이 넓은 것과 더불어 결혼식을 올릴 수 있는 홀이 2곳(4층 엘리시아 홀, 5층 칼리스타 홀)이나 됩니다. 디케이컨벤션에서 많은 신랑신부가 결혼식을 올린다는 것은 그만큼 이곳이 안산웨딩홀 추천 할만한 가치가 충분한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좋은 웨딩홀에 가보길 잘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