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진달래, 강력한 노래 고수 느낌이 난다

복면가왕 진달래 정체 솔직히 누군지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1라운드까지만을 놓고 보면 딱히 특정 인물이 떠오르지 않습니다. 그녀가 1라운드에서 정체를 완전히 감춘 것인지 아니면 많은 사람들에게 익숙하지 않은 연예인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복면가왕 진달래 출연자가 과연 누군지는 알 수 없으나 이번 경연에서 주목해야 할 인물 중에 한 명이 아닌가 싶습니다. 노래 실력이 뛰어난 것을 봐선 이번 경연의 다크호스가 아닌가 싶습니다.

 

 

[사진 = 복면가왕 진달래 (풀 닉네임은 2017 미스코리아 진달래) 출연자는 벅스 앱에서 진행된 52대 복면가왕 결정전 '복면가왕으로 예상하는 후보를 선택!'에서 득표율 3% 기록했습니다.(3월 25일 기준) (C) 벅스 앱]

 

복면가왕 진달래 출연자는 52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두 번째 조에서 복면가왕 개나리 제이민과 함께 아름다운 강산 (원곡 : 이선희)이라는 노래로 듀엣곡 맞대결을 펼쳤습니다. 파워풀하게 노래를 부르는 것과 더불어 몸짓에서 리듬감을 자연스럽게 타는 모습을 보면 연령대가 어느 정도 있는 인물이 아닌가 싶은 개인적인 생각이 듭니다. 목소리를 딱 들어봐도 나이가 어린 인물 같지 않아 보였습니다. 무대에서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인상 깊게 느껴졌습니다.

 

 

"진달래님은 온몸으로 노래를 하시고, 그냥 음악의 몸 자체에 저 사람의 영혼 자체가 녹아 있어요. 이 음악에. 진달래님은 에너지와 파워로 노래를 했다면 개나리님은 아주 연약하면서 그 안에 더 강력한 파워, 흔들리지만 절대 부러지지 않는 유연함을 가지고 있는 그런 노래 실력을 가지고 계셨어요." (조장혁)

 

52대 복면가왕 결정전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조장혁은 복면가왕 진달래, 복면가왕 개나리 출연자의 노래 성향에 대하여 이러한 차이가 있다는 것을 쉽게 설명했습니다. 복면가왕 시청하셨던 분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말입니다. 이를 통해 복면가왕 진달래 출연자가 무대에서 얼마나 열정적으로 노래를 하는지 딱 느껴졌습니다. 물론 복면가왕 개나리 제이민도 빼어난 가창력을 발휘했지만, 스튜디오에 있던 판정단 중에서는 복면가왕 진달래 출연자의 노래에 더 매력을 느꼈던 것으로 보입니다. 그 결과 복면가왕 진달래 출연자가 1라운드에서 57표 : 42표로 이겼습니다. 특히 아름다운 강산이라는 노래의 원곡이 파워풀하기 때문에 복면가왕 진달래 출연자에게 더 어울렸던 노래가 아닌가 싶은 생각을 해봅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개인적으로는 복면가왕 진달래 출연자가 2라운드에서 어떤 성향의 노래를 부를지 기대하고 있습니다. 1라운드처럼 강력하고 힘이 넘치는 모습으로 노래를 부를지 아니면 1라운드와 전혀 다른 스타일로 노래를 부를지 주목됩니다. 전자가 좋을지 아니면 후자가 최적의 선택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복면가왕 진달래 정체 알 수 없으니까요. 그럼에도 2라운드에서도 1라운드처럼 충분한 실력을 발휘하지 않을까 싶은 느낌이 듭니다. 그런 점에서 복면가왕 진달래 출연자는 52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 두드러진 활약을 펼칠지 모를 강력한 노래 고수일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물론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지만요.

 

 

복면가왕 진달래 출연자 향한 연예인 판정단 소감을 들어보면 그녀를 연배가 꽤 있는 인물로 바라보는 느낌입니다. 만약 복면가왕 진달래 출연자의 연령대가 꽤 있다면 아마도 노래 경력이 상당하지 않을까 싶은 예감이 듭니다. 만약 가수라면 오래전부터 노래를 해왔겠죠. 1라운드에서 노래를 부를 때의 몸짓을 봐도 젊은 여가수들의 몸짓보다 더 크게 움직이는 것 같았습니다. 오랫동안 노래를 불러봤던 가수이거나 또는 노래와 관련된 직업을 갖고 있는 인물이 아닌가 짐작됩니다.

 

노래 경력이 풍부한 가수의 특징은 가창력으로 자신의 매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복면가왕 진달래 출연자는 복면가왕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더욱 인상에 남을 가창력을 발휘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경연 결과를 떠나서 마치 '나는 이렇게 노래를 부를 줄 안다'는 뉘앙스를 노래로 충분히 말해주지 않을까 싶네요.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페이스북 메인 (C) facebook.com/mbcmasksingers]

 

 

[사진 = 복면가왕 진달래 출연자가 1라운드 경연을 치르는 모습을 지난 3월 19일 MBC 일밤 복면가왕 방영분을 통해 볼 수 있었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3월 19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MBC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52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결과]

 

다만, 복면가왕 진달래 출연자가 누군지는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지금까지 복면가왕에서는 웬만한 노래 고수는 1라운드 경연을 치르고 난 뒤에는 저를 비롯한 시청자들이 그 출연자의 정체를 짐작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복면가왕 진달래 과연 누군지 알 수 없습니다. 제가 잘 모르는 연예인일 수도 있고, 아니면 그녀가 1라운드에서 자신의 정체를 잘 속인 것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이것만은 분명합니다. 복면가왕 진달래 노래 잘 부르는 인물이라는 것 말입니다. 복면가왕이 가수 경력이나 나이에 관계없이 오직 목소리 하나만으로 노래 고수를 가리는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복면가왕 진달래 출연자가 복면가왕 취지에 맞는 인물이 아닌가 싶은 느낌이 듭니다. 어쩌면 52대 복면가왕 결정전을 계기로 복면가왕 진달래 출연자가 사람들에게 더욱 알려지지 않을까 싶은 생각을 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