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택배신청, 편의점택배 예약 정답인 까닭

택배신청 어디서 하면 좋을까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겁니다. 택배를 보내야 하는데 어느 업체를 이용해야 할지 혹은 어디서 보내야 할지 궁금증 느끼기 쉽습니다.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서 택배를 '받는' 경우는 흔했으나 누군가에게 택배를 '보내는' 것은 흔치 않은 일입니다. 택배신청 어떻게 해야 하는지 충분히 궁금증 느낄만합니다. 택배는 되도록이면 CVSnet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편의점택배 예약 통해서 택배신청 하면 운임비 아낄 수 있다는 점에서 이득입니다.(회원 예약을 통해 가능)

 

 

GS25 및 CU에서는 CVSnet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 이용 가능합니다. 즉, 편의점에서 택배를 보낼 수 있습니다. 택배를 보내기 위해 멀리까지 이동하거나 또는 방문택배를 통해서 택배기사가 올 때까지 기다릴 필요 없이 GS25 및 CU에서 편의점택배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국 13,000곳 GS25 및 CU 매장에 설치된 포스트박스 단말기를 통해서 택배 접수 가능합니다. 도시 기준으로 GS25 및 CU는 집이나 회사 근처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편의점이기 때문에 택배 보낼 때의 접근성이 좋은 편입니다. 택배신청 및 접수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편의점택배 이용하면서 더욱 좋은 점이 있다면 주말 및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사진에서 보신 것처럼 저는 7월 24일 일요일 오전 0시 51분(사진에서는 아이폰에 나오는 시간이 12:51로 나왔는데 실제로는 오전 0시 51분입니다.) 즈음에 편의점택배 접수했습니다. 일요일 새벽에 택배를 접수했죠. 그것도 제가 취침하기 이전에 말입니다. 만약 편의점택배가 존재하지 않았다면 일요일 새벽에 택배 접수하는 일은 없었을 겁니다. 하지만 세상이 편리해지면서 편의점택배 서비스가 등장하게 되었고 저 같이 일요일 새벽에 택배신청 및 접수 완료하는 사례가 있었습니다.

 

 

매장에서 편의점택배 접수하면서 고민하기 쉬운 부분이 '비회원으로 택배 접수할까? 회원으로 택배 접수할까?'가 아닌가 싶습니다. 아마도 편의점택배 이용 경험이 많지 않은 사람이라면 회원보다는 비회원으로 보내는 것을 선호하지 않을까 싶습니다.(제가 처음에 그랬거든요.) 회원가입이 번거롭게 여겨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편의점택배가 비회원도 택배신청 가능한 것은 어떻게 보면 편리하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편의점택배를 더욱 '스마트하게' 보내고 싶다면 되도록이면 회원접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포스트박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한 뒤에 편의점택배 예약 완료하면 200마일리지(운임비 200원 할인 가능) 적립되기 때문입니다. 운임비를 아끼는데 있어서 편의점택배 예약 편리합니다.

 

 

포스트박스 홈페이지는 PC 및 모바일에서 접속 가능합니다. 특히 모바일의 경우 포스트박스 홈페이지 상단 오른쪽 메뉴 바(가로 줄 3개가 배열된 아이콘)를 누르면 로그인 및 회원가입 포함한 메뉴들이 뜹니다. 이곳을 통해서 로그인 및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완료 후 포스트박스 홈페이지 메인으로 돌아간 뒤에 오른쪽에 있는 '배송정보등록'을 누르면?

 

 

편의점택배 예약 진행되는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택배 보낼 물품정보, 보내는 분, 받는 분 정보를 입력하면서 편의점택배 예약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택배신청 진행할 수 있는 것이죠.

 

 

편의점택배 예약 하면서 택배 보낼 물품의 품목을 꼭 선택해야 합니다. 품목은 의류, 서신/서류, 가전제품류, 과일류, 곡물류, 한약류, 식품류, 잡화/서적, 제주감귤로 나누어집니다.

 

 

만약 의류 선택했다면 의류 우려상품 선택 동의를 해야 합니다. 이용불가상품이 무엇인지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만약 의류 택배 보낼 때 물품가액 100만 원 이상이거나 또는 그 무게가 30Kg 이상이라면 편의점택배 보낼 수 없습니다. 편의점택배는 물품가액 100만 원 이상 및 무게 30Kg 이상, 유리류, 사기류, 아크릴제품, 현금, 신분증, 예술품 등을 보낼 수 없습니다.

 

 

이 사진은 제가 지난해 편의점택배 예약 했을 때 찍었습니다만, 예약을 마치면 "200마일리지가 발급되었습니다."라는 문구가 화면에 뜹니다.

 

 

200마일리지는 편의점택배 보낼 GS25 또는 CU 매장에 있는 포스트박스 단말기에서 쓸 수 있습니다.

 

200마일리지로 이렇게 운임비 2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운임비 3,500원의 택배를 3,300원에 보낼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포스트박스 홈페이지 로그인을 통한 편의점택배 예약 및 회원 접수 통해서 운임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택배신청 할 때 편의점택배 예약 정답임을 알 수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운임비를 줄일 수 있다는 점에서 마음에 듭니다. 또한 택배 예약 시 매장에서 더욱 간편하게 택배 접수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편의점택배는 되도록이면 비회원보다는 회원으로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아울러 편의점택배는 연극, 뮤지컬 공연을 현장에서 직접 관람하는 혜택이 주어지는 문화충전 혜택이 제공됩니다. 편의점택배 이용 후 운송장번호로 문화충전 응모할 수 있으며 본인 운송장으로 응모 가능합니다. 현재 진행중인 2월 문화충전은 2017년 1월 접수건부터 응모 가능하며 당첨자는 1,200명입니다. 2월 문화충전 신청기간은 2월 한달 동안이며 당첨자는 3월 6일 발표됩니다. 2월 문화충전 혜택은 대형뮤지컬티켓 (15명) 공연 티켓 1인 2매 (405명) GS25 모바일 상품권 5천 원권(400명) CU 모바일 상품권 5천 원권(400명) 마련됐습니다. 문화충전 응모는 포스트박스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이 글은 CVSnet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 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