썰전 문재인 출연이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끌게 됐습니다. 2017 대선 지지율 현재 1위가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이기 때문입니다. 문재인 지지율 끊임없이 1위를 질주하는 것과 더불어 2위 경쟁을 하는 후보들과의 격차가 큽니다. 지금 기세라면 문재인 전 대표의 대선 전망이 긍정적입니다. 썰전 문재인 출연 그 자체가 대박일 수 밖에 없는 이유입니다. 그가 썰전에서 어떤 말을 하며 대중들을 사로잡을지 기대됩니다.
[사진 = 2012년 7월 문재인 블로거 간담회에 등장했던 문재인 당시 의원. (C) 나이스블루]
썰전 문재인 출연 성사된 이유는 해당 프로그램에서 대선 특집을 맞이하여 차기 대선 주자들을 초청하는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1탄으로 바른정당 유승민 의원이 출연했으며 방영분이 2월 2일에 공개됐습니다. 2탄으로는 문재인 전 대표가 출연하게 됐습니다. 현재 대선 지지율 1위의 인물이 썰전에 출연하는 모습을 오는 2월 9일 오후 10시 50분 JTBC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만약 썰전 문재인 출연 시청률 높다면 문 전 대표가 많은 사람들의 지지를 받고 있음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썰전은 사람들이 즐겨보는 시사교양 프로그램이자 뉴스룸과 더불어 JTBC의 간판 프로그램으로 꼽힙니다. 특히 지난해 가을에 불거졌던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이후로 시청률이 부쩍 늘었습니다. 유시민 작가와 전원책 변호사, 썰전에 출연하는 정치인이 어떤 발언을 하는지 사람들의 관심이 큽니다. 이러한 여론의 관심이 크다 보니 지난주부터 차기 대선 주자가 출연하게 됐습니다. 유승민 의원이 대선 주자중에서 첫 출연했을 때 여론의 높은 주목을 끌었습니다.
이 같은 분위기를 놓고 보면 썰전 문재인 전 대표 출연이 여론의 폭발적인 관심을 끌 것임에 충분합니다. 문재인 전 대표 지지율이 대선 주자 중에서 가장 높기 때문입니다. 얼마 전에는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이 대선 불출마 선언을 하면서 문재인 지지율 독주가 굳건하게 됐습니다. 이러한 분위기에서 썰전 출연하기 때문에 과연 어떤 말을 할지 기대됩니다. 문 전 대표가 대선 지지율 1위라는 것은 그를 향한 사람들의 기대감과 응원이 얼마나 높은지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썰전이라는 인기 TV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것이 그야말로 대박일 수 밖에 없습니다.
[사진 = 문재인 전 대표가 2012년 대선 앞두고 광화문에서 유세하는 모습. 비록 2012 대선에서는 낙선했으나 2017 대선 지지율 1위를 질주하며 대통령 당선에 두 번째 도전을 하게 됐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실, 썰전 문재인 등장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었습니다. 지난해 11월 24일 썰전 방영분을 통해 문재인 전 대표의 전화 인터뷰가 공개됐습니다. 유시민 작가와 전원책 변호사가 토론을 하는 과정에서 문재인 전 대표의 전화 인터뷰가 성사됐습니다. 당시 문재인 전 대표는 박근혜 대통령이 물러나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그 외에도 다른 말들을 했습니다만, 썰전 전화 인터뷰가 사람들의 눈길을 끌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만큼 문재인 썰전 출연은 대중적인 화제성이 큽니다.
썰전 문재인 출연을 통해 가장 관심을 가져야 할 존재가 있다면 공약입니다. 어떤 공약으로 2017 대선에 임하는지 썰전을 통해 확실하게 알 수 있을 듯합니다. 문재인 전 대표가 2017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하지 않았습니다만, 야권의 유력 대선 후보이기 때문에 대통령 당선 시 어떤 공약을 실행할 것인가에 대한 구상을 세웠을 것으로 짐작됩니다. 만약 문 전 대표가 자신의 공약을 썰전에서 전파하면 사람들의 주목을 끌지 않을까 싶습니다.
더욱이 문재인 지지율 1위라는 점에서 대선 지지율 가장 높은 인물의 공약이 무엇인지 썰전을 통해 들어보려는 사람이 많을 것입니다. 저도 그중에 한 명이고요. 만약 다음 대통령이 문재인 전 대표일 경우 그의 공약이 현실화 될 가능성이 어느 정도 있을 것입니다. 썰전에서 문재인 전 대표가 어떤 공약으로 대선에 임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공약이 사람들의 삶에 어떤 영향을 줄지, 실현 가능성 여부 등을 파악할 수 있겠죠.
[사진 =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이후 많은 사람들은 매주 토요일 저녁에 광화문과 서울광장 일대에서 진행되는 촛불집회에 참여했습니다. 참고로 지난 주 토요일에는 문재인 전 대표가 촛불집회에 참가했습니다. (C) 나이스블루]
썰전 문재인 출연은 유시민 작가와 전원책 변호사와의 연결고리가 뚜렷한 특징이 있습니다. 유시민 작가는 문재인 전 대표와 더불어 참여정부 시절에 주요 요직을 담당했습니다. 문재인 전 대표가 청와대 민정수석비서관, 시민사회수석비서관, 비서실장으로 활약했다면 유시민 작가는 2006년 2월부터 2007년 5월까지 보건복지부 장관을 맡았습니다.
또한 문재인 전 대표와 전원책 변호사는 경희대학교 법대 동문입니다. 문 전 대표가 선배, 전 변호사가 후배입니다. 그럼에도 두 사람의 정치적인 성향은 다릅니다. 전원책 변호사가 문재인 전 대표에게 어떤 질문을 할지 주목됩니다. 유시민 작가, 전원책 변호사, MC 김구라와 함께 토크를 하는 문재인 전 대표의 모습을 썰전에서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