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택배비, 편의점택배 비용 합리적인 까닭은?

택배비 합리적인 가격을 기대하는 사람이라면 편의점택배 비용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경제적인 가격에 책정되었기 때문입니다. 택배 무게가 적게 나가는 물건이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택배비 향한 부담을 덜을 수 있습니다. 택배를 보내는 사람이라면 택배비 얼마인지 관심을 기울이기 쉽습니다. 사람들은 일상생활을 보내면서 돈을 지출하는 비용에 민감하기 때문입니다. 그런 점에서 합리적인 비용에 책정된 편의점택배 경쟁력이 충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GS25와 CU에서 이용할 수 있는 CVSnet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의 택배비 '최소 2,600원 부터' 입니다. 2,600원은 동일권 기준으로 0g~350g에 속하는 무게의 택배를 보낼 때의 운임비입니다. 이 정도의 택배비는 참으로 합리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적은 무게의 택배 보낼 때의 택배비 부담이 크지 않기 때문입니다. 편의점택배가 GS25 및 CU 매장에 있는 포스트박스 단말기에 '최저 운임료 2,600원 부터'라는 메시지를 강조한 것을 보면(해당 메시지 유무는 매장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택배비 향한 경쟁력이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한국의 민생경제가 체감적으로 좋지 않다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실 겁니다. 물가 인상에 대한 언론 보도가 나올 때마다 피곤함을 느끼게 됩니다. 이렇다 보니 가성비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트렌드로 떠올랐습니다. 일반 식당에서 먹을 수 있는 음식에 비해 가격이 낮은 편의점 도시락이 인기를 끌거나 중저가 및 보급형 스마트폰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가 나름대로 존재하는 것을 봐도 말입니다. 무언가를 구입할 때 돈을 많이 지출하는 것을 부담스러워하는 소비자들의 심리가 뚜렷하게 반영되는 추세입니다.

 

이러한 한국의 사회적인 분위기에서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택배 서비스가 있습니다. CVSnet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입니다. 택배비 경제적으로 책정되었기 때문입니다. '무게별 합리적 가격'을 내세우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 가격 부담을 적게 느낄만합니다. 편의점택배 비용 어떤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편의점택배 비용 0g부터 1kg까지의 택배비 구간이 총 9구간으로 나누어집니다. 무게별 가격이 세부적으로 책정되었기 때문에 합리적이라고 봐야 합니다. 택배 무게 550g과 650g의 택배비 다른 것을 봐도 말입니다.(동일권 기준으로 각각 3,300원/3,400원) 아울러 택배 무게가 900g을 넘어도 동일권 기준으로 4,000원을 넘지 않습니다. 택배비 부담이 덜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반면 1kg부터 30Kg까지의 택배비 구간은 0g~1kg 택배비와 달리 구간 별 무게 차이가 점점 커집니다. 이는 편의점택배의 og~1Kg의 택배비 구간이 얼마나 세부적인지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그러면서 편의점택배 보내는 사람들 중에서 무게가 적은 택배를 보내는 사람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무게가 적은 택배를 보낸다면 경제적인 택배비 기대하기 쉽습니다. 이러한 점에서 편의점택배 비용 경쟁력이 얼마나 좋은지 알 수 있습니다.

 

 

동일권, 타권, 제주권에 따른 택배비 차이가 존재하는 이유는 지역 별 거리 때문입니다. 편의점택배는 '수도권(서울, 인천, 경기)/강원권/충남권(대전)/충북권/전북권/전남권(광주)/경북권(대구)/경남권(부산, 울산)/제주권'으로 권역을 나누었습니다. 같은 권역은 동일권이 되며 서로 다른 권역은 타권이 됩니다. 만약 서울에서 인천까지 택배를 보낸다면 동일권 금액이 적용되며 인천에서 부산으로 택배를 보내면 타권 금액이 적용됩니다.

 

 

이쯤에서 택배비 아끼는 방법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편의점택배는 마일리지가 적용됩니다. 포스트박스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한 뒤에 회원으로서 택배 예약을 하면 200마일리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200마일리지로 운임비 200원 아낄 수 있습니다.

 

 

택배 예약할 때는 가급적이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로그인 완료 이후 포스트박스 메인 화면에서 배송정보등록 누르면?

 

 

택배 예약하는 페이지가 뜹니다. 물품정보 등을 기입하면 됩니다.

 

 

택배 예약 완료하면 이렇게 200마일리지 발급되었다는 창이 뜹니다. 200마일리지는 매장에서 포스트박스 단말기 다루는 과정에서 마일리지 사용하시면 됩니다. 아울러 포스트박스 홈페이지(PC 및 모바일 접속 가능)에서 택배 예약하면 매장에서 더욱 간편하게 접수할 수 있습니다.

 

 

편의점택배의 장점은 이뿐만이 아닙니다. GS25 및 CU 매장에서 택배 접수했다면 문화충전 응모를 통해 연극, 뮤지컬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문화충전 당첨되면 연극이나 뮤지컬 같은 공연을 관람하거나 또는 편의점(GS25 또는 CU) 모바일 상품권 5천원권을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공연 관람의 경우 포스트박스 홈페이지 문화충전 목록에 있는 연극 및 뮤지컬 공연들 중에서 마음에 드는 공연을 응모하시면 됩니다. 운송장 번호당 1회 참여 가능하며 유효기간은 2017년 1월 접수건부터입니다.

 

편의점택배 문화충전은 회원과 비회원 모두 응모 가능합니다. 다만, 본인 운송장으로만 응모하셔야 합니다. 2017년 2월 문화충전 신청 기간은 2월 한달 동안이며 당첨자는 오는 3월 6일 발표 예정입니다. 2월 문화충전 혜택은 대형뮤지컬티켓 (15명) 공연 티켓 1인 2매 (405명) GS25 모바일 상품권 5천원권 (400명) CU 모바일 상품권 5천원권 (400명)이 마련됐습니다. 2017년 1월 이후 편의점택배 보냈던 분들 중에서 운송장을 지금도 보관중이라면 2월 문화충전 응모에 대하여 관심을 가질만합니다.

 

*이 글은 CVSnet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 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