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좋다 이용식 출연이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개그맨 이용식 많은 사람들에게 친숙한 인물입니다. 개그맨 활약만 '무려' 43년차(1975년 데뷔)이며 나이가 65세입니다. 이미 환갑을 넘었습니다. 사람이 좋다 이용식 일상생활을 통해서 그의 최근 근황을 알 수 있을 듯합니다. 이용식은 얼마 전 MBC 일밤 복면가왕 출연으로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끌었습니다. 이번에는 사람이 좋다 이용식 출연을 통해서 현재 근황을 더욱 자세히 알 수 있을듯 합니다.
[사진 = 이용식 (C) MBC 사람이 좋다 공식 홈페이지 메인(imbc.com/broad/tv/culture/peoplegood)]
사람이 좋다 이용식 방영분은 오는 2월 5일 오전 8시 MBC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개그맨으로 활약한지 올해 43년차가 된 이용식 삶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용식은 오랫동안 수많은 TV 프로그램에 출연했던 개그맨입니다. '한국에서 개그맨 이용식 모르는 사람이 과연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친숙합니다. 별명이 '뽀식이 아저씨'로 잘 알려졌죠. 그동안 TV에서의 활약이 두드러졌던 이용식이 어떤 삶을 보내는 개그맨인지 사람이 좋다 이용식 출연을 통해서 알 수 있을듯합니다.
무엇보다 이용식 복면가왕 출연했던 때가 떠올랐습니다. 이용식은 지난 47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 복면가왕 짜장면 닉네임으로 출연했습니다. 47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에서 복면가왕 짬뽕 설운도와 맞붙었습니다. 비록 설운도에게 밀렸으나 '가수 vs 비 가수' 맞대결 치고는 표 차이가 크지 않았습니다. 40표 : 59표로 이용식이 선전했습니다. 이용식 최선을 다해서 노래를 부르는 모습이 인상 깊었죠. 이 때문에 예상보다 더 많은 표를 받을 수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런 것을 보면 이용식이 43년차 개그맨이자 MBC 코미디언 공채 1기 출신임에도 방송에서 좋은 모습 보여주기 위해 얼마나 열심히 노력하는지 무대에서의 노래를 통해 알 수 있었습니다. 이용식의 직업이 노래를 하는 것이 아님에도 그는 열성적으로 노래를 불렀습니다. 지금도 그의 열정이 불타오릅니다. 그런 마음이 있었기에 지금도 현역 개그맨으로서의 활동을 이어가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사진 = 이용식은 2017년 1월 8일 일요일 MBC 일밤 복면가왕 방영분에 등장했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7년 1월 8일을 가리킵니다.]
이용식 복면가왕 출연하면서 정체 공개하기 이전에 그를 알아봤던 연예인이 있었습니다. 배우 최민용은 "대단하신 선배님이 나오셨네요. 처음 나오셨을 때부터 저는 알았거든요. 제가 유치원 때 그때부터 뵙고, 따라하고, 흉내내고 그런 존재이시죠. 저 분은. 서 계셨을 때나 특유의 액션이 있거든요. 손동작이라던지. 어렸을때부터 뵈면서 자랐습니다. 감사합니다"라며 인사까지 했습니다. 최민용의 언급을 보면 그가 복면가왕 짜장면 이용식 정체를 알아챘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 정도로 이용식이 한국의 많은 사람들에게 익숙한 연예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현재는 모든 축구 경기나 농구 경기나 전반전 후반전이 있잖아요. 지금 저는 연장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경기의 하이라이트 결정적인 건 연장전에서 이루어진다. 그래서 나름대로 전후반전보다 열심히 살고, 열심히 활동하고 그러고 싶습니다." (이용식)
이용식은 복면가왕에서 자신의 정체를 공개한 뒤에 이러한 말을 했습니다. 특히 연장전 언급했던 발언을 보면 나이 65세임에도 쉬지 않겠다는 의지를 복면가왕에서 드러냈습니다. 개그맨으로서 열심히 활동하겠다는 뜻이죠. 이 부분에서 이용식의 열정을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 하루에 수없이 일을 쉬고 싶은 생각을 합니다. 그런데 저보다 나이가 훨씬 많은 분이 복면가왕에서 열심히 노래를 부르면서 앞으로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공개적인 언급을 하는 것을 보면 그 열정이 정말 놀랍더군요. 사람이 좋다 이용식 출연을 통해 그의 인간적인 삶을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진 = 이용식은 47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 복면가왕 짜짱면 닉네임으로 출연했습니다. 사진은 짜장면 모습들입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MBC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47대 복면가왕 결정전 결과 정리]
개그맨 이윤석은 복면가왕에서 이러한 말을 한 적이 있습니다. 연예계 경조사에서 가장 많이 마주치는 사람이 이용식이라고 했습니다. 이용식이 좋은 사람이라는 것을 강조했던 것이죠. 그런 것을 보면 사람이 좋다 이용식 출연이 더욱 기대됩니다. 그가 어떤 삶을 보내는 개그맨인지 알 수 있으니까요. 어쩌면 많은 사람들이 알지 못했던 이용식의 인간적인 모습을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사람이 좋다는 유명인의 진솔한 삶을 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서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2017년 이후를 기준으로 지난 1월 8일 방영분에서는 가수 겸 방송인 하하, 1월 15일 방영분에서는 개그맨 오정태, 1월 22일 방영분에서는 배우 김민정, 1월 29일 방영분에서는 가수 조승구 출연했습니다. 2월 5일 방영분에서는 개그맨 이용식 출연합니다. 벌써부터 이용식 출연하는 방송을 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