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베짱이, 유성은 노래 잘하는 가수 입증

복면가왕 베짱이 유성은 정체가 공개됐습니다. 그녀는 지난 1월 29일 MBC 일밤 복면가왕을 통해서 자신의 정체를 알렸습니다. 48대 복면가왕 결정전 3라운드에서 복면가왕 꽃길 이혁과의 맞대결에서 패한 뒤 가면을 벗게 되었죠. 복면가왕 베짱이 유성은 정체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유성은 노래 잘부르는 가수라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알게 됐습니다. 2라운드와 3라운드에서 불렀던 노래 모두 좋았습니다.

 

 

[사진 = 복면가왕 베짱이 (풀 닉네임은 파티여왕 베짱이) 출연자는 벅스 앱에서 진행되었던 복면가왕으로 예상하는 후보 선택 설문에서 6% 기록했습니다.(해당 설문은 종료됐습니다.) (C) 벅스 앱]

 

복면가왕 베짱이 유성은 2라운드 선곡은 성인식 (원곡 : 박지윤)이라는 노래였습니다. 허스키한 목소리로 노래의 분위기를 한껏 띄우는 재주가 예사롭지 않았습니다. 여기에 고음까지 올라가는 파워풀한 기질까지 더해지면서 이 노래를 자신있게 소화할 수 있는 인물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녀의 노래 매력이 잘 드러났죠. 이러한 활약 속에 복면가왕 꼬꼬마인디언 최민수를 59표 : 40표로 이기고 3라운드에 진출했습니다.

 

 

"베짱이님께서는 정말 소리를 내는 법을, 코와 머리를 이용하는 온몸으로 소리를 내는 법을 다 알고 있어가지고 언제든 몸을 흔들면서 자유롭게 어떤 부분이든 변형시켜 소리를 낼 수 있는 아주 뛰어난 기술을 가지고 계신, 거기에 소울까지 겸비한 아주 멋진 노래였습니다. 잘 들었습니다." (조장혁)

 

48대 복면가왕 결정전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조장혁은 복면가왕 베짱이 노래 스타일에 대하여 정확하게 설명했습니다. 그녀가 어떻게 노래를 부르는지 조장혁 소감을 통해 알 수 있었죠. 이를 통해 유성은 노래 테크닉이 뛰어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단순히 기술만 좋은 것은 아닙니다. 조장혁은 복면가왕 베짱이 소울을 겸비했다고 밝혔습니다. 노래에서 소울이 들어가면 그것을 듣는 사람 입장에서는 기분이 한껏 달아오르기 쉽습니다. 그런 점에서 복면가왕 유성은 성인식 노래가 더욱 인상 깊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사진 = 유성은은 지난 1월 29일 방영된 MBC 일밤 복면가왕에 출연했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1월 29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복면가왕 베짱이 유성은 노래 3라운드에서도 빛을 발했습니다. 낭만에 대하여 (원곡 : 최백호)라는 노래를 불렀는데 첫 부분부터 사르르 녹는 듯한 음을 내더니 소울이 들어간 목소리로 노래의 분위기를 더욱 생생하게 띄웠습니다. 낭만에 대하여 원곡이 꽤 오래되었습니다만 젊은 가수가 불러도 전혀 어색함이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유성은 특유의 파워풀한 가창력이 빛났습니다. 유성은 낭만에 대하여를 3라운드곡으로 선택했다는 것은 이 노래를 통해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겠다는 의도가 있지 않았나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유성은의 이 노래를 좋게 들었어요.

 

 

"너무나 놀라운 무대였어요. 베짱이님. 최백호씨 노래들이 많습니다만 특히 낭만에 대하여 노래를 제가 언젠가 더 나이가 먹어서 이 가사에 흠뻑 젖어들 수 있을 때 언젠가 부르리라 늘 생각하고 있었던 곡입니다. 복면가왕 무대에서 그것도 최백호씨보다 어리신, 남자도 아닌 여자가 이게 어린 여자의 곡이 될 수 있구나라는 사실을 깨우치게 해주셨어요." (김현철)

 

연예인 판정단으로 등장했던 김현철은 복면가왕 베짱이 낭만에 대하여 노래한 소감을 밝혔습니다. 젊은 여자 가수가 낭만에 대하여 노래를 잘 부를 수 있다는 것을 김현철 소감을 통해 알 수 있었습니다. 그만큼 복면가왕 베짱이 유성은 3라운드 선곡이 좋았습니다. 비록 유성은은 3라운드에서 복면가왕 꽃길 이혁과의 맞대결에서 41표 : 58표로 밀렸으나 이혁의 3라운드 노래가 매우 좋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었습니다.(이혁 노래가 48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 가장 빛났던 것은 방송을 봤던 사람이라면 충분히 공감하실 겁니다.) 비록 그녀가 가왕전에 진출하지 못했음에도 자신이 노래를 잘하는 가수라는 것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렸다는 점에서 충분한 소득이 됐습니다.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건물 앞에 있는 복면가왕 관련 자료 (C) 나이스블루]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페이스북 메인 (C) facebook.com/mbcmasksingers]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MBC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48대 복면가왕 결정전 결과]

 

복면가왕은 그동안 수많은 연예인과 유명인들의 출연으로 눈길을 끌었습니다. 복면가왕을 계기로 스타가 되었거나 노래를 통해서 자신의 가치를 높인 인물들이 끊임없이 등장했습니다. 유성은은 후자에 해당됩니다. 자신이 노래를 잘하는 가수라는 것을 많은 사람들에게 입증했습니다. 향후 유성은이 무대에서 노래를 부를 기회가 많다면 그녀의 가치가 더욱 높아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울러 48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는 현재 가왕인 복면가왕 호빵왕자 (유력 인물 : 환희) 출연자가 2연승에 성공했습니다. 가왕전에서 복면가왕 꽃길 이혁을 이기고 가왕 자리를 지켰습니다. 하지만 많은 누리꾼들은 이혁 가왕이 되지 못한 것을 아쉬워했습니다. TV 및 온라인을 통해서 복면가왕을 시청했던 사람 입장에서는 이혁의 가창력을 더욱 좋게 생각했던 것이죠. 그만큼 48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는 유성은과 이혁 같은 노래 고수들의 활약이 더욱 빛났던 것 같습니다. 오는 49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는 노래 고수들의 맞대결이 흥미롭게 전개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