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호빵왕자, 환희 가왕 등극 당연하다

복면가왕 호빵왕자 환희 정체에 대해서는 많은 분들이 짐작하셨을 겁니다. 지난 1라운드에서 노래할 때의 목소리를 딱 들어도 그가 출연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이번 2라운드와 3라운드에서의 노래 또한 마찬가지였습니다. 복면가왕 호빵왕자 환희 충분히 예상할 수 있었고 결국 그가 47대 가왕이 됐습니다. 1라운드부터 가왕전에 오르기까지 압도적인 표 차이로 정상에 올랐습니다. 이러한 그의 기세를 놓고 보면 연승을 꽤 하지 않을까 싶은 긍정적인 전망을 느끼기 쉽습니다.

 

*이 글은 복면가왕 호빵왕자 환희 맞다는 전제하에 작성합니다.

 

 

[사진 = 복면가왕 호빵왕자 (풀 닉네임은 팥의 전사 호빵왕자) 출연자는 벅스 앱에서 진행되는 복면가왕으로 예상하는 후보 선택 설문에서 17%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가왕이 됐습니다. (C) 벅스 앱]

 

복면가왕 호빵왕자 출연자는 47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와 2라운드에 걸쳐 80표 이상의 득표를 얻었습니다. 1라운드에서 장도연을 상대로 81표 : 18표로 이겼다면 2라운드에서는 갓세븐 영재와의 맞대결에서 83표 : 16표로 승리했습니다. 두 라운드 연속으로 80표 이상의 승리를 올린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물론 1라운드가 개그우먼과의 맞대결이었습니다만, 2라운드에서 상대했던 사람이 아이돌이라는 점에서 83표 : 16표의 승리는 그야말로 놀랍습니다. 그가 2라운드에서 불렀던 나만 바라봐 (원곡 : 태양)라는 노래가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얻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호빵왕자님은 립싱크 보는 줄 알았어요. 라이브 한 것 맞죠? MTV 라이브, 그래미 시상식 축하 무대,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축하 무대 이런데들이 생각났어요. '저 분은 정말 완벽함을 가지고 있는 뮤지션이구나'라고 생각이 들었고요. 오늘 엄청난 무대 재미있게 잘봤습니다" (조장혁)

 

47대 복면가왕 결정전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조장혁은 복면가왕 호빵왕자 라이브가 마치 립싱크를 보는 것 같다는 감탄을 했습니다. 그만큼 복면가왕 호빵왕자 무대가 완벽했다는 것이죠. 이러한 칭찬이 나왔던 것은 복면가왕 호빵왕자 나만 바라봐 노래 및 춤 연습이 얼마나 많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연습을 많이 할 수 있었기에 가창력이 완벽했던 것과 더불어 춤까지 현란했습니다. 특히 노래 중간에 춤을 추는 복면가왕 호빵왕자 출연자만의 아우라를 보면 '가왕은 이 사람이 되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을 정도로 대단했습니다. 가왕이 되기 위해 얼마나 열심히 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사진 = 복면가왕 호빵왕자 출연자는 2017년 1월 15일 MBC 일밤 복면가왕 방영분을 통해 새로운 가왕이 됐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1월 15일을 가리킵니다.]

 

복면가왕 호빵왕자 3라운드 활약 또한 인상 깊었습니다. 2라운드에서 노래와 춤으로 자신의 음악적인 매력을 선사했다면 3라운드에서는 기억속의 먼 그대에게 (원곡 : 박미경)라는 노래를 통해 가창력으로 승부수를 띄웠습니다. 처음부터 고음으로 노래를 부르면서 노래 중간에 저음을 소화하는 그의 음역대가 생각보다 넓어 보였습니다. R&B 가수의 장점인 노래에서 전달되는 분위기를 생동감 있게 전달되는 능력이 이 노래를 통해 충분히 발휘됐습니다. 복면가왕 호빵왕자 기억속의 먼 그대에게 노래는 결점을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잘 불렀습니다.

 

 

"이 노래는 사실 박효신씨가 부르신 노래를 부르신 것 같아요. 제 자랑 같습니다만, 제가 이 앨범을 프로듀싱하면서 (박효신씨에게) 그때 짚어줬던 멜로디를 전혀 해석하지 않고 그대로 따라하셨어요. 이게 처음부터 끝까지 뚝심있게 밀고 나갔는데 '이렇게 잘 부를 수 있구나'라는 것을 다시금 느꼈습니다." (김현철)

 

연예인 판정단으로 등장했던 김현철의 소감을 통해서 기억속의 먼 그대에게라는 노래가 박효신이 리메이크했던 것을 알게 된 사람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또는 박효신이 불렀던 기억속의 먼 그대에게의 원곡자가 박미경이었던 것을 알게 되었을 수도 있고요. 이 노래가 명곡이라는 느낌이 듭니다. 복면가왕 호빵왕자 기억속의 먼 그대에게 노래를 들어보면서 그의 가창력이 얼마나 뛰어난지 알 수 있었습니다. 단순히 뛰어난 수준이 아닌 그 이상의 가왕급 가창력을 갖췄습니다. 저는 이 노래를 들으면서 가왕이 바뀔 수 있다는 것을 인지했습니다. 결국에는 가왕이 바뀌더군요.

 

[사진 = 편의점에서 맛있게 먹었던 호빵 (C) 나이스블루]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MBC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역대 복면가왕 우승자]

 

 

[47대 복면가왕 결정전 결과]

 

[복면가왕 호빵왕자 출연자 활약상]

 

복면가왕 호빵왕자 출연자는 47대 가왕전에서 복면가왕 아기천사 김명훈을 67표 : 32표로 꺾고 새로운 가왕이 됐습니다. 김명훈 너에게로 또 다시 (원곡 : 변진섭) 노래도 좋았습니다만, 판정단 중에 3분의 2가 새로운 가왕을 더 원했던 것 같습니다. 복면가왕 호빵왕자 1~3라운드에서 보여줬던 노래가 많은 사람들을 감탄시켰던 것이 가왕전에서 35표 차이로 승리하는 원동력으로 이어지지 않았나 싶습니다. 복면가왕 호빵왕자 강력한 가창력의 소유자임을 47대 복면가왕 결정전을 통해 알 수 있었습니다. 그의 가왕 등극이 당연했어요.

 

일반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세계적인 골프 스타 리디아 고는 가왕전 연예인 판정단 소감 때 복면가왕 호빵왕자에게 호감을 나타내는 말을 하면서 눈길을 끌었습니다. 자신은 일편단심 호빵왕자라고 말입니다. 만약 복면가왕 호빵왕자 환희 맞다면 그의 매력에 푹 빠진 사람들이 많았을 것 같습니다. 특히 과거에 플라이 투 더 스카이 좋아했던 사람들에게는 환희, 브라이언 노래를 즐겨 들었던 과거를 추억하면서 일요일 저녁을 보냈을 것 같네요. 복면가왕 호빵왕자 연승이 앞으로 언제까지 이어질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