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택배 방문접수 보다는 편의점택배 더 좋아요

택배 방문접수 보낼까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누군가에게 택배 보낼 때 택배기사 방문을 통해서 택배가 배송되는 것을 더욱 편리하게 느끼기 쉬우니까요. 이러한 특징 때문에 택배 방문접수 선호하는 사람들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저는 다른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택배를 보내는데 있어서 더 좋은 방법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바로 CVSnet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입니다. GS25, CU에서 이용 가능한 편의점택배 서비스가 더욱 편리하다는 것을 언급하고 싶습니다.

 

 

과연 편의점택배가 좋은지, 아니면 택배 방문접수 서비스가 좋은지 여부에 대해서는 사람마다 생각이 다를 수 있습니다. 택배를 보내는데 있어서 사람의 취향 차이라는 것이 존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어떤 사람은 편의점택배, 또 다른 사람은 택배 방문접수 선호할 것입니다.

 

 

택배 방문접수 장점은 택배기사의 방문을 통한 택배 배송이 이루어집니다. 택배기사가 집 또는 회사로 찾아오면서 택배 배송 물건을 가져갑니다. 하지만 장점이 있으면 단점도 있는 법입니다. 택배기사가 올때까지 계속 기다려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머릿속으로 '택배기사가 언제 올까?'라는 초조함을 느끼기 쉬울 수도 있습니다. 또한 택배기사가 과연 정확한 시간에 나타날지 알 수 없습니다. 택배기사가 하루에 여러 곳을 돌아다니기 때문에 정확한 시간에 택배를 가져가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런 점에서 택배 방문접수 사용하다 보면 심리적으로 뭔가 신경쓰이게 됩니다.

 

 

오히려 편의점택배 서비스는 택배 방문접수 보다 시간 관리하기 좋은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택배 방문접수 서비스와 달리 고객이 GS25, CU까지 직접 이동하여 택배를 보내야 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하지만 GS25, CU는 전국적으로 널리 분포됐습니다. 도시의 경우 GS25, CU 매장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저의 동네에 GS25 매장 2곳, CU 매장 2곳 있습니다. 더 걷다 보면 GS25, CU 매장이 더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GS25, CU 매장이 멀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사람이 일상생활을 하는 가까운 곳에 매장이 있어서 택배 보내는 것이 결코 귀찮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포스트박스 홈페이지에서는 편의점택배 보낼 수 있는 매장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포스트박스 홈페이지 모바일 버전의 경우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 있는 'Beta 편의점찾기 2.0'을 통해서 자신의 주변에 편의점택배 접수 가능한 곳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편의점택배 접수되는 곳을 찾는데 있어서 결코 어렵지 않습니다.

 

 

포스트박스 홈페이지 모바일을 통해서 택배 예약을 하게 될 때 '인근 무인택배기 설치점포'라는 메뉴를 눌러서 주변에 있는 편의점택배 접수 장소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포스트박스 홈페이지는 모바일 버전, PC 버전을 통해 택배 예약을 하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접수 가능합니다.

 

 

편의점택배 또 다른 장점은 24시간 이용 가능합니다. 사진에서 보셨듯이 저녁 10시 36분에 편의점택배 이용 가능합니다. 택배 방문접수 서비스가 가지지 못한 장점을 CVSnet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가 갖췄습니다. 편의점택배는 주말에도 이용 가능한 매력이 있습니다. 토요일 새벽이나 일요일 저녁 같은 시간대에도 택배 보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간 관리하는데 있어서 편의점택배가 택배 방문접수 서비스보다 더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택배를 보낼 수 있다는 것만으로 마음에 듭니다.

 

아울러 편의점택배의 운임비는 참으로 합리적입니다. 동일권 기준으로 최저 2,600원부터 책정되었으니까요. 0g부터 1Kg까지의 운임비 구간이 9구간으로 나뉘는 것과 더불어 가격까지 2,600원~3,700원(동일권 기준)으로서 경제적인 편입니다. 이렇다 보니 무게가 적은 물건을 택배로 보내는 사람이라면 운임비 부담이 크지 않게 됩니다. 가성비가 트렌드인 현재 시점에서 운임비가 적당한 편의점택배는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계속 이용할 잠재력이 풍부합니다.

 

 

심지어 마일리지도 적립할 수 있습니다. 포스트박스 홈페이지에서 회원으로 택배 예약하면 1일 1건에 대하여 200마일리지 적립됩니다. 200마일리지는 GS25 및 CU에 있는 포스트박스 단말기를 다루면서 운임비 200원 아끼는데 쓸 수 있습니다.

 

편의점택배를 몇 차례 이용한 경험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문화충전'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편의점택배는 연극과 뮤지컬을 현장에서 관람 가능한 문화충전이라는 혜택을 통해서 편의점택배 이용했던 사람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중입니다. 문화충전은 편의점택배 운송장번호 소재한 사람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비회원도 됩니다. 다만, 본인 운송장으로 응모하셔야 합니다.

 

2017년 1월 문화충전 신청 기간은 1월 한달 동안이며 당첨자는 2월 6일 발표됩니다. 1월 문화충전 혜택으로는 대형뮤지컬티켓(15명) 공연 티켓 1인 2매(440명) GS25 모바일 상품권 5천원권(400명) CU 모바일 상품권 5천원권(400명)입니다. 당첨자가 1,200명 넘습니다. 이는 GS25와 CU에서 편의점택배 이용하는 사람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편의점택배의 편리함이 많은 사람들에게 익숙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글은 CVSnet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 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