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서울대예식, 연구공원웨딩홀 결혼식 및 연회장 음식 최고

서울대예식 올릴 수 있는 곳 중에서 연구공원웨딩홀 결혼식 올리는 모습을 최근에 봤습니다. 그것도 서울대에서 말입니다. '과연 서울대에서 결혼식을 하는 곳이 있을까?'라는 궁금증을 느꼈는데 서울대 연구공원 방문하니 실제로 그렇더군요. 결혼식 진행되는 모습을 직접 바라봤습니다. 연구공원웨딩홀 직접 가보면서 '서울대 동문 및 교직원 커플이 서울대에서 결혼식을 올리면 인생에 남을 뜻깊은 추억을 느끼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서울대 연구공원 결혼식 올릴 수 있는 곳이 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이 글을 올립니다.

 

 

서울대예식 진행되는 연구공원웨딩홀에서는 클래식한 분위기로 품위 넘치는 예식을 진행합니다. 신랑 신부가 2시간의 여유 있는 예식을 올리며 평생 기억에 남을 결혼식을 보낼 수 있습니다. 결혼식 올리는 장소가 서울대라는 점에서 연구공원웨딩홀 결혼이 더욱 의미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서울대는 대한민국 최고의 대학교입니다. 서울대에서 결혼하는 것에 대한 상징성이 클 수 밖에 없습니다. 서울대 예식 올릴 수 있는 연구공원웨딩홀 결혼은 서울대 동문(졸업생 및 재학생), 교직원 등 조건에 해당하는 분들만 예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는 서울대 내 웨딩홀도 마찬가지입니다. 아울러 발전기금 재단 출연자 및 자녀분도 서울대 연구공원 웨딩홀 결혼 자격이 주어집니다. 서울대 동문이시거나 혹은 서울대에서 교직원으로 근무중이신 커플중에 결혼을 앞둔 분이 있다면 결혼식은 서울대 연구공원 내에 있는 본관 1층 연구공원웨딩홀 결혼을 추천합니다.

 

 

서울대예식 진행되는 연구공원웨딩홀 1층과 지하 1층으로 구성됐습니다. 1층은 결혼식을 올리는 컨벤션 홀을 포함하여 신부대기실, 예약실, 접수대, 로비가 있습니다. 지하 1층에는 피로연장, 폐백실, 메이크업실, 사진실, 사무실이 있습니다. 연구공원웨딩홀 동선이 편리하게 때문에 예식시 효율적인 이동이 가능합니다.

 

1층과 지하 1층은 계단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계단에 있는 꽃 모습이 예쁘게 꾸며진 것을 보니 결혼식 분위기가 물씬납니다.

 

 

결혼을 앞둔 신랑 신부 입장에서 가장 궁금증을 느끼는 것은 결혼식 펼쳐지는 웨딩홀 분위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웨딩홀은 단독홀로 마련되었으며 한 타임(2시간 간격)에 한 팀씩 예식을 진행하여 붐비지 않은 여유로운 예식을 진행합니다.

 

특히 버진로드가 인상적이었습니다. 캔들장식 및 화려한 생화장식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연출됐습니다. 새로운 부부가 탄생하는 모습이 멋있게 느껴졌습니다. 또한 버진로드 뒤에서 결혼식을 바라보니 보라색 조명의 색감이 아름다웠습니다. '보라색이 이렇게 매력적이었나'라는 생각이 들었을 정도로 웨딩홀 분위기가 그야말로 생생했습니다.

 

 

서울대에 있는 연구공원웨딩홀 특이한 점이 있다면 홀이 극장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다시 말하면 극장의 관객석처럼 계단 형식입니다. 웨딩홀 뒤에서 결혼식을 지켜보는 사람이 시야 방해를 받지 않게 됩니다. 만약 바닥이 평평한 웨딩홀이었다면 키 작은 사람이 뒤에서 결혼식을 바라볼 때 앞사람과의 시야 때문에 결혼식에 집중하기 힘든 단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불편함을 연구공원웨딩홀에서는 느낄 필요 없습니다. 극장을 떠올리게 하듯 뒤에서도 결혼식 진행되는 모습이 잘 보입니다. 예식에 대한 집중도가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이번에는 신부대기실로 이동했습니다. 신부가 결혼식을 앞두고 웨딩드레스를 입으면서 대기하는 곳이죠.

 

 

신부대기실에는 하객이 앉을 수 있는 곳이 마련됐습니다. 인테리어가 예쁘게 장식되었더군요.

 

 

1층을 돌아다니면서 한복 갈아 입는 곳이 따로 마련된 것을 발견했습니다. 아마도 한복 입고 결혼식 참석하는 하객분 중에서는 집이 아닌 웨딩홀에서 한복 입으려는 분이 있을 것입니다. 밖에서 한복 입으면 다른 사람들이 쳐다보기 쉽거나 또는 평소에 착용하지 않는 한복에 대한 불편함을 느끼는 분도 있을 것 같습니다. 서울대예식 진행되는 연구공원웨딩홀에는 한복 갈아 입는 공간이 있기 때문에 한복 착용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지하 1층에는 폐백실이 있습니다. 원판사진 촬영을 마친 뒤 수모가 신랑 신부와 함께 폐백실로 이동합니다. 만약 한복 입은 신부가 연지곤지를 원하지 않으면 붙이지 않고 진행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연지곤지를 떼고 폐백식 올리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아울러 폐백식 앞에 있는 사진실에서는 원판 사진을 다양하게 촬영하여 3권을 구성합니다. 멋진 결혼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연구공원웨딩홀 지하에는 300대 동시 무료 주차 가능합니다. 웨딩홀과 연결되어 있어서 편리합니다. 주차비는 무료입니다.

 

연구공원웨딩홀에서는 편의점, 커피숍, ATM기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있습니다. 편의점에서 먹을거리를 구입할 수 있고, 커피숍에서 하객으로 온 사람과 함께 대화의 시간을 보낼 수 있고, ATM기에서 돈을 찾을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연구공원웨딩홀 연회장은 서울대 내에 있는 웨딩홀 중에서 가장 넓은 피로연장(450석)을 갖춰졌습니다. 테이블에 앉아서 식사를 할 수 있는 자리가 넉넉합니다. 만약 자리가 없다면 윗층에 있는 테이블에서 식사를 하시면 됩니다. 연구공원웨딩홀 연회장은 예식 30분전 피로연장을 오픈해 하객들 로테이션이 빠른 특징이 있습니다.

 

 

연회장 테이블에는 테이블보가 마련됐습니다. 보다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연출되더군요. 격식이 잘 갖춰진 듯한 느낌이 듭니다.

 

 

연구공원웨딩홀 찾는 하객 입장에서는 연회장 음식에 대한 기대감을 느끼기 쉽습니다. 이곳에서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는지 말입니다. 제가 연구공원웨딩홀 방문하기 이전에 연회장 음식에 대한 정보를 접했더니 서울대 내에 있는 타 웨딩홀보다 음식이 맛있다고 합니다. 청결한 특징과 함께 말입니다. 실제로 연회장 방문해 보니 깨끗해서 좋더군요.

 

연구공원웨딩홀 연회장에서는 맛있는 음식이 많이 준비됐습니다. 이렇다 보니 하객들의 반응이 좋습니다. 다양한 메뉴의 음식을 맛있게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만족감을 느끼기 좋습니다.

 

밥도 종류별로 있더군요. 쌀밥, 영양찰밥, 마늘새우볶음밥이 있었습니다.

 

 

결혼식하면 빼놓을 수 없는 갈비탕은 필요시 주문할 수 있더군요.

 

 

음식이 뷔페식으로 나오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메뉴를 마음껏 먹을 수 있습니다. 맛있는 음식이 가득하더군요.

 

 

다양한 샐러드도 먹을 수 있어요.

 

 

음료수와 커피도 여유있게 준비됐습니다.

 

저는 식사를 두 그릇이나 먹었습니다. 서울대예식 장소인 연구공원웨딩홀 음식이 너무 맛있어서 한 그릇 더 추가해서 먹었어요. 많은 사람들이 연구공원웨딩홀 맛있다고 극찬하는 이유를 직접 와서 느꼈습니다. 이곳에서 누군가의 결혼식을 축하하기 위해 하객으로 입장하면서 식사하는 분이라면 충분한 만족감을 느낄 것임에 틀림 없습니다.

 

서울대 연구공원 내에서 결혼식을 올릴 수 있는 서울대 연구공원 웨딩홀은 결혼준비에 필요한 다른 부분(스드메, 예물, 한복, 허니문, 스냅)도 그 자리에서 상담이 가능한 웨딩 플래너가 있어, 타 웨딩홀과 달리 전문적인 상담이 가능합니다. 다른 서울대 웨딩홀은 초등학생도 성인요금을 받지만, 연구공원 웨딩홀 같은 경우에는 성인요금의 반값으로 책정되었기 때문에 보다 합리적인 금액으로 준비할 수 있습니다. 서울대 동문 및 교직원 커플 중에서 서울대에서의 결혼을 꿈꾸고 있다면 연구공원웨딩홀에서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서울대 연구공원 웨딩홀
-서울특별시 관악구 봉천동 산 4-2 연구공원 본관 1층
-http://www.snuwedding.com
-예약문의 : 02-878-0465

 

*이 글은 서울대 연구공원 웨딩홀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 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