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아기천사, 김명훈 예상 결정적 이유

복면가왕 아기천사 김명훈 느낌이 많이 났습니다. 아직은 그의 정체가 공개되지 않았기 때문에 누구인지는 알 수 없으나 1라운드만을 놓고 보면 특정 인물의 존재감이 계속 떠올랐습니다. 복면가왕 아기천사 김명훈 맞다면 이번이 두 번째 출연입니다. 2016년 4월 이후 두 번째로 해당 프로그램에 나오게 됩니다. 당시 가왕이었던 하현우와의 맞대결에서 46표 : 53표로 패하면서 아쉽게 가왕이 되지 못했던 그가 이번에 재출연한 것이 맞다면 원하는 목표를 이룰지 기대됩니다.

 

*이 글은 복면가왕 아기천사 김명훈 예상하는 전제하에 작성합니다. 저의 예상이 틀릴 가능성이 있음을 밝힙니다.

 

 

[사진 = 제가 홍콩 오션파크에서 봤던 롤러코스터 모습. 김명훈은 지난 28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 복면가왕 롤러코스터 (풀 닉네임은 특급열차 롤러코스터) 닉네임으로 출연했습니다. (C) 나이스블루]

 

복면가왕 아기천사 출연자는 46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4번째 조에서 복면가왕 종소리 지소연과 함께 All For You (원곡 : 쿨)라는 노래를 함께 불렀습니다. 복면가왕 종소리 지소연 축구선수이기 때문에 TV 프로그램 무대에서 노래를 부르는 것이 낯설었을 겁니다. 더욱이 그녀는 연예인이 아니었어요. 이렇다 보니 복면가왕 아기천사 출연자가 자신의 노래 실력을 감추면서 부르는 느낌이 짙었습니다. 물론 All For You 노래를 잘 불렀습니다만 김명훈이 평소에 노래를 부르는 솜씨를 놓고 보면 1라운드 무대보다 더욱 뛰어난 가창력을 발휘했을 것입니다.

 

 

"아기천사는 딱 프로네요. 완전히. 솔로 가수는 아니신 것 같아요. 듀엣에서 배려하고 볼륨을 줄이고 자기 레벨을 컨트롤할 정도면 보컬 그룹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실 것 같네요." (박완규)

 

46대 복면가왕 결정전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박완규는 복면가왕 아기천사 출연자의 성향을 정확하게 파악했습니다. 복면가왕 아기천사 김명훈 맞다고 가정하면 그는 4인조 보컬 그룹 울랄라세션의 멤버입니다. 물론 울랄라세션에서 비중이 높은 인물입니다. 다른 솔로 가수와는 달리 무대에서 다른 사람과 함께 노래를 불러본 경험이 풍부합니다. 자신의 노래 실력을 자랑하기 보다는 다른 출연자와의 목소리 조합이 잘 맞아요 멋진 무대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그 노하우가 복면가왕에서 지소연과 함께 잘 어우러졌던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조장혁은 복면가왕 아기천사 출연자에 대하여 "노래를 하시는데 볼륨 조절이 굉장히 좋았어요. 종소리의 순수한 감성을 덮어주는 테크니션이죠."라고 말했습니다. 이는 복면가왕 아기천사 출연자가 빼어난 노래 스킬을 갖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소연과 함께 멋진 노래를 부를 수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 덕분에 지소연 가창력이 예상외로 긍정적으로 보였습니다. 지소연 노래 솜씨가 있는 것은 복면가왕을 통해 처음 알았습니다.

 

 

[사진 = 복면가왕 아기천사 출연자는 12월 25일 MBC 일밤 복면가왕 방영분에 등장했습니다. 사진은 복면가왕 2016년 달력입니다.]

 

복면가왕 아기천사 김명훈 예상하는 결정적 이유 중에 하나가 노래할 때의 목소리입니다. 어느 정도 실력을 숨기고 노래를 부른 것으로 짐작됩니다만 목소리는 김명훈과 비슷했습니다. 1라운드만을 놓고 보면 김명훈 이외에 떠오르는 인물이 없습니다. 혹시나 복면가왕 아기천사 목소리 들어보면서 '설마 김명훈 또 나왔겠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지 모르겠으나 이 프로그램은 재출연 됩니다. 노을 강균성, 홍진영, 테이, 부활 김동명, 김필 재출연했던 전례가 있습니다.(생방송 가왕이었던 조장혁, B1A4 산들 제외)

 

 

복면가왕 아기천사 김명훈 예상 또 다른 결정적 이유는 작은 키였습니다. MC 김성주보다 키가 더 작아 보였습니다. 그것을 보면서 김명훈 맞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김명훈은 키가 작은 가수입니다. 그는 지난 28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 복면가왕 롤러코스터 닉네임으로 출연했을 때 자신의 작은 키 정체가 드러나지 않으려는 이유 때문인지 10cm 굽 신발을 신고 노래를 불렀습니다. 자신의 키를 높이면서 정체가 드러나지 않도록 신경썼습니다. 이번에도 10cm 굽 신발을 신었는지 안신었는지는 알 수 없으나 일단 김성주보다는 키가 작아 보이더군요.

 

더욱이 복면가왕 아기천사 신발 굽이 높아 보였습니다. 이는 굽 신발을 착용한 것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키 작은 남자 가수이자 보컬 그룹 느낌이 나는 노래 고수하면 떠오르는 인물은 김명훈 아닐까 싶네요. 여기에 목소리까지 김명훈과 비슷했던 점을 미루어보면 지금 시점에서는 복면가왕 아기천사 김명훈 예상하기 쉽습니다.

 

 

[사진 = 복면가왕 2016년 달력]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MBC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28대 복면가왕 결정전 결과. 김명훈은 지난 28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 복면가왕 롤러코스터 닉네임으로 출연했습니다.]

 

[22~30대 가왕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 활약상. 지금까지 복면가왕 음악대장에게 패했던 인물 중에서 김명훈은 다른 출연자에 비해 더 많은 표를 받았습니다.(46표) 그 다음이 김경호(43표) 테이(38표) 순서입니다.]

 

"아기천사는 떨어진 분 중에서 천사로 환생한 느낌을 받았어요." (김구라)

 

또 다른 연예인 판정단으로 등장했던 김구라는 복면가왕 아기천사 출연자에 대하여 이러한 말을 했습니다. 이는 김구라가 복면가왕 아기천사 출연자를 지금까지 해당 프로그램에서 가왕이 된 적이 없는 인물로 예상하는 것이 아니냐는 생각이 듭니다. 만약 그렇게 생각한 것이 맞다면 김구라가 정확히 판단한 것 같습니다. 김명훈은 28대 복면가왕 결정전 가왕전까지 진출했습니다.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와의 표 차이가 불과 7표였을 정도로 뛰어난 노래 실력을 과시했습니다.

 

만약 그가 김명훈이라면 현재 가왕인 복면가왕 양철로봇(유력 인물 : 신용재)을 이길지 기대됩니다. 복면가왕 양철로봇이 굉장한 노래 실력의 소유자라서 복면가왕 아기천사 가왕 등극이 현실로 이루어질지는 알 수 없습니다. 만약 복면가왕 아기천사 가왕전에 진출하면 46대 가왕 경쟁이 매우 치열할 것 같습니다. 누가 46대 가왕이 될지 흥미롭게 느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