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로 세월호 다큐 세월X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자로 세월호 침몰 원인 외부 충격 주장하면서 여론의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자로는 네티즌 수사대로서 세월호 침몰을 조사했습니다. 지난 2012년 대선에서는 국정원 대선개입의혹을 제기했는데 이번에는 자로 세월호 침몰 원인 외부 충격 문제를 주장한 상태입니다. 며칠 전 유튜브에 세월x 티저 공개하며 세월호 침몰한 원인을 밝히기 위한 것으로 추정되는 세월x 영상 공개를 예고했습니다. 자로 세월호 다큐 세월X 공개 기대됩니다. 세월x 공개시간 당초 예정보다 길어진 것으로 추정됩니다만 네티즌들이 그것을 감안하고 영상 올라오기를 기대할 것 같습니다.

 

 

[사진 = 세월x 공개시간 당초 12월 25일 오후 4시 16분 예정이었으나 자로 트위터 계정에 따르면 영상파일이 너무 커서 업로드 걸리는 시간이 훨씬 오래 걸릴 것이라고 합니다. 세월x 공개시간 12월 25일 오후 4시 16분이 아닌 그 이후일 가능성이 큽니다. 혹시 영상 업로드 지연을 번거롭게 느끼는 사람이 있을지 모르겠으나 영상 재생 시간이 매우 길기 때문에 세월호x 공개시간 늦어지는 것에 대해서는 좀 더 기다릴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C) 네티즌 수사대 자로 트위터(twitter.com/zarodream)]

 

 

자로 세월호 다큐 세월X 관련하여 일단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는 것이 세월x 공개시간 아닐까 싶습니다. 아마도 세월X가 자로 세월호 침몰 원인 외부 충격 주장과 상당한 연관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며칠 전 공개된 세월X 티저에서는 '세월호 사고 시각 "8시 49분"에 무슨 일이 있었을까?"라는 메시지를 띄우며 세월호 진짜 침몰 원인을 파헤친 8시간 49분의 필리버스터 다큐멘터리를 올릴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네티즌 수사대 자로 세월호 다큐 세월X 주목받는 이유는 세월호 침몰 원인이 제대로 규명되지 않았다는 많은 사람들의 생각이 존재합니다. 세월호 침몰 원인에 대하여 지금까지 의혹이 제기되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세월호 침몰을 매끄럽지 않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세월호가 침몰한 때가 2014년 4월 16일인데 2년 8개월이 지난 지금까지 세월호 의혹이 잘 풀리지 않았다는 것은 참 안타까운 일입니다. 그런 점에서 네티즌 수사대 자로가 제기할 것으로 예상되는 세월호 침몰 원인이 그동안의 의혹을 해소시키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작용합니다.

 

 

[사진 = 네티즌 수사대 자로 트위터 메인 (C) twitter.com/zarodream)]

 

특히 네티즌 수사대 자로 세월호 침몰 원인 외부 충격 주장이 눈길을 끄는 이유는 세월호 의혹이 새로운 국면으로 전환되는 것이 아니냐는 시각이 존재합니다.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이후 박근혜 탄핵소추안 가결되었을 때 이른바 박근혜 세월호 7시간이 탄핵소추안에 포함이 됐습니다. 박근혜 세월호 7시간은 박근혜가 세월호 사고났던 당일의 오전과 오후 7시간 동안의 행방이 매끄럽지 않았던 것을 말합니다. 7시간 중에는 박근혜 올림머리 손질 90분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지면서 여론의 거센 질타를 받았습니다. (청와대는 90분이 아닌 20분으로 해명했습니다. 하지만 대통령이 세월호 사고 이후 수습에 전념해야 할 상황에서 머리손질 시간에 20분이든 90분이든 꽤 많은 시간을 들였던 것은 상식적으로 납득이 안됩니다.)

 

 

자로 세월호 침몰 원인 외부 충격 주장은 아마도 일각에서 제기되었던 세월호 고의침몰설과 밀접하지 않나 싶습니다. 물론 저의 추측일 뿐입니다. 외부에서 충격이 있었다는 것은 누군가가 고의로 침몰을 시키지 않고서는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자로 세월호 침몰 원인 외부 충격 주장은 한겨레TV의 시사탐사쇼 김어준의 파파이스에서도 제기된 적이 있습니다. 그동안 김어준의 파파이스 즐겨 들었던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지금까지 세월호 침몰과 관련된 방송을 많이 했습니다. 이번에는 자로 세월호 침몰 원인 외부 충격 주장이 나오면서 제대로된 세월호 침몰 원인이 나올지 주목됩니다. 자로 세월호 다큐 세월X 통해서 말입니다.

 

네티즌 수사대 자로 세월호 침몰 원인 외부 충격 주장은 12월 25일 오후 9시 40분 JTBC에서 방영될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와의 만남에서 주장을 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는 자로가 단독으로 전했던 세월x 영상을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세월x 영상은 자로 트위터에 따르면 분량이 8시간 49분이기 때문에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는 아마도 세월x 주요 부분이 나오지 않을까 싶은 개인적인 예상을 해봅니다.

 

 

[사진 출처 = 네티즌 수사대 자로 유튜브 메인]

 

[사진 = 지난 11월 5일 토요일 저녁 광화문 집회 당시에 촬영했던 세월호 추모 및 박근혜 퇴진 관련 사진들 (C) 나이스블루]

 

[사진 = 광화문 집회에서 봤던 JTBC 중계차 모습.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는 자로 세월x 공개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C) 나이스블루]

 

자로 세월호 침몰 원인 외부 충격 담아낼 것으로 예상되는 자로 세월호 다큐 세월X 향한 사람들의 관심이 큽니다. 많은 사람들이 지금도 세월호 침몰 원인을 매끄럽지 않게 여기고 있기 때문에 네티즌 수사대 자로가 여론의 높은 주목을 받는 것은 당연합니다. 특히 박근혜 탄핵소추안 가결되었기 때문에 박근혜 정부는 더 이상 국민적인 신뢰를 받을 수 없습니다. 자로를 통해 세월호 침몰 원인이 새롭게 규명된다면 사회적인 파장이 클지 모를 일입니다.

 

한편으로는 이러한 생각도 듭니다. 혹시나 자로 세월호 다큐 세월x 영상이 많은 사람들의 기대감 같은 것을 충족시키지 못하는 경우가 있지 않을까 약간 걱정스러운 면이 있습니다. 아직은 세월x가 어떤 영상인지 알 수 없습니다만, 네티즌 수사대 자로가 세월x를 통해 세월호 침몰 원인에 대한 의혹을 제기했던 그 시도에 박수를 보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자로 세월호 침몰 원인 외부 충격 주장이 세월x와 관련 깊다면 그 의혹이 얼마나 설득력을 얻을지 주목됩니다.

 

 

Posted by 나이스블루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