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양철로봇 신용재 꿈에 노래를 부르면서 3연승 달성했습니다. 그의 정체가 이번에도 공개되지 않게 됐습니다. 그가 연승 행진을 계속 이어가는 동안에는 정체 공개되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복면가왕 양철로봇 누군지는 많은 사람들이 짐작하고 있습니다. 노래를 딱 들어도 누군지 알 수 있는 인물이니까요. 그가 45대 가왕이 되었다는 것은 꿈에라는 노래의 반응이 최소한 부정적이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 글은 복면가왕 양철로봇 신용재 예상하는 전제하에 작성합니다. 저의 예상이 틀릴 가능성이 있음을 밝힙니다.

 

 

[사진 = 복면가왕 양철로봇 (C) MBC 공식 홈페이지 메인 (imbc.com)]

 

복면가왕 양철로봇 출연자는 45대 복면가왕 결정전 가왕전에서 꿈에 (원곡 : 조덕배)라는 곡을 불렀습니다. 감미로온 보이스로 아련한 느낌을 품어내는 그의 노래를 접하면서 역시 이 노래를 많이 준비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복면가왕 양철로봇 출연자가 지금까지 연승 행진을 이어온 이유 중에 하나가 노래에서 연습을 많이 한 흔적이 잘 묻어났기 때문입니다. 복면가왕 양철로봇 꿈에 노래 또한 마찬가지였습니다. 한 치의 흐트러짐도 없이 안정적으로 노래를 불렀던 것이 마음에 들었어요.

 

 

45대 가왕전에서는 복면가왕 양철로봇 출연자가 복면가왕 하트여왕 박기영을 52표 : 47표로 꺾고 3연승에 성공했습니다. 이에 대하여 많은 누리꾼들은 박기영 가왕이 되지 못한 것을 안타까워했습니다. TV로 복면가왕 시청했을 때를 놓고 보면 박기영이 복면가왕 양철로봇 출연자보다 노래를 더 잘 불렀다는 느낌이 더욱 강했기 때문에 그런 생각을 했던 누리꾼들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이 때문인지 포털 댓글에서 박기영 가왕 등극이 이루어지지 못한 것을 아쉬워하는 분위기가 강했습니다.

 

물론 박기영도 노래를 잘 불렀습니다. 복면가왕 양철로봇 꿈에 노래가 좋지 않았다면 아마도 박기영이 가왕이 되었을거에요. 그럼에도 복면가왕 양철로봇 판정단으로부터 99표 중에 52표를 얻었다는 것은 현장에서 그의 노래가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복면가왕 현장에서 노래를 직접 듣는 것과 복면가왕을 TV로 시청하면서 노래를 접할 때의 느낌은 서로 다릅니다. 복면가왕은 현장에 있는 판정단 투표에 의해 가왕 또는 다음 라운드 진출자가 결정되기 때문에 현장에서의 반응이 더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진 = 복면가왕 양철로봇 (풀 닉네임은 뜨거운 심장 양철로봇) 출연자는 벅스 앱에서 진행되는 복면가왕으로 예상하는 후보 선택 설문에서 득표율 50% 기록했습니다. 다른 출연자보다 더 많은 득표율을 나타냈습니다. (C) 벅스 앱]

 

복면가왕 양철로봇 신용재 3연승 달성한 것은 현장에서 그의 노래를 좋게 생각했던 사람들이 적지 않았음을 의미합니다. 박기영이 맹활약 펼쳤음에도 복면가왕 양철로봇 출연자가 52표를 얻었다는 것은 여전히 그의 경쟁력이 충분하다는 뜻이에요. 판정단 중에서 그를 선택한 이유가 제각각 다를 수 있지만, 제가 볼 때는 복면가왕 양철로봇 노래를 무대에서 더 듣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아직은 더 많이 있는 것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가 99표 중에서 52표를 기록할 수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왜 로봇이라고 닉네임을 정하셨는지 알겠는게, 지금 노래하실 때 스타일 자체가 스케일을 많이 쓰거든요. 음이 애드립이라고 해서 같은 음을 화려하게 퍼뜨리는 스킬 하나 하나의 음이 튠이라는 기계를 써서 딱 같아 붙여 놓은 듯하게 정확하게 음역에 붙여 있어요. 그게 굉장히 어려운 건데 그것에 너무 깜짝 놀랐고 이래서 가왕전이라는 생각을 했는데 어떤 분이 우승을 하시든 나머지 분한테 되게 죄송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두 분다 완벽한 무대라고 서로 느끼실 것 같아요." (강타)

 

45대 복면가왕 결정전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강타는 복면가왕 양철로봇 출연자의 노래 스타일을 쉽고 자세하게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복면가왕 양철로봇 출연자와 박기영이 막상막하의 대결을 펼쳤다는 뜻을 전했습니다. 두 명 모두 가왕이 될 자격이 충분했던 인물들이었죠. 하지만 가왕은 반드시 한 사람만 선택되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판정단 취향에 따라 52표 : 47표의 차이가 가려지지 않았나 싶습니다. 박기영 가왕 되지 못한 것을 아쉬워하는 사람들도 있으나 복면가왕 양철로봇 또한 잘했다는 것을 강타 소감을 통해서 알 수 있었습니다. 마치 로봇처럼 노래를 잘하는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사진 = 복면가왕 양철로봇 출연자는 12월 18일 방송분을 통해 45대 가왕이 됐습니다. 사진은 복면가왕 2016년 달력입니다.]

 

 

[사진 = 복면가왕 2016년 12월 달력]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MBC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역대 복면가왕 우승자 정리]

 

 

[복면가왕 양철로봇 43~45대 복면가왕 결정전 활약상]

 

[45대 복면가왕 결정전 결과 정리]

 

복면가왕 양철로봇 출연자는 박기영이라는 노래 고수를 넘어 3연승 달성했습니다. 지난 44대 가왕전에서 김나영을 78표 : 21표로 이겼을 때보다 더 힘들게 가왕전에서 승리했습니다. 운이 안좋았다면 45대 가왕전에서 자신의 정체를 공개해야 하는 상황에 직면했을지 모를 일입니다. 이번 무대를 계기로 다음 46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 더욱 잘해야한다는 동기부여를 안고 노래를 부르지 않을까 싶은 예감이 듭니다. 노래를 잘 부르는 가수로서 가왕을 계속 지켜야겠다는 마음이 뚜렷할 것임에 틀림 없습니다.

 

46대 복면가왕 결정전은 2016년 12월 25일과 2017년 1월 1일 방영분을 통해 공개됩니다. 방영분 기준으로는 2016년 마지막 가왕은 복면가왕 양철로봇 출연자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2017년 첫 가왕은 복면가왕 양철로봇일지 아니면 새로운 가왕일지 앞으로가 주목됩니다.

 

 

Posted by 나이스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