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하트여왕, 박기영 맹활약 기대되는 이유

복면가왕 하트여왕 박기영 예상하는 사람이 많을 것 같습니다. 1라운드부터 최선을 다해서 노래를 불렀기 때문에 목소리로 자신의 정체를 가리는 것 같은 느낌이 들지 않았기 때문에 그녀가 누군지 대략 짐작할 수 있었습니다. 복면가왕 하트여왕 박기영 맞다면 앞으로의 토너먼트에서 상당한 경쟁력을 발휘하지 않을까 싶은 예감이 듭니다. 박기영 노래 잘 부르는 가수인 것은 많은 사람들이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복면가왕에서는 어떤 노래를 들려줄지 기대됩니다.

 

*이 글은 복면가왕 하트여왕 박기영 예상하는 전제하에 작성합니다. 저의 예상이 틀릴 가능성이 있음을 밝힙니다.

 

 

[사진 = 박기영 (C) MBC 공식 홈페이지 방송인물 정보 프로필 사진(imbc.com)]

 

복면가왕 하트여왕 출연자는 45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4번째 조에서 복면가왕 앨리스 조유진(체리필터)과 함께 나에게로의 초대 (원곡 : 정경화)라는 노래로 경연을 펼쳤습니다. 방송을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두 사람이 막상막하의 접전을 벌였습니다. 누가 노래를 더 잘 불렀는지 여부에 대해서는 사람마다 생각이 다를 겁니다. 노래를 듣는 사람의 취향이 서로 다르기 때문입니다. 이는 복면가왕 판정단 99인 또한 마찬가지였을 것입니다. 아마도 판정단의 노래 듣는 취향에서 승부가 가려지지 않았나 싶습니다. 비록 조유진 탈락 아쉬웠으나 실력을 놓고 보면 복면가왕 하트여왕 출연자에게 밀린다는 느낌이 들지 않았습니다. 정말 잘했어요.

 

 

두 출연자의 1라운드 활약을 되짚어보면 조유진의 강렬한 고음은 그녀의 노래를 듣는 사람의 마음을 시원하게 했을 겁니다. 그녀의 히트곡이었던 체리필터의 낭만고양이를 떠올리기에 충분했습니다. 아무래도 고음 때문에 복면가왕 하트여왕 출연자보다 더 돋보였습니다. 반면 복면가왕 하트여왕 출연자는 안정적인 창법을 구사하면서 기품 있는 모습으로 노래하는 모습이 매력적이었습니다. 그러면서 2라운드 이후의 개인곡 경연에서 더 많은 것을 보여주지 않을까 싶은 아우라가 있었습니다.

 

결과는 복면가왕 하트여왕 출연자가 53표 : 46표로 이기고 2라운드에 진출했습니다. 조유진에게 아쉬운 결과였다면 복면가왕 하트여왕 출연자에게는 2라운드에서 더욱 분발하기 위한 자극제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복면가왕 하트여왕 박기영 가능성이 높다는 점을 미루어보면 개인곡 경연 때는 1라운드보다 더욱 잘하지 않을까 싶은 예감이 듭니다. 그녀의 풍부한 노래 내공을 놓고 보면 복면가왕에서 맹활약 펼치지 않을까 싶네요.

 

 

[사진 = 복면가왕 하트여왕 출연자는 12월 11일 MBC 일밤 복면가왕에 출연했습니다. 사진은 복면가왕 2016년 달력입니다.]

 

복면가왕 하트여왕 출연자가 45대 복면가왕 결정전을 빛낼 것으로 기대되는 이유는 그녀가 KBS2 불후의 명곡에서 좋은 활약 펼쳤던 영향이 작용한다고 봅니다. 복면가왕에서는 기존에 불후의 명곡에서 맹활약 펼쳤던 인물들이 가왕이 되는 사례가 최근에 빈번했습니다. 36~39대 가왕 정동하, 40~42대 가왕 알리와 더불어 43~44대 가왕인 복면가왕 양철로봇 (유력 인물 : 신용재)도 불후의 명곡에서 수준 높은 가창력을 과시했습니다. 불후의 명곡을 빛냈던 인물들이 가왕이 된 전례를 보면 박기영으로 추정되는 복면가왕 하트여왕 출연자의 맹활약이 기대될 수 밖에 없습니다.

 

 

과연 복면가왕 하트여왕 출연자가 가왕에 등극할지는 알 수 없습니다. 만약 복면가왕 하트여왕 박기영 맞다고 가정하면, 현재 가왕인 복면가왕 양철로봇 출연자가 아직 장기집권을 하지 않았다는 점에서 박기영 카드가 생각보다 빨리 활용된 것이 아닌가 싶은 느낌이 살짝 듭니다. 그렇다고 박기영 가왕이 될지 여부는 알 수 없지만요. 한편으로는 박기영이 복면가왕 양철로봇 출연자를 견제할 적임자가 될 가능성이 있다는 점에서 45대 복면가왕 결정전을 빛내 줄 것이라는 기대감이 작용합니다.

 

그보다는 복면가왕 하트여왕 출연자가 2라운드를 통과할지 지켜봐야 합니다. 그녀의 2라운드 상대는 복면가왕 토끼 (유력 인물 : 안지영)입니다. 지난 44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 복면가왕 김복면 김나영이 3라운드에서 박완규를 꺾는 저력을 과시하며 가왕전에 진출했던 전례를 보면 복면가왕 토끼 안지영 추정되는 인물이 과연 복면가왕 하트여왕과의 맞대결에서 분발하는 모습을 보여줄지 주목됩니다. 누가 3라운드에 진출할지 알 수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사진 = 복면가왕 2016년 12월 달력]

 

 

[사진 =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사진 = 복면가왕 공식 페이스북 메인 (C) facebook.com/mbcmasksingers]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MBC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사진 = 2015년 4월 경남 진해 벚꽃축제 여좌천에서 봤던 하트 무늬의 등불 모습 (C) 나이스블루]

 

복면가왕 하트여왕 출연자와 복면가왕 앨리스 조유진 1라운드 4번째 조 무대는 지난 21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4번째 조를 보는 것 같았습니다. KCM과 다나가 치열한 맞대결을 펼치며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끌었습니다. 결과는 KCM이 52표 : 47표로 이기면서 2라운드에 진출했으나 두 사람의 표 차이는 불과 5표에 불과했습니다. 당시 KCM이 가왕전까지 올랐던 것을 미루어보면 다나가 1라운드에서 좋은 활약 펼쳤음을 알 수 있습니다. 복면가왕 하트여왕 출연자와 조유진의 맞대결을 보면서 KCM과 다나의 맞대결이 떠오르더군요.

 

아마도 복면가왕 하트여왕 출연자와 조유진의 맞대결에 대하여 조 편성을 아쉬워하는 사람이 적지 않을 것 같습니다. 조유진이 1라운드에서 떨어질 인물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녀에게는 불운했습니다. 한편으로는 복면가왕 하트여왕 출연자와 조유진이 같은 조에 편성되면서 두 출연자의 흥미로운 경쟁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정말 가창력 대결이 대단했습니다. 이제는 복면가왕 하트여왕 출연자가 2라운드 이후의 경연에서 계속 최선을 다할지 주목됩니다.